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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간신문브리핑] 美 재정절벽 협상 극적 타결 2013-01-02 09:10:40
대중교통수단 인정은 대중교통 정책의 혼란을 야기하고 국가와 지자체에 과도한 재정부담을 초래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 9억 이하 주택 취득세 2% 적용 정부가 2012년 9월부터 한시적으로 시행해온 주택 취득세 감면 혜택이 지난달 31일로 종료돼 새해 초 부동산 시장의 혼란이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9억원...
[신년사]유창수 유진證 대표 "투자상품 다양화로 역량 키울 것" 2013-01-02 08:37:47
유로존 재정위기의 여파와 함께 중국의 성장률 하락 그리고 미국의 재정절벽 이슈가 이어지면서 세계경제의 전반적인 침체와 더불어 글로벌 금융불안이 지속되었습니다.특히, 우리 증권시장은 이러한 대외변수에 취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식시장의 침체에 따라 주식거래대금이 급감하고 기업금융시장도 위축되는 등...
현대·기아차 "올해 판매 목표 741만대…4%↑"(종합) 2013-01-02 08:17:29
한다"고 역설했다. 정회장은 국민 행복과 국가 발전을 위해 '모범적인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보다적극성을 띠고 나설 것을 주문했다. 그는 "어려울 때일수록 소외된 계층을 보살피며 협력업체와 동반성장에도 적극앞장서서 국민의 행복과 국가경제 발전에 공헌하는 모범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경제의 허리' 중견기업 규모 韓 세계 최저 수준" 2013-01-02 06:15:05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이들 중견기업은 글로벌 금융위기·유로존 재정위기에서도 성장을 지속한 독일 경제의 힘의 근원이었다고 보고서는 평가했다. 독일과 비슷한 기업 분류 방식을 가진 스웨덴(13%), 스위스(2%), 네덜란드(1.2%), 영국(0.7%), 이탈리아(0.5%) 등 유럽 국가 대부분은 나라마다 편차는 있지만 모두...
작년 국채 금리 사상 최저…환율하락 속도 3년來 최대 2013-01-02 04:57:07
양적완화에따른 영향이 컸다. 국가부도위험 지표인 CDS프리미엄의 하락폭은 3만에 최대였고 코스피 지수 변동폭은 6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채권 금리 3.1%…사상 최저 2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표물인 국고채 3년물 기준 연평균 금리는 작년에연 3.1%였다. 이는 관련 통계의 집계가 시작된 1995년...
[美 재정절벽 협상 타결] 또 다른 절벽 '부채한도 증액 협상' 2013-01-01 17:13:58
제도를 재정적자 감축 협상에 지렛대로 사용해왔다. 2011년 8월 15조1940억달러였던 부채한도를 현재 한도로 증액할 때에도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공화당은 재정적자 감축방안을 놓고 수개월 동안 치킨게임을 벌였다. 급기야 협상 타결 직후 국제 신용평가회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로부터 미국 국가신용등급을 한...
[2013년 예산안 살펴보니] '보편적 복지' 진입 신호탄…박근혜式 증세로는 재정 역부족 2013-01-01 17:08:13
대비 -0.3%로 균형 재정 기조를 깨뜨리지 않았다. 국가 채무는 464조6000억원으로 정부안보다 오히려 2000억원 줄었으며 gdp 대비 34.3% 수준을 지켰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여야의 예산 공약을 수용하면서도 균형 재정을 지키는 데 성공했다”며 “큰 틀에서 선방했다고 평가한다”고 말했다. 문제는 앞으로다. 박...
日, 中·북한·러시아 '3대 위험국' 공격 대비…육해공 통합군 추진 2013-01-01 17:07:44
상정하고 있는 위험국가는 중국과 러시아 북한 등 3개국이다. 이들 국가를 중심으로 장래 아시아의 안보환경을 분석하고 미·일 동맹과 국방력 정비의 방향성을 제시한 뒤 그에 따른 장비 운용 계획을 마련한다는 것이다. 통합방위전략에 포함될 대(對)중국 시나리오는 △센카쿠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 침공 △센카쿠와...
[2013년 예산안 살펴보니] 軍전력증강 '비상'…R&D예산도 삭감 2013-01-01 17:07:00
‘칼질’을 했다. 국가 안보와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예산이지만 지역 민원과는 무관한 일종의 공유재 성격인 까닭에 홀대를 당한 것이다.국회가 1일 새벽 본회의에서 처리한 전체 국방예산안은 정부안 대비 3287억원 삭감됐다. 특히 방위력개선비는 정부안 대비 111억원이 증액되고 4120억원이 감액돼 총...
'택시법' 후폭풍…국토부 "교통정책 혼란" 지자체 "재정부담 비상" 2013-01-01 17:00:11
정책의 혼란을 야기하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 과도한 재정부담을 초래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토부는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인정하는 것은 대중교통을 활성화하려는 국가 교통정책의 기본 방향과 배치된다고 보고 있다. 개별 교통수단인 택시의 대중교통 인정은 다중을 운송하는 버스 철도 등 대중교통 이용 촉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