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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2013년을 뛴다] 키워드로 보는 2013년 `삼성` 2013-01-08 17:14:40
투자 규모를 줄이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이건희 삼성 회장 "(투자를 늘릴 계획인가요?) 늘릴 수 있으면 늘려야 겠죠 이런 삼성그룹의 신사업 전략은 어제 오늘의 얘기가 아닙니다. 삼성그룹은 지난 2010년 5대 신수종 사업 투자계획을 발표했습니다. 2020년까지 바이오, 의료기기, 2차전지, 태양광,...
<올해 신흥국 시장 공략 키워드는 '내수·중산층'> 2013-01-08 06:00:31
"2015년 ASEAN의 소비시장 규모가 1조7천억달러에 이를 것"이라며 "특히 인도네시아·태국·필리핀·베트남·싱가포르 등은 내수시장 확대로 유통·프랜차이즈·스마트 콘텐츠 시장이 급팽창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류(韓流)의 인기가 높은 것도 현지 시장 공략에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다. 러시아의...
"中企 더 자주 찾아 아픈 곳 미리 처방" 2013-01-07 16:56:35
행장=작년 9월에 중국 기업과 무역하는 우리 수출입 기업의 환리스크를 제거할 수 있는 한·중 간 원화 무역결제서비스를 도입했는데 이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 중소기업의 외화유동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도 찾아 보겠습니다.▷신 대표=불황 탓에 시화공단 일대에 문을 닫는 기업들이 자꾸...
[2013 신년기획] 규제완화 속도 높이는 中…韓증권사, 투자 유치·IB로 공략 가속 2013-01-07 16:55:21
중국 상하이 푸둥의 루자쭈이 금융무역구 내 훠타이증권 1층 객장. 평소에도 떠들썩한 곳이지만 이날따라 더 어수선했다. 주가 전광판 쪽에 모여든 사람들이 짧은 탄성을 연발했다. 이 증권사 고객상담부 쩡더궈 씨는 붉게 물든 전광판을 가리키며 “5개월여 만에 상하이종합지수가 2200을 회복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일 경기부양책 실효성 논란 확산" 2013-01-07 08:09:43
엔 규모의 추경예산을 편성하면서 서서 향후 3년 간 도로망 정비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일본 경기부양책을 펼칠 계획이다. 더불어 물가 목표를 2%로 명확하게 제시하는 등 역대 어느 정부에서도 공약에 내세우지 않았던 일본경제의 디플레이션 탈출을 언급하면서 이를 위해 일본은행과 적극적인 금융완화 정책을 추진할...
"올해 中위안화 절상폭 2%이내 균형수준" 2013-01-04 15:35:46
외환 순매입 규모 역시 지난해 9월(QE3) 소폭의 증가세를 보이다가, 11월에는 다시 마이너스로 전환됐다. 이 연구위원은 "국제자금의 대중국 유입이 크게 위축됐음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올해 중국의 무역흑자 규모는 당국의 수입확대 정책 등으로 지난해 2,170억달러 내외의 절반 수준으로 감소할 전망"이라며...
"올해 대졸 인턴 채용 작년보다 5.2%↓" 2013-01-04 14:22:13
규모별로 대기업은 지난해보다 5.7% 줄어든 7천648명을 채용할 것으로 나타났고 중견기업은 10% 감소한 1천396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 업종별로는 건설과 제약, 기타업종을 제외한 나머지 업종은 전년 수준을 유지하거나 채용을 줄일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건설(647명)과 기타업종(601명), 제약(269명)은...
현대車, 올해 첫 카드는 '가격 인하' 2013-01-03 17:15:53
대표적이다. 도산대로는 20여개의 국내 최대 규모 수입차 전시장이 들어서 있는 ‘전쟁터’다.관세 인하로 수입차 가격 경쟁력이 높아지고 원화 강세 현상이 이어지면 현대·기아차의 부담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라 올해부터 2000㏄를 초과하는 모든 자동차의 개별소비세율은 7%로 1%포인트...
[마켓인사이트] 자산 1조5000억 그룹 "기업 삽니다" 2013-01-03 17:11:11
비상장사를 보유하고 있다. 반도체 건설 무역 등 다양한 업종의 계열사도 거느리고 있다. 자산 규모는 1조5000억원에 이른다. k그룹이 찾고 있는 상장사는 시가총액 400억원 미만으로 성장이 한계에 이른 기업이다. 비상장사의 경우 성장 여력은 충분하지만 일시적인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사를 원한다. 다만...
`늪`에 빠진 조선업 2013-01-03 16:37:28
국제무역연구원 연구위원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선박수주 급감하고, 조선 단가가 낮은 시기의 물량이 인도된 게 원인. 또, 유로존 재정위기로 유럽권역에 대한 수출이 급감하면서.." 지난 2001년부터 부동의 글로벌 1위 자리를 지켜온 조선업계는 상당한 충격을 받은 모습입니다. 특히 지난해 실적이 부진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