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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글기자 코너] 지난 여름 매미는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다 등 2013-10-04 15:27:49
평가하지만, 막상 인생에 있어 중대한 사항인 취직문제에선 전혀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용화여고 2학년 양정원 학생은 “중소기업에서 제의가 들어온다면 그곳에서 경력을 쌓은 뒤 최대한 빠르게 대기업으로 이직하겠다”는 의견을 보였다. 중소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은 취직할 때뿐만 아니라...
[경제의창W] 동양사태, 아비규환의 투자자들 2013-10-02 17:41:21
권하더라면서, 울분을 토하는 투자자들의 민원이 빗발치고 있다. 신고센터에는 하루 1천건씩 투자피해자들의 민원이 접수되고 있지만 막상 분쟁조정 대상에 속하는 투자자는 얼마 되지 않을 전망이다. ▶ 금감원에 신고한 결과 불완전판매가 아닌 것으로 결정된다면, 결국 법원의 실사과정을 통해 보상을 받게 될텐데, 얼...
성과평가 손질...은행 영업관행 달라질까? 2013-10-02 17:09:59
성과평가방식을 손질하기 시작했습니다. 은행의 수익과 경영목표에만 맞춰졌던 평가방식에서 시대의 변화에 맞춰 고객과 영업현장을 우선하는 방식으로 그 뼈대부터 바꾸겠다는 생각인데요. 과연 이기적이라는 지적까지 받아왔던 은행의 영업행태가 달라질 수 있을까요? 최진욱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우리말로...
해외 현지인증 추진 中企에 저금리 융자 지원 2013-09-29 11:35:05
수출 확대에 걸림돌로작용한다는 중소기업의 민원에 따른 것이다. 실제 해외 인증 평균 비용은 3천230만원으로 국내(675만원)의 5배에 가깝다. 제도 시행으로 해외 인증을 신청한 중소 수출기업은 올해부터 3년간 평균 2.07%로 연 3천억원 규모의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R&D 사업화 전담은행...
[건설업계 상생경영] 불황을 뚫는 힘…신뢰를 쌓는다 2013-09-26 07:09:00
협력 관계로 발주처 등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 판단에서다. 협력사들과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운영하기도 하고,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에는 결제 대금을 미리 지급하는 지원책도 펼치고 있다. 협력사와 손잡고 기술 개발도 공동으로 진행하고 협력사의 해외 진출, 교육 등에도 나서고 있다. ○협력사...
경남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3-09-24 19:26:50
개선하거나 새로 신설했다. 금융감독원 민원발생 평가등급 현황을 기준 삼아 자체목표를 1등급으로 설정하고 ceo 열린마당ㆍ민원상담창구ㆍ민원도움방ㆍ민원119제ㆍ 고객기상도 등을 운영 중이다. 또한 금융소비자 민원에 귀 기울이기 위해 ceo테마제안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박...
<인터뷰> 이건호 "CEO 욕심에 국민은행 여러번 망가졌다" 2013-09-23 06:09:15
성과평가지표(KPI)를 바꿔야 할 텐데. ▲직원들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움직이게끔 KPI를 설계해야 한다. 직원들이 '내가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도움이 될까'라는 시각에서 일했을 때 그걸 제대로 보상할 수 있는 평가시스템을 만들려고 고심하고 있다. 현재 KPI를 바꾸는 작업을 하고 있다. 내년에는...
국민銀 성과평가제 개편추진…고객이익 우선하면 유리 2013-09-23 06:09:12
'불완전 판매'와 민원 발생으로 이어지곤 했다. 1천점 만점인 현행 국민은행 KPI는 이런 비이자 수익(110점)이 14개 항목 가운데 두 번째로 배점이 높다. KPI를 개편함으로써 직원들이 고객 이익을 먼저 따지게하면 민원도 자연스럽게 줄어든다는 게 이 행장의 생각이다. 그는 "1원의 수익과 10원의...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하나은행 大賞 2013-09-15 17:16:18
보험금 지급 빠르게…민원 발생률 최저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協 구성…민원평가 2단계 상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 NH농협생명, 보험금 지급 빠르게…민원 발생률 최저 2013-09-15 16:55:22
"금융산업 지속성장 계기되길"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신한카드, ceo 옆자리에 '고객 의자'…소비자 보호 행동원칙 제정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協 구성…민원평가 2단계 상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