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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거래 처음에만 주민번호…징벌과징금 매출 3%로(종합) 2014-03-10 10:21:08
정보 제공 철회권, 신용조회 중치 요청권 등 고객 권리가 보장된다.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안전행정부,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위원회, 금융감독원은 1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런 내용의 금융 분야 개인정보 유출 재발방지 종합 대책을 발표했다. 최근 1억여건의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 등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재발방지책 현오석 부총리 등 문답> 2014-03-10 10:17:30
주민번호가 유출됐다. 암호화하고 보호한들 무슨 소용있나. ▲(박경국 안행부 1차관) 주민등록번호 연구반에서 앞으로 주민번호를 대체할다른 인증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또 2016년 1월 1일부터 주민번호 암호화가 의무화된다. 각계 전문가 의견을 듣고 어떤 범위에서 주민번호를 암호화할지 방법을 강구하겠다....
금융권 개인정보보호 대책…정보 유출시 비상대응 시나리오는? 2014-03-10 09:41:47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 사고는 수습 과정에서 금융사의 미온적인 대처와 금융당국의 혼선으로 사회적 파장이 커졌다는 지적이 많았다.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0일 내놓은 금융권 개인정보보호 대책에서 향후 상황별 철저한 시나리오를 만들어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금융사는 평소에 사고...
금융거래 처음에만 주민번호 요구…5년이상 정보보관 금지 2014-03-10 09:32:47
등 고객 권리가 보장된다.불법 유출된 정보를 이용한 금융사들에 대한 징벌적 과징금은 관련 매출의 3%까지 상향 조정됨에 따라 그 액수가 수천억원에 이를 수도 있다.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안전행정부,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위원회, 금융감독원은 1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런 내용의 금융 분야 개인정보 유출...
<정보 유출시 비상대응 시나리오는> 2014-03-10 09:00:21
발생한 1억여건의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사고는 수습 과정에서 금융사의 미온적인 대처와 금융당국의 혼선으로 사회적 파장이 커졌다는 지적이 많았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0일 내놓은 금융권 개인정보보호 대책에서 향후 상황별 철저한 시나리오를 만들어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금융거래 처음에만 주민번호…5년이상 정보보관 금지 2014-03-10 09:00:08
고객 권리가 보장된다. 불법 유출된 정보를 이용한 금융사들에 대한 징벌적 과징금은 관련 매출의 3%까지 상향 조정됨에 따라 그 액수가 수천억원에 이를 수도 있다.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안전행정부,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위원회, 금융감독원은 1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런 내용의 금융 분야...
정보 이용·제공 조회 시스템 7월부터 시행 2014-03-10 09:00:01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됩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 (10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금융분야 개인정보 유출 재발방지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 금융위는 정보 이용·제공 현황 조회 시스템과 두낫콜 시스템 등에 대한 세부 구축방안을 상반기안에 확정하고 오는 7월부터 단계적으로 시행할 계획입니다. 또 업권별 상품...
신용정보 주체인 고객의 `자기정보결정권` 보장한다 2014-03-10 07:38:01
보호 요청권과 명의도용이 의심되는 경우 일정시간 신용조회를 차단해 피해와 사고를 예방토록 하는 본인정보 조회중지 요청권 등도 신용정보법 개정을 통해 보장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나 명의도용이 의심되는 신용조회 발생시, 예를 들어 1일 동안 등 일정시간 조회를 중지하고 이를 고객에...
티몬, 회원 개인정보 유출사고 4년간 인지 못해 2014-03-09 21:22:20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전달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사건을 저지른 해커는 현재 구속돼 경찰 수사를 받고 있으며, 티몬은 사건을 경찰로부터 통보받은 후 방송통신위원회 신고와 고객 공지 등 법적 절차를 마친 상태입니다. 티몬은 "공식 사과와 함께 경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유출경위를 파악하고...
<금감원, 저축은행·카드사 상시감시 강화> 2014-03-07 16:18:47
했다. 고객 자산의 보호를 위해 민원 발생 상위 저축은행의 민원 감축 계획 및 실행방안을 점검하고, 중앙회 홈페이지에 다수 민원 발생 사례를 공시해 추가적인 소비자 피해를 방지할 계획이다. 또 금융소비자의 시각에서 불합리한 약관이나 금융 관행도 개선할 계획이다. 불건전 영업행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