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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 바뀐 JCE, 회사 이름도 '조이시티' 바꾼다 2013-05-28 18:28:40
게임업체 jce가 회사명을 바꾼다. 게임업계에서는 최대주주가 넥슨에서 사모펀드(pef)인 스카이레이크인큐베스트로 바뀌면서 기업 이미지를 바꾸기로 한 것으로 해석했다. 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에 따르면 jce는 내달 10일 경기 성남 본사에서 열릴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에 대한 정관일부 개정 안건을 의결한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가맹점과 상생 위한 로열티제 도입 이 회사는 가맹점의 가장 민감한 문제 중 하나인 상권 보호를 위해 상권별 출점 수를 제한시켜 기존 가맹점의 상권을 쪼개거나 침해하지 않도록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러닝로열티’ 제도를 도입해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상당수 프랜차이즈 업체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있는 상생 시스템인 것이다. 파리바게뜨 가맹점의 영업이익률은 평균 13%인 데 비해 본사의 영업이익률은 4% 미만이다. 이를 보더라도 본사만 폭리를 취한다는 것은 오해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 수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해 11월27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1년 말 기준 파리바게뜨 가맹점의 하루 평균 매출이...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카페베네, 한국형 카페로 뉴욕 스타벅스에 도전 2013-05-27 15:30:40
업체에 비해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고 노동시장에 기여한 기업들을 정부가 인증해 주는 제도다. 이 회사는 ‘카페베네’와 ‘블랙스미스’ 등 두 개 브랜드 매장과 본사에서 9000여명의 일자리를 만들어냈다. 카페베네 본사에는 550여명의 직원들이 있으며 전국 860여개 가맹점에서는 8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두...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현재 크린토피아 본사와 지사, 가맹점, 협력업체 등에는 5000여명에 달하는 인력이 종사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 편리함이란 선물을 던져주는 것 외에 사회적으로도 일자리 창출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이 회사는 2011년과 2012년 2년 연속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프랜차이즈 수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글로벌 피자업체들과 한번 붙어볼 만한 상황”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강력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최근 오픈한 매장들의 매출이 예상보다 높게 나타나 향후 전망이 매우 밝다”며 “중국에서 1000개 점포망이 구축되면 글로벌 피자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박진용 건국대 경영대학 교수 "48만8000개 가맹점, 142만명 일자리 창출" 2013-05-27 15:30:29
4.2명, 그리고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4.0명 순으로 파악된다. 이 같은 현황을 근거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일자리 창출 극대화를 위한 방안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신규 프랜차이즈 제도 도입 및 제공을 통해 인구고령화와 여성의 활발한 경제활동 등의 경제적인 현황의 반영이 고려되어야 한다. 둘째, 서비스의 직무...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신건철 경희대 경영학과 교수 "외식업 중심 96개社 해외로…신흥국 타깃" 2013-05-27 15:30:06
많은 기회가 있다. 2010년 지식경제부 자료를 보면 1700개 가맹본부 중에서 57개사의 해외 진출이 나타났으나 2011년에는 총 3034개의 가맹본부 중 96개사가 해외에 진출하였다. 2010년도 대한상공회의소가 조사한 자료를 보면 총 509개 기업 중 해외진출 프랜차이즈 기업의 현황은 18.9%에 이르는 96개사로 나타났다....
김윤태 한국관광대 외식경영학과 교수 "프랜차이즈, 농·축·수산업 발전에 도움" 2013-05-27 15:30:03
업체들은 해당 사업을 포기하고 시장에서 퇴출당하거나 비슷한 처지의 업체들과 연합해 공동 대응하는 등의 변화를 보이고 있다. 김윤태 <한국관광대 외식경영학과 교수> ▶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장 "가맹본부·가맹점…상생협의회 필요하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킹콩떡볶이, 새롭게 부상하는 브랜드 된다 2013-05-24 13:49:49
모두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등을 일체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인테리어 등의 공사비 또한 업체실행가로 진행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비용 부담을 덜어 주고 있다. 이에 킹콩떡볶이 관계자는 “기존 대형프랜차이즈 떡볶이전문점은 높은 초기투자비용 때문에 떡볶이창업을 망설였던 예비창업자들이 적지 않았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