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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술 기출문제 풀이] Smart한 논술의 법칙 <54> 주제에 부합하는 답안을 써야 2013-03-29 11:25:19
행위가 뒤섞여 새로운 구조나 행위를 창조하는 사회문화적 과정을 혼종화라고 한다면, 혼종은 특정한 역사적 시기에만 나타나는 현상이 아니라 모든 문화의 지속적인 조건으로 이해된다. 섞임이 없이 순수한 문화란 세상에 존재할 수 없기 때문이다. 순수하게 분리된 구조로 보이는 문화라 할지라도 이미 혼종화의 결과이...
[안현실의 산업정책 읽기] 타이젠, 정부는 빠져라 2013-03-28 17:06:36
생태계’의 시도라는 점에서 그렇다. 미래창조과학부 첫 작품?그런데 논의가 여기에 이르면 꼭 맞닥뜨리는 게 있다. 바로 정부다. 벌써부터 미래창조과학부는 ‘타이젠의 글로벌화’를 첫 성과 작품으로 삼을 거라는 얘기가 파다하다. 행여 그럴 생각일랑 빨리 접으라고 권하고 싶다. 10년 전 정부는 마이크로소프트(ms)에...
[경제의창W] `창조경제` 중소기업의 역할과 과제 2013-03-27 18:34:57
그 첫번째가 창조경제의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인데요. 어떤내용인가요. <기자> 네. 중기청은 창조경제의 핵심을 창업 활성화에서 찾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창업에 가장 걸림돌이 됐던 부분이 바로 자금문제였는데요. 정부는 투자규모를 늘려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생겨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관계자의 얘기를...
[사설] 수출·첨단·창조 농업은 아예 하지 말자는 건가 2013-03-27 17:17:18
장관은 “첨단 과학기술과 접목시켜 농업분야의 창조경제를 실현하겠다”고 했다. 이 장관이 말하는 창조농업은 대체 무엇인가.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대마도는 한국땅" 日 뜨끔할 근거 들어보니▶ 박시후 고소한 a양, 연예인...
[한경데스크] 통신요금 '공짜'는 없다 2013-03-27 16:35:04
미래창조과학부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이용패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요금제가 나오도록 유도해야 한다. 통신사들이 ‘무료’나 ‘무제한’이라는 용어를 남발해 통신 과소비를 부추기는 것도 막아야 할 것이다. 소비자가 통신사의 유혹에 넘어가 비싼 요금제에 가입하는 순간, 통신비 부담에서 벗어날 길은 없기...
[F/W 2013 서울패션위크] 디자이너 스티브J&요니P “패션을 넘어 새로운 컬쳐를 만들고 싶다” 2013-03-27 10:43:31
패션은 창조적이고 항상 재밌는 것을 찾아내야하기 때문에 스스로 액티브한 생활을 즐긴다는 그들. 이런 생각들이 스티브j&요니p를 바쁜 디자이너로 만든 이유가 아닐까. 자신들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을 할 때 가장 신나고 즐겁다는 그들을 만났다. 패션을 넘어 새로운 컬쳐를 보여주고 싶다는 스티브j&요니p의...
서민·중소기업 발전포럼 "정부부터 창조적으로 일해라" 2013-03-26 17:21:16
토대로 한 신기술이 중심이 된 창조경제만이 앞당길 수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게 연결해 주는 창조 생태계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낙훈 한국경제신문 중소기업전문기자는 다양한 국내외 기업 사례를 들어 “창조경제를 위해선 기술 융합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경포럼] 공기업 천국서 창조는 무슨… 2013-03-26 17:20:51
칠레 페루 같은 남미국가도 민영화에서 길을 찾았다. 공공부문에서 창의력과 혁신이 나올 리 없다. 더욱이 새 정부가 인터넷tv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등에서 성장동력을 찾겠다고 선언한 마당이다. 창조경제를 만든다면서 공기업 천국이 될 판이다. 창조를 어디에서 만들려는 것인지 모르겠다는 비판이 나온다. 갈 길을...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리솜리조트, 원시림속 '힐링 리조트'…전문직에 인기 2013-03-26 15:31:50
저력은 ‘가치창조’에 있다. 리조트의 고급화 시대를 열었던 리솜오션캐슬, 워터파크 유행을 일으킨 리솜스파캐슬 등이 고객의 많은 사랑을 받은 것은 ‘변함없는 리조트 운영철학과 기본 정신’을 지켰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리솜리조트는 창립 이후 회원제 운영만을 고집하고 있다. 최근엔 중국 웨이하이 지역에도 회원...
밥과 쇼핑을 동시에…가로수길 트렌드 “원스톱이 대세다!” 2013-03-26 10:18:02
즐길 수 있으며 2층 쇼룸에서는 브랜드별로 나뉘어진 쇼룸에서 개성 있는 데님라인을 구경할 수 있다. 쇼룸에는 씨위, 레이븐을 비롯한 기존 라인과 차별화된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신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13 s/s 제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쇼룸의 브랜드는 크게 레이븐 우먼, 레이븐 맨, 씨위, 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