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직장인 딴짓 1위, 예상대로 메신저 차지 '직급별로는?' 2013-09-27 21:45:47
검색(18.7%), 인터넷쇼핑(18.6%), 직장 동료와 수다(7.3%), 소셜미디어(sns) 활동(6.4%), 은행 업무 등을 위한 외출(4.8%) 등이 뒤따랐다. 직급별로 보면 과·차장급(평균 1시간2분), 대리급(1시간1분), 사원~주임급(57분 34초), 부장급(55분31초) 순으로 딴짓했다. 직장인 딴짓 1위를 접한 네티즌들은 "직장인 딴짓 1위,...
"직장인, 업무시간중 1시간 딴 짓" 2013-09-27 14:13:44
59분 21초로 집계됐다. 직급별로는 과·차장급(평균 1시간2분), 대리급(1시간1분), 사원·주임급(57분34초), 부장급(55분31초) 순이었다. 업무 시간에 하는 `딴 짓`으로는 메신저(21.9%), 스마트폰(21.6%), 뉴스검색(18.7%), 인터넷쇼핑(18.6%), 직장 동료와 수다(7.3%), 소셜미디어(SNS) 활동(6.4%), 은행 업무 등을...
"직장인, 업무시간 중 1시간 딴짓" 2013-09-27 09:49:42
뉴스검색(18.7%), 인터넷쇼핑(18.6%), 직장 동료와 수다(7.3%), 소셜미디어(SNS) 활동(6.4%),은행 업무 등을 위한 외출(4.8%) 등을 들었다. 업무 외 다른 일을 많이 하게 되는 요일이 있다고 답한 직장인 344명 가운데 절반 이상(52%·179명)이 금요일을 꼽았으며, 월요일(20.3%), 수요일(10.8%), 화요일(9.6%),...
액시엄 "취미·쇼핑습관·재정상태…당신의 모든 것 알고 있습니다" 2013-09-27 06:59:59
정치적 취향, 자주 가는 여행지와 쇼핑 습관, 교육 수준과 과거 병력, 재정 상황 등 수많은 정보를 캐낸다. 또 기업이 실시하는 광고가 특정 소비자나 계층의 취향과 요구에 부합하는지에 대해 매년 25만여건의 자문을 제공한다.액시엄의 가장 큰 특징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개인정보를 얻는다는...
신세계百 앱의 진화…위치기반서비스부터 소셜공유까지 개인별 맞춤정보 제공 2013-09-25 06:59:29
통해 이용자의 쇼핑 취향에 맞춰 할인 혜택과 이벤트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이 같은 맞춤 정보에는 소비자의 구매이력도 반영돼 정확한 추천이 이뤄진다는 설명이다. 소비자는 브랜드 검색을 통해 매장의 위치부터 해당 브랜드의 쇼핑 뉴스까지 한번에 파악할 수 있다. lbs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계도 강화했다. 새...
중국서 성공하고 싶다고? 웨이보-웨이신 먼저 넘어라 2013-09-17 08:38:37
하나인 웨이신은 온라인 쇼핑과 결제 기능, 게임서비스 등 각종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들의 장점들이 빠르게 녹아들고 있다. 세상 모든 것이 인터넷과 모바일로 통하기 시작한 시대. 마케팅 역시 온라인 마케팅을 빼놓고는 논하기 어려운 시대이다. 기업들은 기초적인 판촉에서부터 tv와 신문 등을 통한 미디어 광고,...
<결제정보에서 생활정보까지…신용카드 앱의 진화> 2013-09-16 06:10:06
검색은 물론 쇼핑까지도 가능하다. 카드사들이 스마트폰 앱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3천500만명에 이를 정도로 스마트폰이 일상생활에 뿌리를 내렸기 때문이다. 뉴스 검색이나 게임 등 종전에는 인터넷에서 이뤄지던 서비스가 급속하게 모바일로 넘어가는 추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위챗 약발" 텐센트 주가 10년 사이 107.5배 '껑충' 2013-09-14 08:40:38
상업화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 중에 있다. 그 중 현재 웨이신 내 쇼핑 및 결제 기능을 추가해 백화점과의 o2o 서비스를 곧 시작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얼마 전 5억 5000명의 유저를 보유한 qq를 활용해 'qq독서센터(qq阅读中心)'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외에도 전자상거래, 게임 퍼블리싱,...
[BIZ Insight] 이마트 20년…유통혁신·가격혁명은 계속된다 2013-09-13 07:09:00
많다. 이마트는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온라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1월 ‘이마트몰 쇼핑 앱’을 내놓았다. 출퇴근 시간 버스나 지하철에서 물건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상품명과 가격 외의 정보는 최소화했고 모바일 쇼핑객은 반복해서 구매하는 상품이 많다는 점을...
라코스테 모바일샵 (LACOSTE m-shop) 오픈 기념 이벤트 2013-09-10 11:06:04
e-shop과 동일한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어 쇼핑하기 편리합니다. 또한, 현재 고객 위치에서 가까운 매장검색, 고객센터, FAQ, 이벤트와 상품 주문과 관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손쉽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한편, 디지털 마케팅의 리딩 브랜드인 라코스테는 모바일샵 런칭을 기념해 이벤트와 함께 온라인 ·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