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공공기관 부실경영이 그렇게 걱정 되신다면… 2013-10-16 21:46:15
평가가 바닥이든 성과급은 꼬박꼬박 챙겨간다. 민간기업 같으면 모조리 쫓겨나도 시원치 않을 부실경영이다. 임직원 복리후생은 한술 더 뜬다.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들은 골프·콘도 회원권만 558억원어치나 갖고 있고, 복지포인트로 3년간 2350억원을 퍼줬다고 한다. 빚더미 에너지 공기업들은 퇴직자들에게 기념품으로...
동양증권 임직원 14일 비상대책위원회 출범 2013-10-10 17:05:56
예정이다. 이중 비상대응 TF는 고객 대외협력처, 민원관리처, 분쟁접수처, 기획·홍보·법률지원 등 실무지원을 맡게 되며 이번 주 중 구성이 완료된다. 회사 경영에 직접 참여하게 될 직원협의회는 노동조합, 팀점장 협의회장 등 직책자 대표, 비노조원 대표에서 각각 3명씩 총 9명으로 구성된다. 동양...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KB국민카드, 고객 요구 선제적 대응…체크카드 1위 유지 2013-10-10 06:59:41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민원을 사후적으로 해결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민원 발생 원인을 철저히 따져 제도적인 보완을 실행할 계획이다.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도 나섰다. kb국민카드는 최근 브랜드총괄 부서를 사장 직속으로 개편하고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상품, 마케팅 등 모든 부문에서 일...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국민은행, 희망금융플라자 원스톱 서민 지원 '눈길' 2013-10-10 06:59:35
중점 국민은행은 임직원 성과 보상의 핵심 기준인 ‘성과평가지표(kpi·key performance index)’ 시스템 개편을 추진 중이다. 은행의 단기적 이익보다는 고객의 만족을 높이는 쪽으로 임직원이 노력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다. 이 행장은 “직원들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움직이도록 kpi를 다시 설계해야 한다”며...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카드, 혜택 명확하게…숫자카드 시리즈 200만장 발급 2013-10-10 06:59:08
인정을 받고 있다. 금융감독원 민원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콜센터 부문에서는 신용카드업계에서 유일하게 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삼성카드는 ‘참 실용적인 삼성카드’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개별적으로 진행되던 이벤트를 서로...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화재, 고객만족 경영…불만 사항 24시간내 처리 2013-10-10 06:59:00
금융감독원의 ‘2012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에서 손해보험사 중 유일하게 1등급을 획득했다. 또 매출 재무건전성 고객만족도 등 기업 경영 관련 전 부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올해 평가에서 기존 ‘a+, 긍정적’이던 삼성화재의 신용등급을 ‘aa-, 안정적’으로...
"영업점 평가때 소비자 보호지표 비중 늘려야" 2013-10-08 17:07:25
내놨다. 금융소비자들의 민원을 현명하게 해결하는 것이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나왔다. 권선주 기업은행 부행장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충성 고객 확보 역량이 금융회사의 장기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는 관건”이라고 말했다. 이성재 현대해상화재보험 상무는 “감독당국과 금융회사 모두 실질적인...
"블랙컨슈머로 선의의 소비자 피해…엄중한 처벌을" 2013-10-08 17:06:14
대한 교육을 강화하면 민원 감축 효과와 함께 중장기적으로 금융산업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박신영/김은정 기자 nyusos@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영업점 평가때 소비자 보호지표 비중 늘려야" '제 2 동양...
상품개발·약관변경때도 '고객 먼저' 2013-10-07 17:34:36
있는 ‘고객기상도·민원119’ 등의 제도 역시 다른 시중은행들이 벤치마킹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업점포 평가에 소비자보호 관련 항목을 대거 신설한 곳도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각 영업점을 평가할 때 △금융상품 판매의 적정성 여부 △미스터리 쇼핑 결과 △민원 및 소송 발생 수까지 들여다보고 있다....
[인사] 우리아비바생명 ; 한국중부발전 ; 보건복지부 등 2013-10-06 18:34:51
민원과 장경수▷청렴조사평가과 정윤정 ◈안양시▷지역경제과장 박의순▷기업지원과장 김남수▷일자리정책과장 민수기▷녹색성장과장 김은태▷녹지공원과장 신정업▷동안구 건설과장 신홍주 ◈cbs◎승진▷선교tv본부장(상무) 최인▷선교tv본부 선교제작국장 김종욱▷〃 선교기획팀장(국장급) 나이영▷대전방송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