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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현대·하나SK카드 전화 영업 재개(종합) 2014-02-24 08:49:27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이날부터 이들 3사가 전화로 기존고객에 신규 카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이에 따라 기존 고객에게 전화로 신규 카드 가입을 권유할 수 있으며 신용대출,카드슈랑스 등도 가능해진다. 카드사들은 1억여건의 대규모 정보 유출 사태가 벌어진 뒤 지난...
신용카드 발급시 핵심설명서 제공 2014-02-23 23:09:38
고객에게 1장으로 된 핵심설명서를 제시하게 됩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신용카드 이용과 관련한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이런 조치를 오는 하반기에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사고로 카드 고객 권리 강화가 요구된데 따른 것입니다. 이번에 도입되는 핵심설명서에는 노란색 글씨로 활자를...
신용카드 발급시 1장짜리 핵심설명서 제시한다 2014-02-23 06:01:08
5년간 의무적으로 변경하지 못하게 된다. 고객에 불리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제도도 전면 개편된다. 2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올해 신용카드 이용과 관련한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이런 조치를 올 하반기에 시행하기로 했다. 최근 카드사들이 1억여건 고객 정보 유출로 엄청난 사회적...
[금융위 업무보고] '금융전산보안 전담기구' 2015년 설립 2014-02-20 20:56:51
정보보호 강화 [ 류시훈 기자 ] 금융위원회는 20일 업무보고에서 ‘금융전산보안 전담기구’를 내년 중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대형 전산사고, 전자금융사기,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 등 금융보안 사고가 늘고 있는 만큼 체계적으로 금융보안 분야를 관리하는 ‘컨트롤타워’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금융위는 이를 위해...
박 대통령 "공공기관 기능 전면 재검토" 2014-02-20 12:40:24
적용하라고 주문했습니다. 또 고객정보 보호를 어긴 경우 금융회사가 문을 닫을 만한 엄격한 제재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성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공공부문 개혁과 경제적 약자·금융소비자 보호를 각별히 강조했습니다. 우선...
<금융위, 금융질서 확립과 금융시스템 안정에 집중>(종합) 2014-02-20 11:13:09
했다. 이밖에 금융소비자보호원 설립과 금융소비자 인식조사 정례화 등 수요자 중심의감독체계도 구축키로 했다. 소비자의 상품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회원이 정보제공내용을 충분히 인지하고 동의하도록 신청서식 등을 개편하고, 부가서비스 의무 유지기간도 1년에서 3년 이상으로 연장하도록 할 계획이다. ...
"소비자들 2명중 1명은 금융사·금융당국 신뢰않는다" 2014-02-20 10:01:10
금융소비자 보호제도·감독 강화(51.5%)와 금융감독의 투명성·전문성 제고(42.7%)를 들었다. 경쟁력 개선이 필요한 금융부문은 금융보안·고객정보보호(37.9%), 연금·보험상품 개발(30.1%) 등의 순이었다. 올해 중점 추진이 필요한 과제로 전문가들은 금융부문 신뢰회복(64.1%)과 금융소비자보호강화(36.9%) 등을...
[2014 금융위 업무보고] 금융보안 전담기구 설치‥징벌·제재 강화 2014-02-20 10:00:00
설치됩니다. 이달 말에 발표되는 개인정보보호 종합대책에는 정보수집과 활용기간에 제약을 가하고 개인정보를 유출한 금융사에 대한 징벌과 제재가 확대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0일 청와대에서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2014 금융위 업무를 보고 했습니다. 최근 금융분야 전산사고가 지속 발생하고 있고 전자금융사기에 노...
[금융위 업무보고]① 금융보안 전담기관 설립…정보유출 막는다 2014-02-20 09:57:00
금융정보보호를 위한 '금융보안 전담기관'도 내년까지 설립될 예정이다.금융위원회가 20일 발표한 년 금융위 업무보고'에 따르면 금융보안연구원과 금융 정보공유분석센터(isac) 기능 조정을 통해 금융전산 보안을 전담하는 책임있는 보안 전담기구가 설립된다.대형 전산사고, 전자금융사기, 고객정보...
<금융위, 금융질서 확립과 금융시스템 안정에 집중> 2014-02-20 08:00:19
위원회는 20일 업무보고에서 올해는 금융질서 확립, 금융시스템 안정. 금융서비스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키로 했다. 특히, 지난해 동양[001520] 사태와 올해 초 고객정보 대량 유출 등으로 금융권신뢰가 크게 떨어진 만큼 신뢰 회복을 위한 금융질서 확립에 더욱 노력키로 했다. 1천조원을 넘어선 가계 부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