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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1년 연속 1위 달성 2020-07-01 10:40:48
접목한 고객센터, 고객 상담 품질 유지 및 서비스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은 지난 2월,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되면서 업계 최초로 콜센터에 재택근무를 도입했다. 고객 응대에 공백이 없도록 ICT 기술을 접목해 발빠르게 사무실과 같은 수준의 고객상담 환경을 구축하고 안정적으로 고객센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선정 2020-07-01 09:41:21
전문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최근 딥러닝 인공지능(AI) 데이터 학습 기술을 적용한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은 챗봇 서비스로 365일·24시간 해결책을 제시받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찾아가 휴대폰을 점검하는 방문 서비스, 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에 전문 장비를 탑재한 버스...
SK텔레콤, 세계 첫 5G 상용화…21년째 품질 1위 2020-06-30 15:41:36
등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향상이 점수 상승에 반영됐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가 확산되자 업계 최초로 콜센터에 재택근무를 도입해 차질 없이 고객상담을 수행했다. SK텔레콤은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고객 응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인공지능(AI) 상담사인 ‘채티’(챗봇 서비스)를 통해 고객 문자...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막는 시스템 강화…은행권 최초 모바일 만족도 조사 2020-06-30 15:38:5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전 영업점에 디지털 창구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고객의 라이프사이클과 연령대별 거래 유형 등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앱인 ‘쏠(SOL)’에서 은행, 카드, 증권, 보험, 연금, 부동산 등...
삼성전자서비스, 끊임없는 고객 중심 혁신…컴퓨터·가전제품·휴대전화 AS 1위 2020-06-30 15:35:06
적용한 챗봇(채팅로봇) ‘써비’의 상담 서비스도 도입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챗봇은 상담 이력, 자주 묻는 질문 등 12만 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사전에 학습해 365일 24시간 고객의 상황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예컨대 고객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입력하면 챗봇은 학습된 공기청정기 상담...
롯데백화점, 혼자 쇼핑하는 고객 배려한 '혼쇼 서비스' 2020-06-30 15:30:06
‘모바일픽 서비스’도 시작했다. 특가 상품 등을 앱을 통해 구매하면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쇼핑 어드바이저 챗봇(채팅로봇) ‘샬롯’도 도입했다. 챗봇이 안내 사원처럼 음성 및 문자로 고객을 응대하면서 매장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오프라인 통합 옴니채널형 데이터베이스를...
롯데홈쇼핑, 업계 첫 유료회원 25만명 돌파 2020-06-30 15:28:17
등록되는 월평균 45만여 개의 상품 기술서에 포함된 허위·과대 광고성 문구, 부적절한 단어 등을 자동으로 식별할 수 있다. 필수 증빙 문서 누락 여부 등을 신속하게 파악해 조치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챗봇(채팅로봇)을 활용한 서비스도 운영한다. 챗봇을 통해 홈쇼핑 업계 최초로 방송 편성표를 기반으로 한 편성 조회...
삼성카드, '숫자카드 V4' 업그레이드…생활비 자동납부·온라인 혜택 강화 2020-06-30 15:26:30
내놓은 온라인 자동차 금융 서비스인 ‘다이렉트 오토’를 통해서는 업계 최저 수준의 금리를 제공했다. 2018년 본인 확인을 위한 상담원 통화 없이 신청자가 입력한 내용을 바탕으로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으로 심사하고 카드를 발급하는 ‘디지털 원스톱 카드발급 체계’를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 작년 3월엔 PC 및 모바일...
[기고] 서비스 혁신 기대되는 '온택트' 시대 2020-06-28 18:05:37
그 빙수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서비스 역시 가치 창출의 핵심 요소라고 하겠다. 서비스의 특징은 고객이 서비스 과정에 존재한다는 데 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이런 만남의 방식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대면 접촉(contact)보다는 비대면 접촉(untact)을 더 많이 한다.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하기, 모바일 뱅킹으로...
[게시판] 한국암웨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챗봇 도입 협약 2020-06-25 17:10:10
[게시판] 한국암웨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챗봇 도입 협약 ▲ 한국암웨이는 지난 24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측은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해 암웨이의 콜센터 업무 능력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과 맞춤형 AI 서비스 개발에 협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