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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장비업체 적자늪 허덕 2013-02-12 16:39:03
투자 계획 자체가 전략이기 때문에 후발 업체들을 견제하기 위한 측면도 있다”고 분석했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자체적으로 빛을 발하는 디스플레이를 말한다. 액정표시장치(lcd)보다 동영상 응답 속도가 훨씬 빠르면서도 전력 소모량은 적어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린다. 지금은 주로 스마트폰에 사용되며 1~2년...
1983년 이병철 회장 '도쿄 선언' 그후…한국 반도체 기적의 30년 2013-02-07 17:06:00
그늘은 있다. 삼성전자는 미세공정기술 개발이 난관에 부딪쳐 후발 업체와의 기술 격차가 줄어 고심 중이다. 메모리 값은 불황으로 침체에 빠졌다. sk하이닉스는 대규모 투자를 이어가는 게 과제다. 투자를 늘릴수록 네덜란드 asml 등 해외 반도체 장비 업체만 재미를 본다는 지적도 있다.김현석 기자 realist@hankyung.c...
NHN, 불황속 거침 없는 질주 … 사상 최대 실적 언제까지? 2013-02-07 11:41:19
4000억 원으로 무섭게 성장한 것이다. 2008년에는 국내 인터넷 업체로는 처음으로 매출 1조 원 시대를 열었다. 당시 nhn은 전년보다 31.3% 늘어난 1조2081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그러나 영업이익 성장 폭은 점차 줄어들고 있는 모양새다. 2005년 전년 대비 76%까지 증가했던 영업이익은 지난해엔 7.1% 수준까지 떨어졌다....
[특징주]이녹스, 상승…제품 다변화로 성장국면 진입 2013-02-07 09:04:51
주로 후발업체로서 이제 진입단계에 있어 점유율 확대까지 고려할 때 이녹스 스마트flex의 매출 성장률은 더욱 높을 수 밖에 없다"고 분석했다.그는 스마트flex부문의 매출비중은 2012년 3.5%에서 2013년 20%까지 급격히 상승할 것이라며 그동안 fpcb소재인 innoflex부문의 성장에 의존했던 이녹스의 매출구조는 2013년...
하림, 업황 개선에 따른 실적 회복 기대-IBK證 2013-02-07 07:57:38
후발업체의 시장진입에 따른 저가 물량 공세 등으로 생계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지바이오는 2011년 6월 마니커 지분 32.2%를 주당 3709원에 인수했다.한국계육협회에 따르면 연평균 생계가격은 2011년 킬로 당 2162원에서 지난해 2054원으로 전년대비 5.0% 하락했다. 실제 시장에서 거래됐던 유통가격은...
이녹스, 새로운 성장국면 진입…목표가↑-대신 2013-02-07 07:28:11
주로 후발업체로서 이제 진입단계에 있어 점유율 확대까지 고려할 때 이녹스 스마트flex의 매출 성장률은 더욱 높을 수 밖에 없다"고 분석했다.그는 스마트flex부문의 매출비중은 2012년 3.5%에서 2013년 20%까지 급격히 상승할 것이라며 그동안 fpcb소재인 innoflex부문의 성장에 의존했던 이녹스의 매출구조는 2013년...
김종천 우노앤컴퍼니 사장 "열에 강한 가발로 아프리카 공략" 2013-02-04 17:04:13
사장은 후발 업체의 불리함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 경쟁제품보다 질감이 부드럽고 강도는 더 센 난연합성수지(pet)를 개발했다. 난연합성수지는 인모(人毛)와 거의 비슷하면서도 불에 타지 않아 전기 고데기나 드라이어 등 열을 이용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소재다. 어떤 합성사보다 기술 장벽이 높았지만 2005년 세계...
LG화학, 유리기판 '빅4' 야심 "2015년까지 생산 4배 늘릴 것" 2013-01-27 17:00:23
등 4개 업체가 98%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과점 시장인 탓에 코닝과 삼성의 합작사인 삼성코닝정밀소재는 lcd 불황에도 매년 50%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후발주자인 lg화학과 이리코, cnbm 등 중국 업체들도 유리기판 투자를 늘리며 시장점유율을 조금씩 늘리고 있다. 이들 업체는 2010년까지 전혀 유리기판을...
[사설] IBM의 끝없는 변신, 한국에서는 불가능하다 2013-01-27 16:44:11
ibm은 한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거대 하드웨어 업체였다. 그 뒤 후발자들의 거센 도전에 직면해 2005년 컴퓨터 제조를 접고 기업 컨설팅을 주력으로 하는 서비스 회사로 화려하게 재탄생한다. 그런 ibm이 환자의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항균젤 개발에 성공했다는 보도다. 페니실린 등 기존 항생제를 대체할 블록버스...
노스페이스 코오롱 K2 블랙야크, 아웃도어 시장 최종 승자는? 2013-01-27 11:03:33
등으로 조사됐다. 선두업체인 노스페이스는 일반인뿐 아니라 암벽등반가, 도보여행가 등 전문가까지 주요 소비자 층으로 삼고 있다. 전문 산악인이 직접 디자인과 설계에 참여하거나 유명 산악인과 제휴를 맺고 '고기능성'을 내세웠다. 다른 아웃도어 업체와 달리 연예인 전속모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