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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대형세단' 그랜저 연비가 ℓ당 14㎞대? 2015-01-25 09:53:56
204마력의 출력을 낸다. 3가지 주행모드(에코·노멀·스포츠)로 성능 변화를 줬다. 에코 모드로 설정하면 주행시 효율성을 높인다. 스포츠 모드로 바꾸면 가속 반응이 빨라진다. 스포츠 모드로 타더라도 시동을 끄고 다시 켜면 자동으로 에코 모드로 조정된다. 차가 연료 절감을 자동 제어한다. 시내 구간에서...
티볼리 가격 얼마길래…`SUV 무겁고 크고 비싸다` 인식 개선 2015-01-22 11:52:13
가속페달은 다소 적응력이 요구된다. 정지 상태에서 주행을 시작하기 위해 가속페달을 10% 정도 밟았을 때 생각보다 가속이 되지 않았다. 하지만, 발목에 힘을 더 주는 순간 의도치 않은 급가속이 돼 안전이 요구됐다. 서울 여의도에서 파주 헤이리로 향하는 초반 42.2Km까지 연비는 리터당 11Km를 기록했다. 파워모드로...
[시승기] 반갑다 티볼리···'너는 멋쟁이' 2015-01-22 07:41:53
주행 시 소음은 일부 있다. 작은 소형차급의 한계다. 편안함보다는 나름 단단한 서스펜션 반응에 주안점을 둔 것으로 보인다.차량개발센터 본부장인 이수원 전무는 "개발 첫 단계부터 스타일과 개성을 중요시하는 25~35세 사이를 타깃으로 했다"며 "승차감은 주로 젊은 층의 선호에 초점을 맞췄다"고...
아우디코리아, 5도어 해치백 'A3 스포트백' 출시 2015-01-21 09:50:25
운전모드를 지원한다. 차체 크기는 길이 4,310㎜, 너비 1,785㎜, 높이 1,425㎜, 휠베이스 2,636㎜다. 차세대 mqb 플랫폼을 적용, 이전보다 휠베이스가 58㎜ 늘어 더욱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트렁크 공간은 380ℓ다.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220ℓ까지 확장한다. 겉모양은 구형보다 직선을...
[시승기] 뒷날개 단 '미니 5도어', 제2자유로 달려보니 2015-01-20 10:23:18
위해 제2자유로를 달렸다. 시내에서는 주행모드 중 미니모드를 이용해 운전했다. 신호대기가 끝나고 액셀을 밟자 차가 빠르게 반응했다. 치고 나가는 힘이 좋았다. 제2자유로에 들어서기 전 운전모드를 스포츠 모드로 바꿨다. 차량 전면에 디스플레이를 감싼 동그란 led(발광다이오드램프)에 빨간 불이 들어오며 차량의...
쌍용자동차, 'My 1st SUV 티볼리' 출시 2015-01-16 09:50:54
성능과 품질을 인정 받은 아이신 자동변속기는 dct 수준의 빠른 변속응답성으로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구현한다.‘티볼리’ 전 트림에는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normal, comfort, sport의 3개 모드로 스티어링휠의 조종감도(steering effort)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스티어(smart steer)가 기본 적용되어 있으...
BMW모토라드, S 1000 RR 부분변경 출시 2015-01-15 14:41:43
컨트롤(ddc)을 적용해 감쇠력을 자동 조절한다. 따라서 주행 상황에 맞게 최적 접지력을 유지한다. 스티어링 헤드 각도와 휠 캐스터, 휠베이스, 스윙 암 피벗 포인트는 재설정됐으며, 안전품목은 레이스 abs와 차체자세제어장치(asc)가 기본 탑재됐다. 변속 7단 정밀교정 시스템의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도 마련했...
현대차, 7단 DCT 얹은 벨로스터 출시 2015-01-15 14:15:46
조율할 수 있는 엔진음 이퀄라이저도 적용했다. 주행모드(다이내믹, 스포티, 익스트림), 음역대, 가속 페달 반응에 따라 설정할 수 있다. 최대 6개까지 저장 가능하다. 안전품목은 전복 시 에어백을 작동시켜 상해를 줄이는 '롤오버 센서'를 마련했다. 1.6ℓ 터보 엔진이 올라가는 d-스펙에는 7단...
현대차, 젊은 감성 겨냥한 신형 벨로스터 시판 2015-01-15 13:30:52
주행 모드별로 엔진 음량과 음역대별 음색, 가속페달 반응도 등을 설정해 다양한 엔진음을 구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휠(MDPS)의 데이터 처리 단위를 개선해 주행감을 높이고, 차량 전복 때 에어백을 작동시켜 상해를 최소화하는 롤오버센서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1.6...
현대차, 더 뉴 벨로스터 시판..엔진사운드 이퀄라이저 적용 2015-01-15 13:26:21
시스템으로, 주행 모드별(다이나믹, 스포티, 익스트림) 엔진 음량과 저·중·고 음역대별 음색, 가속페달 반응도를 정밀하게 세팅해 다양한 종류의 엔진음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더 뉴 벨로스터 디스펙(D-spec)` 모델에 독자기술로 개발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DCT, Double Clutch Transmission)을 새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