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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현 주가는 바닥권"-현대證 2013-06-12 09:13:33
약 40% 할인돼 거래되고 있어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상구 현대증권 연구원은 "현 주가는 2013년 PER 17배로 필수소비재 성격 감안시 바닥권에 있다"며 이같이 분석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실적 측면과 관련해서는 "주력 편의점 부문에서 규모의 효과로 손익 개선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며 "2013년에 약...
음식료, 소비침체·유통간섭 '이중고'…가격인상 역풍 맞나? 2013-06-05 11:34:34
장기화된 소비 침체가 필수소비재 경기로까지 전이되고 있는 모습이다. 음식료품 소비량이 지난해에 비해 뚜렷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저가 대체재'로 구매 이동 현상이 벌어지고 있어서다.여기에 대형마트 의무 휴업까지 본격화되면서 유통가(街)는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음식료업체들은 결국...
[경제사상사 여행] 경제이론 수학 방정식으로 정리…케인스 거시경제학 체계화 2013-05-31 15:11:01
쓴다면 소비재 투자는 증가한다. 그러나 소비재 지출 증가는 병원 건설, 암 치료약 개발, 신상품 개발 등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다. 이들을 위해서는 소비가 아니라 저축이 필요하다. 새뮤얼슨 사상의 핵심적 오류는 저축은 투자로 연결되지 않고 경제에서 누출된다는 전제다. 그러나 저축은 혁신과 혁신의 도입을 위한...
6월 유동성 기대, 저평가주 주목 2013-05-27 16:28:43
손해보험과 증권 등 금융의 매력도 회복도 눈에 띕니다. 저평가 투자 전략과 함께 2분기 이익 모멘텀 투자를 고려할 경우, 반도체·장비와 전자·부품, 통신서비스, 증권에 대한 전망이 좋습니다. 반면 호텔·레저와 제약·바이오 등 필수소비재와 헬스케어는 유동성 장세에서 상대적으로 부진할 가능성이 높다는게...
"달러 움직임이 관건…하반기 코스피 1900~2250 예상"-KTB 2013-05-26 14:21:40
산업재는 그동안 주가가 부진해 반등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반면 경기소비재, 소재, 필수소비재, 유틸리티는 비중을 줄이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소비지출 4년만에 마이너스…소득 늘었지만 지갑은 닫았다 2013-05-24 17:20:43
필수 소비재 씀씀이 줄여 저소득층 일자리 늘어 소득 불평등 개선 우리 국민은 소득이 늘어도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분기 소비지출은 2009년 1분기 이후 4년 만에 전년 동기 대비 감소세로 전환했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면서 우선 ‘씀씀이부터 줄이고 보자’는 심리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으로...
"창조경제 정부정책과 시장의 변화" 2013-05-24 13:37:31
한국 메스티지 브랜드의 성장이다. 그리고 연이은 소비재 시장의 영토 확대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 두 번째는 지구촌 고령화 시대 도래에 따른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 마지막은 IT, 스마트 관점이다. IT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서 빅 테이터나 클라우드 서비스 가속화가 진행되면서 M2M이 진행되고 있고 커넥티...
<코스피 2,000선 문턱…"IT·車 경기민감주 주목"> 2013-05-23 11:14:23
증시에서도 필수소비재, 헬스케어, 통신, 유틸리티의 상승률이 둔화하고경기소비재, 금융, 산업재, 소재 등 경기민감주가 최근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다. 오승훈 대신증권 시장전략팀장은 "유럽에서 나타나는 자동차, 금융, 산업재, 소재 등 경기민감주 상승에 주목해야 한다"며 "긴축에서 성장으로 이동하는 정책...
"거침없는 우선주 `일시적 vs 추세적` 상승 논란" 2013-05-23 10:41:19
올랐던 필수소비재가 조정을 받는다. 그것은 국내 자금이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지수가 확장되기는 당분간 쉽지 않다. 그 안에서 계속 수익률을 추구하는 종목을 개발하고 발굴하며 매매하는 형태가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에 지수를 매매한다는 관점보다 종목이나 업종을 매매한다는 관점으로 접근하자....
신세계百·제일모직 '허리띠 꽉'…1+1 없애고 브랜드 정리 2013-05-21 17:20:58
및 필수 소비재 업체들이 여기저기서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다. 무분별하게 ‘덩치’를 키우기보다 수익을 많이 남길 수 있는 상품의 비중을 높이고, 돈이 안 되는 브랜드들을 접는 등 사업구조 개편에 힘을 쏟고 있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온라인 쇼핑몰인 신세계몰의 수익성을 개선하는 데 주력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