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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창녕공장의 '성공방정식' 2013-04-05 16:55:51
해외 완성차 업체 관계자들도 이 설비를 둘러보고 갔다. 공장자동화를 통해 효율과 품질을 동시에 높인 넥센타이어의 전략은 주효했다.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가 국내 시장을 양분하고 있던 2000년대 초반 본격적으로 경쟁에 뛰어든 후발주자지만 △빠르게(fast) △완전자동화(full automatic) △품질고급화(premium) 등...
"글로벌 유동성, 중소형주 선호 뚜렷" 2013-04-05 14:24:06
후발 스마트폰 업체를 빠르게 키울 가능성이 있다. 삼성전자의 경우 지금 굉장히 수요가 빨리 올라오고 있는데 양질의 제품을 그만큼 빨리 조달할 수 있는 하드웨어를 가진 곳은 삼성전자뿐이다. 그때까지는 삼성전자를 좋아하겠지만 궁극적으로는 LG전자 같은 곳이 빨리 올라오기를 바라고 있다. 후발 스마트폰 업체들을...
<삼성전자 성적 기대이상…모바일·반도체 선전> 2013-04-05 10:40:50
이들 제품은 잇따라 신제품을 내놓고 있는 후발 경쟁사들의 도전 속에서도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최대 경쟁사인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5은 판매 성과가 기대에 못 미치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갤럭시S3의 전 세계 판매량은 지금까지 5천만대에 육박하고, 지난 9월...
[S&F 경영학] 남미·중동·호주도 개발 동참…후발주자들 기회선점 나서야 2013-04-02 17:04:00
경쟁력 확보가 쉽다. 북미 화학업체들은 셰일가스 혁명에 기반한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성공의 계기를 마련했다. 그러나 후발업체들은 여전히 나프타 원료 중심의 사업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의 고유가 기조가 지속된다면 셰일가스 이상의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효성도 가세…탄소섬유 '삼국지' 2013-03-27 16:48:34
“스판덱스 분야에서 후발주자로서 ‘크레오라’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듯 ‘탠섬’을 고객에게 인정받는 강력한 브랜드로 키우겠다”며 “앞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탄소섬유 업체로 자리매김하도록 기술 개발과 품질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도레이 한국법인인 도레이첨단소재는 올초부터 경북...
[BizⓝCEO] (주)씨트링, 통합 영상장비 솔루션 제공업체로 성장 2013-03-27 15:31:36
입니다 >첨단 디지털 영상 보안기기의 선두업체로 알려진 (주)씨트링(대표 최용훈 www.ctring.co.kr)의 회사 이름은 ‘choose the right’의 약어 ctr과 진행형 접미사인 ‘ing’를 결합해 만들었다. 올바른 선택을 계속 이어간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직원은 35명. 빠른 의사 결정 단결심이 장점이다. 크고 작은 성공을...
효성, 탄소섬유 브랜드 '탠섬' 론칭(종합) 2013-03-27 15:04:03
조현상 부사장은 "스판덱스 분야의 후발주자로 '크레오라' 브랜드를 성공적으로구축했듯 탠섬을 고객에게 인정받는 강력한 브랜드로 키워 세계 톱클래스의 탄소섬유 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효성은 최근 전북 전주에 연산 2천t 규모의 탄소섬유 생산공장을 완공했고 현재시험가동과 함께...
효성, 탄소섬유 브랜드 '탠섬' 론칭 2013-03-27 10:45:05
조현상 부사장은 "스판덱스 분야의 후발주자로 '크레오라' 브랜드를 성공적으로구축했듯 탠섬을 고객에게 인정받는 강력한 브랜드로 키워 세계 톱클래스의 탄소섬유 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효성은 전북 전주에 연산 2천t 규모의 탄소섬유 생산공장을 완공하고 내달 중순상업생산을 위한...
'1년만에 또' 명품시계 값 10% 올린다 2013-03-26 16:55:42
업체들이 한국시장 상황에 따라 국내 가격을 유연하게 적용하는 사례도 있다. iwc는 국내 인지도가 낮았던 2000년대 중반 스위스 본사를 설득, 한국 가격을 대폭 낮춤으로써 소비자 저변을 크게 넓혔다. 파르미지아니도 지난해 말 한국 가격만 10% 이상 내리는 파격적 정책을 내놓기도 했다. 후발 주자인 자케드로, 몽블랑...
헬스·뷰티용품점 "잘나가나 했더니" 2013-03-25 16:53:33
대형 유통업체들이 헬스·뷰티용품 전문점 시장에 뛰어들고 경쟁이 격화되면서 갈수록 이익을 내기 어려운 구조가 돼가고 있다는 신중론이 나오고 있다.작년부터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편의점 등이 규제에 묶이자 대형 유통업체들이 헬스·뷰티용품 전문점으로 발을 넓히기 시작했지만, 이들 후발주자의 상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