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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30대가 가장 많이 본다" 2013-07-10 09:40:43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태블릿은 여행, 만화, 매거진 분야의 점유율이 다른 분야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나 콘텐츠의 특성에 따라 독자들이 구매하는 채널을 선택하는 것으로 보인다. 분야별 판매 점유율은 장르소설 분야가 41.8%로 가장 높았으며 소설 분야도 19.3%로 상승세를 보였다. 단행본 베스트셀러들이 전자책...
공식 싸이게임 '싸이워즈' 오픈 기념 '카톡대첩' 실시 2013-07-09 13:07:32
누믹스미디어웍스(대표 최재희)는 7월9일(화) yg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자사가 개발 한모바일 슈팅액션게임 '싸이워즈 for kakao'의 서비스 개시를 발표했다. '싸이워즈 for kakao'는, 지난 5일(목) 티저 영상과 싸이의 인터뷰 영상을 사전 발표하여, 궁금증을 자아내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앱vs앱] 전자책 앱의 대표주자 리디북스vs크레마 2013-07-08 18:04:21
앱의 컨텐츠 비교 리디북스는 베스트셀러, 만화, 잡지까지 약 20만권의 전자북을 보유하고 있다. 대부분 저작권이 만료된 무료 책들이 많은 편이다. 또한 판타지 무협소설,잡지 등을 빌려 읽을수있는 대여 서비스라든지 이벤트 행사를 통해서 패키지로 저렴하게 책을 구입 할수도 있어서 유용하다. 하지만 리디북스 안에 ...
[콘텐츠시장 100조 시대] 세계 누빈 토종 캐릭터…年9조 빨아들인다 2013-07-07 18:23:10
국내 만화시장은 한국에만 존재하는 독특한 장르인 웹툰을 통해 진화 중이다. 네이버 웹툰서비스는 방문자 1700만명, 페이지뷰 15억4000만회를 기록하며 국민 3명 중 1명이 즐기는 주류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 전체 만화 매출 가운데 웹툰을 포함한 만화의 라이선스 매출이 18.8%를 차지한다. 그만큼 원형 콘텐츠로서의...
[GAME] 게임하면 머리 나빠진다? 시청각 자극으로 뇌 기능 향상 가능 2013-07-01 15:30:10
‘콘텐츠 한류’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게임산업은 지난해 전체 콘텐츠 수출액 48억달러 중 27억달러(58.2%)를 차지했다. 성공하면 연간 수십억원에서 수백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릴 수 있어 국가에서 반드시 성장시켜야 하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 산업이라는 얘기도 나온다. 1998년...
아키에이지, 팬픽 콘테스트 결과 발표 2013-06-28 17:40:48
파생 콘텐츠들이 다양하게 만들어지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였다'며 '많은 유저분들이 게임 플레이 외에 오프라인에서도 아키에이지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아키데미어워드 공모전 정례화와 ucc 및 diy 부문 추가 등 다양한 방안을 구상하고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7월 3일(수), 대규모...
[성공스토리 만남]이재만변호사 진행,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장 2013-06-27 09:19:51
미래성장 동력으로 손꼽히고 있는 콘텐츠산업의 효율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방송,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등 대한민국의 콘텐츠 산업 진흥을 위해 여러 가지 일을 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이 콘텐츠 강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노력하고 있다. 홍상표 원장은 우리 문화 콘텐츠가...
[규제 완화로 기업투자 유도] 뮤직비디오·웹툰 사전심의 없앤다 2013-06-25 17:25:57
규제도 해소 정부는 영상음반만화 등 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우선 뮤직비디오·웹툰에 대한 사전심의제를 자율심의제로 전환하기로 했다. 업계에서 자율적으로 등급을 정하고 추후 문제가 생겼을 때만 정부가 심의하는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를 위해 음악 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과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진격의 아키, 아키에이지 진격의 거인 패러디 2013-06-24 16:43:27
일본에서 2,000만부 팔린 베스트셀러 만화로, 지난 4월 애니메이션 방영 이후 한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선 애니메이션 관련한 각종 패러디물이 유행하는 등 '진격의 거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엑스엘게임즈 송수영 실장은 '이번 진격의 거인은 물론 캐리비안의 해적, 해리포터 등...
카트라이더, '개발 채널' 통해 유저의견 수렴 나서 2013-06-21 18:29:37
사항들을 남겨 개발진에 전달할 수 있고, 함께 진행되는 설문조사를 통해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 평가도 가능하다. 넥슨은 개발 참여 게시판에 의견을 남기거나 설문조사에 응한 유저들 중 추첨해 '뉴(new) 연습 카트(30일, 50일, 100일)' 아이템을 총 1250명에게, '플라잉 너굴' 펫(pet) 아이템을 총 7명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