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서비스, 능률협회 평가에서 10년 연속 가전AS 1위 2020-07-20 08:59:28
수리'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엔지니어가 가전제품을 점검하기 위해 방문했을 때 다른 제품들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는 '플러스원 케어 서비스', 상담사가 원격으로 제품 상태를 확인하며 상담하는 '보이는 원격상담', 365일·24시간 제공하는 '인공지능 챗봇 상담 서비스' 등이 있다....
신한은행, '쏠'로 은행·카드·증권·보험·연금 모든 자산 관리 2020-07-19 16:09:16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긍정의 선순환 소통체계를 마련했다. 신한은행은 전문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영업점에 디지털 창구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했다. ‘쏠(SOL)’에서 실시간으로 은행, 카드, 증권, 보험, 연금 등 흩어져 있는 모든 자산을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MY 자산’...
LG사이언스파크 AI 프로그램, 한국어 평가서 1위 2020-07-19 11:00:02
챗봇에 적용할 계획이다. 고도화된 챗봇 서비스는 기존 챗봇이 질문 유형에 따라 정해진 답변을 취사선택해 응대하는 것과 달리 질문 의미를 이해해 사람이 상담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답변할 수 있다. AI 기술로 한국어 제품 설명서, 웹페이지 등 많은 양의 길고 복잡한 문서를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해 필요한 핵심...
혁신형 강소기업 48곳, '우수기업연구소' 신규 지정 2020-07-16 11:00:04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 분야는 제조·서비스 등 전 업종이 대상이며 올해는 소재·부품·장비 분야와 바이오헬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전환 관련 분야가 중점적으로 선정됐다. 산업부에 따르면 2003년부터 시작된 ATC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의 세계시장 확대, 매출 및 고용 증대, 기술혁신 등 여러 부문에서...
"동영상 후기가 고객 지갑 연다"…기업들 효자 노릇하는 '브이리뷰' 2020-07-14 17:55:33
않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의 서비스 ‘브이리뷰’는 이런 걱정을 줄여준다. 브이리뷰는 동영상 리뷰 플랫폼 서비스다. 기업들은 간편한 프로그램 설치만으로 자사 쇼핑몰 사이트에 브이리뷰를 적용할 수 있다. 동영상 리뷰는 인공지능(AI) 챗봇을 통해 수집한다. 해당 쇼핑몰에서 제품을 산 소비자에게 챗봇이 카카오톡으로...
홀로그램 토론·AI 로봇이 전시 안내…'하이브리드 마이스' 뜬다 2020-07-14 16:50:12
각종 행사 현장에서 쓰이는 IT를 접목한 서비스다. 화상회의를 비롯해 모바일 앱, 안내로봇, 무인등록, 챗봇, 비컨, 화상회의, 홀로그램 등이 모두 미팅 테크놀로지에 속한다. 불과 얼마 전만 해도 “한 번 정도는 써볼 만한 서비스”라는 평가에 머물던 마이스 기술이 코로나발(發) 비대면(언택트) 열풍에 힘입어 ‘꼭...
마이스도 비대면이 뉴노멀…'미팅 테크' 타고 무섭게 질주 2020-07-14 15:07:53
봇’은 비대면 열풍을 타고 새로운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 기술은 참가자가 행사장을 가지 않고도 로봇에 장착된 모니터를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모니터를 통해 집 또는 사무실에서 해외에서 열리는 행사 현장을 보면서 강연도 듣고 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지난달 미국 애틀랜타 조지아월드콩그레스에서 열린...
4차 산업혁명 시대 서비스업의 생존 전략 '민관 협력' 2020-07-12 17:55:16
서비스 르네상스’라는 주제로 서비스산업에서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2일 열린 ‘서비스 미래혁신 심포지엄’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이 앞으로의 품질 수준 향상에 핵심이 될 것”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그것이 가져올 사회적 한계 또한 기술로 극복할 수...
페르소나시스템, 페르소나에이아이(페르소나AI)로 상호변경 2020-07-09 18:14:01
설치형 챗봇을 공급하고 있으며, 금융위로부터 혁신금융사업자로 지정 받아 전화로 업무처리가 가능한 콜봇을 DB손해보험과 함께 공동개발하고 있다. 또한, ‘코리아핀테크위크 2019’ 행사 때 금융위에 납품하여 호평 받았던 AI 키오스크를 금년 6월에 DB손해보험 부산고객센터에 설치하여 2개월간 장기보험 사고접수 고객...
챗봇빌더 단비Ai. 기업용 메신저 ‘라인웍스’ 연결지원 오픈 2020-07-09 16:47:00
있다. 채널별로 챗봇을 제작하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챗봇 서비스의 대상만 같다면, 하나의 챗봇으로 여러 채널에 활용할 수 있다. △단비Ai와 연동 가능한 채널의 모습.(사진 제공=단비Ai) 단비Ai는 기존 지원하던 기업용 메신저 ‘슬랙’에 이어, 최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무상지원을 시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