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분석이다.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브랜드 이미지 강화, 효과적인 마케팅, 오너 경영 특유의 과감한 선제적 공격이 글로벌 시장지배력을 유지하는 비결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권역별 집중 탐구 ‘대중문화를 뛰어넘은 한류(韓流)’ “한류의 영향, 아시아 + 미주 + 유럽까지 전 세계화 위한 윈윈 전략 필요해” ...
지난해 현대·기아차 '수출', 한국GM·쌍용 '내수'서 웃었다 2013-01-02 14:56:36
브랜드 이미지 강화하고 새로운 감성 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서산 우수 농특산물 스마트폰으로 정보 제공 2013-01-02 11:33:32
충남 서산시는 지역 우수 농특산물 브랜드인 '서산뜨레' 사용인증을 받은 12개 품목에 대한 QR코드를 개발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2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QR코드는 뜸부기쌀, 산수향 6쪽마늘, 서산 6년근 인삼, 서산 우리한우 등으로 스마트폰에서 앱을 내려받아 검색하면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드래곤플라이트' 새끼용, 스팸먹고 자란다?> 2013-01-02 09:27:02
스팸 마케팅 담당 김세원 과장은 "스팸이 아이템으로 반영된 이후내부매출이 전주 대비 25% 정도 증가했다"며 "이번 기회에 다양한 마케팅활동으로브랜드를 최대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트는 용이 적 캐릭터들을 뚫고 얼마나 멀리 날아가는지를 겨루는게임으로 최근 하루 매출 15억원을 돌파하는...
백화점업계, 4일부터 새해 첫 세일…女의류 최대 70%↓ 2013-01-02 09:00:24
등 5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이갑 롯데백화점 마케팅 부문장 상무는 "한파가 지속되고 있는 새해 첫 세일인 만큼 만족스러운 시즌상품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현대백화점도 4일부터 20일까지 전국 14개 점포에서 신년맞이 첫 파워 세일을 실시한다. 세일 참여율은 75%로 지난 1월...
이용자 115만 알뜰폰 '몸집' 커진다 2013-01-01 16:10:00
(1) cj헬로비전·티브로드 마케팅 공세 강화 (2) 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업체 가세 (3) 화웨이·zte 등 中 스마트폰 공급 늘어 통신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이동통신재판매·mvno)’ 시장이 올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cj헬로비전과 티브로드 등 대형 케이블 업체들이 사업을 확대...
협동조합 소상공인 발전기회 2012-11-29 17:43:02
모으고 서구맛빵을 전국적인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입니다. 현재의 공동브랜드 시스템이 원재료 공급처까지 조합원으로 확보하면 생산비용을 더 낮춰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또 중소기업으로 인정받아 3% 안팍의 저금리 대출과 마케팅 비용을 지원받는 등 정부의 각종 지원 혜택도 얻습니다. <인터뷰> 박창완...
쉐보레, EPL 마케팅 시작부터 `삐그덕` 2012-08-10 18:03:49
<앵커> 글로벌 GM이 유럽시장 공략, 마케팅 강화 등을 위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시작도 하기 전에 잡음이 일며 불안한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정필 기자입니다.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명문팀 맨유의 한 서포터즈(MUST) 홈페이지. 최신 소식란 한 켠에...
오비맥주, 프리미엄 맥주 시장 적극 공략 2012-04-05 11:05:36
이호림 사장은 일본은 물론 동남아 시장에 `카스` 브랜드를 앞세워 ‘맥주 한류‘를 일으키려는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 "동남아에는 `카스`처럼 톡 쏘는 짜릿함과 가볍고 상쾌한 맛을 지닌 맥주는 드뭅니다. 카스 브랜드의 장점과 문화 마케팅을 접목한다면 `맥주 한류`를 일으킬 수도.....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없는 대세입니다. 올 한해 쉐보레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린 한국GM은 내년에는 인적자원 양성과 투자를 통해 내실을 다지기로했습니다. 품질이나 마케팅에도 만전을 기하고 무엇보다 친환경 차량 개발에 적극 투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쌍용차는 흔들렸던 대외 신인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면서 경쟁력있는 제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