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득공제 허점…이자소득 연 4000만원 부모 모시면 혜택…근로소득 연 101만원 부양가족 공제 '0' 2013-05-28 17:19:59
여기서 ‘비과세·분리소득을 제외하고’라고 돼 있는 문구 때문에 분리과세 소득인 이자·배당소득과 기타소득에 대해 별도의 기준을 적용하고 있는 것이다. 세법상 이자·배당소득은 연 4000만원 이하인 경우, 기타소득은 300만원 이하인 경우 종합소득신고를 하지 않고 10%대의 원천세 징수로 끝난다. 이 예규는 1996...
입시 설명회까지…투잡 애널리스트 2013-05-28 17:18:48
문구가 아닌 증권사 애널리스트 보고서의 소제목이다. 유진투자증권에서 교육업종을 담당하고 있는 경력 15년차 김미연 연구원은 올해도 어김없이 중·고교와 대학 입시현황을 분석한 ‘교육의 정석Ⅲ’을 발간했다. 2011년과 2012년에 이은 세 번째 보고서다. 증권사 애널리스트가 내놓은 보고서치고는 생뚱맞아 보이지만...
[브레이크 없는 의회 권력] "입법 취지 제대로 몰라 황당 발언…失笑 참으며 면전에선 맞는 말씀" 2013-05-28 17:14:49
법률 문구를 임의로 수정하는 세태를 막을 수 있는 대안으로 ‘입법 실명제’가 꼽힌다. 현재는 어느 의원이 발의했다는 정도의 내용만 남아 있지 누가 어떤 부분을 왜 고치고 뺐는지 등의 자세한 기록이 남아있지 않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미국의 입법 사례를 참고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미국은 국가나 사회에 끼치는...
박기웅 팬클럽, 4년간 꾸준히 쌀화환 응원 `대단해` 2013-05-28 16:14:27
문구가 적혀 있었다. 또한 지난달 30일 열린 `은밀하게 위대하게` 출정식 및 쇼케이스에는 박기웅 공식 팬카페 `에브리띵(EVERYTHING) 박기웅`에서 사료드리미화환 300kg를 보내왔으며 일본 팬들도 드리미 쌀화환 40kg으로 박기웅을 응원했었다. 박기웅 공식팬카페 `에브리띵 박기웅`은 쌀화환 문화가 활성화되기 전인...
남양유업, 3차교섭 결렬…협상도 파국 맞나 2013-05-28 16:10:50
강제구입 등을 하지 않겠다는 문구를 명시하지 않고 개선하겠다는 의지만 밝히는 등 향후 법적 책임을 회피하려는 꼼수를 부리고 있다"며 "밀어내기와 같은 불공정 거래 행위 금지는 이미 시행하고 있는데 그동안 왜 안 지켜졌느냐"며 목소리를 높였다.피해자 보상 문제에 대해서도 대리점주들을 기만하고 있다는 게 협의회...
[진화하는 산업단지공단] 사람·기업이 모두 '행복한 산업단지' 만듭니다 2013-05-28 15:55:00
이상의 서비스 창조를(beyond airline service)’이라는 문구를 슬로건으로 정했다.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 [진화하는 산업단지공단] 공장 담벼락에 예술 입히고…소외아동 든든한 멘토 돼주고▶ [진화하는 산업단지공단] 혁신·친환경·현장밀착 클러스터…中企 창조경제 이끈다▶ [진화하는 산업단지...
서울세관, 중소기업 유명 브랜드 짝퉁 집중 단속 2013-05-28 09:44:18
인형, 플라스틱 완구, 문구, 공구 등의 17개 브랜드다. 이는 그동안 짝퉁 물품은 대부분 해외 상표의 가짜 상품이었으나 국내 제품의품질 및 상표 경쟁력이 향상되면서 해외에서 국내 상표를 부착한 짝퉁 제품의 밀반입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세관 관계자는 "앞으로 지식재산권 침해사범 단속을 토종...
이효리 선물인증, "중국 팬들 고마워요, 케이크도 정말 예뻤어요" 2013-05-27 19:18:06
이어 `고마워요 다들 ~케이크 엄청 예뻤어요`라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이효리는 팬들이 보내준 음식을 바닥에 앉아 맛있게 먹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나쁜 여자 이효리`가 적혀 있는 케이크의 문구가 인상적이다.(사진=이효리 트위터) ★재미로 보는 기자 생각 이효리 선물인증, 오~ 팬들 기분...
현대차, 브라질 월드컵 응원 슬로건 공모 2013-05-27 17:19:09
26일 밝혔다. 途� 진행한다. 선정한 문구는 브라질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회사의 마케팅 프로그램과, 붉은악마 등 주요 월드컵관련 단체가 공식 슬로건에 사용한다. 또 공식 응원가와 대형 통천 퍼포먼스를 통해 대회기간중 세계 축구팬들에게 노출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참가할 수...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고급차, 많이 팔려도 고민하는 이유 2013-05-27 16:40:00
고가차 구매를 유혹하는 광고 문구는 언제나 ‘귀하의 품격을 지켜드립니다’ 또는 ‘진정한 귀족을 향한 손짓’ 등 이미 구매 대상을 귀족으로 규정한다. 적어도 고급 및 고가차를 타야 진정한 귀족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는 사실을 자극해 귀족이 되고픈 이들의 욕망을 충족시켜 준다. ‘귀족에의 욕망’을 건드리는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