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들어는 봤나, ‘100%’ 포인트 적립 2013-11-21 18:37:52
보인다. 그러나 검색 한번으로 끝나는 가격경쟁, 날로 똑똑해지는 스마트컨슈머의 진화는 단순 ‘싸게’ 파는 쇼핑을 넘어선 새로운 시장의 탄생을 예고한다.최근 홈페이지 리뉴얼을 감행한 몰팡은 최대 100% 포인트를 지급하는 파격적인 포인트 공략으로 신 소비계층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단순 가격경쟁에 그치지 않는...
옥션, 모바일 순방문자수 오픈마켓 1위 달성 2013-11-19 15:48:56
등 모바일 쇼핑 비중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옥션의 이러한 모바일 성장세는 모바일쇼핑족에게 적합한 플랫폼과 차별화된 마케팅에 기인한다. 옥션은 최근 모바일앱을 전면 개편, 오픈마켓 내 가격비교 기능인 ‘카탈로그’ 검색기능을 도입하는 한편, 올 초 PC에 선보였던 고객의 연령, 성별에 맞는 상품을...
<유통업의 거스를 수 없는 대세 '쇼루밍족'> 2013-11-19 12:01:19
이제 자연스러운 쇼핑 행태가 됐고 유통업체는 이런 변화를적극적으로 수용해 경쟁의 우위로 삼는 방식으로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실제 선진 유통업체들은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사이트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통합관리하는 '옴니(Omni) 채널' 전략을 구사하거나 쇼루밍족의 편의를 제고하는 전략을...
옥션, 모바일 전용서비스 `순간동시접속자수 3만` 돌파 2013-11-13 10:57:00
장점인 풍부한 상품 데이터를 모바일 쇼핑 고객에게 최적화하여 추천 및 검색하는 기능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모바일 매출 비중이 지난 5월 5%대에서 10월 최고 20%까지 상승하는 등 모바일 쇼핑 비중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모바일 고객의 쇼핑 스타일에 적합한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NS홈쇼핑, 소량도 핫딜가격 '프리미엄 소포장' 서비스 론칭 2013-11-12 10:49:26
패키지를 만들어 방송중 함께 판매하는 서비스다. ns홈쇼핑 방송중에 42팩의 고등어를 3만9900원에 소개하고 있어도 2인 가구의 소비자가 10팩만 필요하다 판단되면 구성 수량을 10개로 선택해 구매 할 수 있다는 얘기다. 42팩을 살 때 보다 개당 가격은 조금 높지만 방송중에는 동일구성 최저가(온라인 가격비교 검색 기준...
유효기간 넘어 사라지는 신용카드 포인트 한 해 1150억 2013-11-07 08:28:40
포인트는 쇼핑이나 결제대금 납부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카드 회원의 입장에서는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이들 포인트를 사용해 현금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셈이다. 업계 관계자는 "카드 포인트는 선입선출 개념이어서 먼저 쌓인 포인트가 먼저 소멸된다"며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커피전문점, 영화관...
<유효기간 넘어 소멸 신용카드 포인트 年 1천150억원> 2013-11-07 06:10:05
포인트는 쇼핑이나결제대금 납부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제3의 화폐로도 불린다. 그런 만큼 회원들의 입장에서는 이를 잘 사용하면 현금 지출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카드 포인트의 소멸 시효인 5년내에 사용하지 않아서 소멸되는포인트의 규모는 상당하다. 7일 여신금융협회와 카드업계에...
아마존 매출 16년 만에 3만배 키운 힘은 '유통 네트워크' 2013-10-25 06:58:08
검색하면 책 가격과 함께 셀러의 책 소개, 수많은 독자들의 평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책을 산 사람이 추가로 산 다른 책, 그 책을 검색한 사람이 추가로 검색한 다른 책도 볼 수 있습니다. 어소시에이트의 인터넷 사이트에도 가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평가를 쓰거나 별점을 매기는 적극적인 행동을...
"월가의 표정관리, 양적완화 축소는 없나?" 2013-10-18 09:42:08
전년 동기 대비가 중요한 이유는 미국의 대대적인 쇼핑시즌은 11월 말부터 12월까지가 연말 쇼핑시즌의 대표적인 시즌이다. 이때 대비하기 위해서 제조업체들은 9월, 10월, 11월에 생산을 많이 늘릴 것이다. 그래서 전월 대비 10월이 좋아졌다는 것은 계절적인 변수를 감안할 때 당연한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전년 10월에...
차이나다 "중국 성공? 웨이보 등 SNS가 열쇠" 2013-10-17 21:36:19
사람들끼리 소통하게 된다. 웨이신은 온라인 쇼핑과 결제 기능, 게임서비스 등 각종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들의 장점을 빠르게 융합, 발전시켜 많은 중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차이나다 중국 온라인 마케팅 성공사례(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아이웨딩, 제주관광공사, 휴롬, 모두의게임 순) 현재 한국에서도 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