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피니언] 실물경제 못따라가는 한국 금융 등 2013-01-25 10:20:16
가도 우리의 제조업을 대표하는 기업의 광고 전광판이 보인다. 하지만 우리나라 은행은 우리 기업이 다국적화하는 순간 그 기업과 거래가 끝나버린다. 자금 조달력이나 네트워크가 크게 부족하기 때문이다. 주요국이 양적완화를 선언했고 실행에 들어갔다. 중국은 자본유입을 막고 있어 피해가 적을 것이지만 보호막 없이 ...
현대모비스 "대학생 광고 공모해요" 2013-01-25 09:23:00
광고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제일기획, 4Q 실적 '눈높이' 부합 예상-유진證 2013-01-25 08:00:49
로컬광고주 개발과 같은 기존 성장 시나리오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외환은행 연 3.6% 특판예금 2013-01-24 17:00:10
연 3.45%가 최고금리다. 외환은행 광고모델인 배우 하지원씨가 특판행사를 안내하고 있다. 외환은행 제공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책마을] 인문학, 삶의 문제 해결해 줄 '만능열쇠'일까? 2013-01-24 16:50:39
살에도 인문학을 만나야 한다. 광고도 인문학으로 해야 하고 주식 투자에도 인문학이 필요한 지경이다. 《싸우는 인문학》은 이 같은 인문학 전성시대에 대한 비판을 도발적으로 제기하고 있다. 인문학은 이윤 창출을 위한 방법론도, 자기가 원하는 사회적 위치를 점유하는 데 써먹을 수 있는 개인기나 스펙도 아니라는...
'전세계 운항중단' 보잉787, JAL 광고엔 버젓이… 2013-01-24 16:49:14
관계자는 "다음 광고주를 찾을 때까지 해당 공간을 비워놓지 않고 기존 광고를 계속 걸어놓는 경우가 있다" 며 "jal 동의 없이 해당 광고를 계속 게재하는 일이 없도록 조치를 취할 것" 이라고 말했다.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엄마·복고·자연'…감성 자극하는 먹거리 '인기' 2013-01-24 15:51:01
백두산, 독도를 배경으로 한 시리즈 광고와 캠페인을 통해 깨끗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 제품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35%증가했다. 유기웅 샘표 마케팅팀 과장은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제품에 경험이나 추억을 연결시킨 감성과 스토리 개발이 중요하다"면서 "급변하는 트렌드의 변화 속에서 소비자들에게...
꼼수로 고객 유혹하기보단…버거킹·키엘의 '진정성 마케팅' 2013-01-24 15:30:45
아니다. 정부가 대부업체의 과다·허위 광고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경고문구를 넣도록 의무화한 데 맞선 대부업체들의 ‘꼼수’다. 경고문구가 잘 보이는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 어차피 대부업체들이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오늘도 노심초사 밤을 지새운다고 믿는 고객은 없다. 따뜻한 느낌을 주는...
"태블릿·울트라북에 통신기능 강화하고 이동성 높인 PC 곧 출시" 2013-01-24 15:30:42
데 중점을 뒀다. 광고도 (안드로이드 쪽으로 돌아섰다는 것을 강조하는) 선언적인 느낌이 들도록 만들었다. 개발과 영업 마케팅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콘셉트에 맞게, 일관되게 소비자와 소통을 한 것이 시장에 먹혔다. 결과적으로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세계 9위까지 오르는 데 갤럭시가 큰 기여를 했다. 지금은 갤럭시s...
나이키하면 '저스트 두 잇'…핵심가치를 브랜드에 담아라 2013-01-24 15:30:39
이렇게 소비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광고를 합니다. 고민만 하지 말고 일단 행동에 옮겨 보라는 것입니다. 나이키는 ‘경쟁자는 제품을 베낄 수 있다. 하지만 브랜드는 따라할 수 없다’고 합니다.”◆기업의 모든 활동에 핵심 가치 담아라 이어 애플의 로고를 스크린에 띄웠다. “잡스는 세상을 뜰 때까지 줄곧 ‘제품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