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어워크서프, 프리미엄 래쉬가드 출시…‘기능성부터 스타일까지 완벽’ 2015-06-09 11:20:00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여 기능성을 높였으며, 미국 에어워크 캘리포니아 본사에서 서퍼들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한 디자인으로 다른 어떤 브랜드보다도 워터 스포츠에 최적화 된 상품을 제안한다. 이에 대해 에어워크서프 관계자는 “최근에 래쉬가드 열풍으로 인터넷을 통해 저가의 래쉬가드가 난립하고 있는데, 래쉬가드는...
[일본경제포럼 강연자 인터뷰 4] 이정희 교수 "저성장 고령화 시대, 저가·양질 '가치소비' 대세" 2015-06-05 11:22:14
시대엔 양질의 저가 상품을 찾는 실속형 ‘가치소비’가 대세로 자리잡을 겁니다. 경제상황과 인구구조, 소득 변동에 따른 새 트렌드죠. 우리보다 20년 먼저 변화를 겪은 일본의 저성장기에 살아남은 다이소가 이런 가치추구형 혁신 사례라 할 수 있어요.” 동반성장위원회 중소기업 적합업종 실무위원장을...
[상품시장 동향] 국제유가 하락마감 2015-06-05 06:06:34
생방송 글로벌 증시_[글로벌 상품시장 동향]_6월 5일(금) 이용재 연구원 / KR선물 *상품시장 동향과 특징 국제유가 하락마감 OPEC회의 산유량 동결 전망·공급과잉 우려 이달 말, 이란 핵협상 타결 전망 금값 하락마감 美 신규 실업수당 청구 감소·매물유입 금 수요 비수기 구리 가격 하락마감 여름 비수기·中 수요감소...
이베스트 "의류소비 양극화…업체별 실적차별화 지속" 2015-06-04 08:46:35
초저가의류시장은 커지겠으나 중가 의류시장은 상대적으로 위축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국내 패션시장의 중가 상품 비중은 2005년 38%에서 2012년 24%로 급감한 반면고가·중고가 상품은 29%에서 38%로, 저가·중저가 상품은 33%에서 38%로 증가했다. 오 연구원은 "소비자들은어느 정도의 품질을 요구하면서도...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 성공 키워드는 `현지화` 2015-06-02 01:29:29
잇달아 인도에 적합한 상품을 별도로 개발해 신제품으로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인도 시장에서 현지화의 중요성을 앞서 파악한 대표적인 기업은 유니레버(Unilever)로, 유니레버의 인도 법인인 힌두스탄 유니레버(Hindustan Unilever)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인도 생활필수품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했다. 이...
[한·중 FTA] 기회의 중국 시장…우려섞인 기대 2015-06-01 16:42:35
규모`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저가 공세에 밀리게 될 일부 기업들에 대해서는 우려의 목소리도 높습니다. <인터뷰> 정봉호 전경련 국제경제팀장 "중국 정부가 수입 대체 기업들을 많이 키웠고 관련해서 석유화학등 관련 품목들의 수출이 많이 줄고 있는 게 현실이다/ 중국의 저가 철강재등이 많이 수입되고 있고...
중국 '2007년 악몽' 되풀이되나…노심초사 투자자, 환매문의 빗발 2015-05-29 21:19:43
덜오른 내수株·소비株 유효하고 펀드는 배당주 많이 담은 상품을 [ 송형석/허란/민지혜 기자 ] 상하이종합지수의 움직임이 심상찮다. 28일 지수가 6.5% 폭락한 데 이어 29일에도 오전 한때 4% 넘게 급락했다. 최근 1년 동안 지수가 두 배 넘게 오를 정도로 숨가쁘게 달려온 중국 주식시장에 ‘경고등’이...
크린테크생활산업 황대하 대표, 고액 기부 캠페인 '더 드림 플레지' 4호 회원 가입 2015-05-29 15:50:30
제조와 개발 노하우로 고품질의 상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실생활에 꼭 필요한 실용적이면서도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하고 있다. 특히 저가의 중국산의 범람으로 식상한 국내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추면서도 최고품질의 좋은 상품을 오랫동안 공급함으로 꾸준한 소비자의 사랑과...
인터넷쇼핑 남녀 차이는? '男 고가의류·액세서리, 女 저가화장품' 2015-05-28 15:10:15
확연히 갈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고객은 고가 브랜드 상품을, 여성 고객은 저가 화장품을 많이 구매했다.28일 소셜커머스 티몬이 지난 1분기에 팔린 패션·뷰티 상품들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 고객의 객단가는 6만5000원으로 5만1000원대의 여성보다 25%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구매 횟...
[상품시장 동향] 국제유가 상승마감 2015-05-21 06:13:32
생방송 글로벌 증시_[글로벌 상품시장 동향]_5월 21일(목)김민성 연구원 / 유진투자선물*상품 시장 동향과 특징 국제유가 상승마감 美 주간 원유재고 3주연속 감소 재고감소, 유가 지지 日 GDP 성장률 호조 금값 소폭상승 4월 FOMC회의록 발표 전 달러강세, 상승폭 제한 유로대비 달러, 3주래 최고수준 *상품 시장 동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