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스토리(18)]'살아있는 간장史' 샘표, 위기극복 프로젝트 '연두' 탄생 스토리 "요리할땐 연두해요~" 2013-09-09 09:34:58
연두의 성장 속도는 더 빨리질 겁니다." ◆ 식품업계 최초 '월드클래스 300'…스페인 진출도연두의 탄생은 샘표의 콩 발효 기술이 있기에 가능했다. 아미노산이 맛의 차이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아미노산을 잘라 다른 맛을 만들어내는 기술은 곧 업체별 경쟁력을 나타낸다.샘표는 식품 업계로는 최초로 중소기업청...
[경제와 문화의 특별한 만남] "K팝의 힘은 트렌드 창조…콘텐츠 지원 8천억원으로 늘렸죠" 2013-09-08 17:01:26
업체 등과 제휴해 공동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성과는 있는지요. 양 대표=음악 및 아티스트 브랜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패션 코스메틱(화장품) 영상비즈니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요. 패션에서는 지난해 제일모직과 함께 ‘내추럴 나인’이라는 합작사를 설립해 조만간 신규 브랜드를 내놓을 계획이에요....
[Biz 스토리 (16)]한 우물 파던 '휴롬'의 건강한 딴 짓…주스카페 '휴롬팜'으로 제2 원액기 신화 도전 2013-09-05 09:08:55
매장을 열었기 때문이다. 중소 생활가전 업체가 만든 주스 카페가 대기업 커피전문점도 쉽지 않은 해외 진출을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상하이를 첫 진출지로 선택한 이유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진출해있는 국제적 도시인데다 해외 브랜드에 대한 거부감도 없다는 판단에서다. 날씨가 덥고...
[현장CE0] 유창하 풀무원건강생활 대표이사 2013-09-04 18:09:47
사장은 중소기업이 대부분 진출해 있는 시장에 진출했다는 `동반성장 역행 우려`에 대해서는 제품군이 다르다는 말로 일축했습니다. <인터뷰> 유창하 풀무원건강생활 대표 "사료 수준의 동물먹이에는 중소기업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와서 사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저희는 그쪽으로 진출하는 것이 아니고, 품질을...
홈플러스, 추석 물가 작년보다 30% 낮춘다 2013-09-03 09:23:15
추석 중소기업청이 조사해 발표한 전국 대형마트 평균 차례상 비용(24만4천864원)보다 7만2천483원이나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일부 품목 차이는 있으나 지난 지난달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망한 대형유통업체 차례상비용(26만2천941원)보다는 9만560원(34.4%)이나 저렴한 수준입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유통대기업, 너도나도 중소기업 파격지원 속내는? 2013-08-30 07:07:25
있지만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들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아울러 중소 두부제조업체 3곳(한그루식품 동화식품 오성식품)에 연합 브랜드(어깨동무) 사업을 제안하고 패키지 디자인 컨셉 수립·제작은 물론 향후 운영 계획 수립을 도와주는 등...
[6차 산업 박람회] '농업+창조 아이디어'…향토기업 '대표 제품' 격이 달라졌다 2013-08-29 17:09:51
말했다. 기업의 관심도 높았다. 식품유통업체 큐미디어의 이승섭 사장은 “눈에 띄는 냉장냉동 제품이 지역 농가들을 통해 많이 개발된 것 같다”며 “이번 박람회는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식품을 찾으려는 중소 식품유통 업체엔 매우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30일 이곳 전시장에서 10개 농촌기업 대상의...
롯데마트, 국내 우수 중소기업 인도네시아 진출 지원 강화 2013-08-27 13:28:16
있다"며 "다소 어려움은 있지만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회들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2월 중소기업청과 손잡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끌라빠가딩점' 1층에 약 46평(152㎡) 규모로 'k-hit plaza'를 오픈 해...
대한상의,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상품전시회 개최 2013-08-23 10:00:08
행사를 시작했다.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이마트[139480],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손잡고 마련한 이번 전시회에는 사무용품업체 알파문구, 주방용품업체 대성실리콘, 기계공구제조업체 자야, 인테리어용품업체 아토아트 등 우수 중소기업 150여개가 참가해 가전제품, 생활·주방용품, 사무용품, 가공식품 등을...
NS홈쇼핑, 서울소싱페어에서 중소기업 1:1 무료 상담 2013-08-22 17:15:05
전시회로 뷰티, 생활·주방, 식품, 가구, 가전 등 홈쇼핑 히트상품,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회와 대형유통사 MD-중소기업 입점 상담회로 구성돼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와 신규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고자 마련됐습니다. NS홈쇼핑의 글로벌 상품팀과 생활문화 상품팀의 전문 MD들은 24~30개사의 중소기업과 ‘1대1 매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