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격호 롯데 총괄회장, 내실경영·해외사업 확장 주문 2013-01-02 10:51:19
총괄회장은 브랜드 가치 제고도 주문했다. 그는 "각 계열사마다 보유한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신뢰받기 위해서는 하나된 이름으로 롯데 브랜드의 위상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롯데라는 브랜드가 주는 긍정적인 영향력은 해외사업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우리 제품과 서비스가 해외시장에서 자리잡는...
[신년사] 신격호 롯데 총괄회장 "내실 경영 강화해야" 2013-01-02 10:51:18
말 것"을 당부하며 "지속적으로 실천해온 사회공헌활동과 중소기업, 지역상권과의 동반성장 노력에 더욱 힘쓸 것"을 역설했습니다. 신 총괄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임직원들에게 내실 경영을 통한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 해외 사업의 지속적인 확장과 성장, 브랜드 가치 제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 4가지 사항을...
허영인 SPC 회장, '상생·글로벌 경영' 강조 2013-01-02 10:26:33
새로운 ci도 선보였다. 새 ci(사진)는 spc그룹의 핵심가치인 ‘행복’을 컨셉트으로 지난 68년간 제빵 분야에 매진해 온 전통과 함께 음식문화 창조와 상생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spc그룹은 1945년 상미당이라는 작은 빵집에서 시작해 성장해 온 제빵 전문기업이다. 현재 파리바게뜨,...
아모레퍼시픽 "2013, 동반성장에 중점" 2013-01-02 10:17:07
도전과 혁신의 가치를 내세우고, 경영목표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각 브랜드별로 대표적인 혁신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카테고리별 핵심 기술 개발에 매진할 계획입니다. 특히 지난해 5월 경기도 오산에 준공한 뷰티사업장의 생산물류 역량을 적극 발휘해...
[신년사]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고객 최우선, 핵심가치로 삼을 것" 2013-01-02 09:57:18
전문가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해야 합니다. 해외법인들은 미래에셋의 운용철학과 시스템을 기반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간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세계무대에서 통할 수 있는 경쟁우위를 만들어야 합니다.그리고 기업시민으로서 미래에셋의 책무는 백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척박한 토양에서는 아무리 좋은...
[신년사]남삼현 이트레이드證 대표 "2013년은 변화와 혁신의 해" 2013-01-02 09:48:15
이트레이드증권 브랜드를 빛내야 할 것입니다. 각 사업부는 사업연도 초기에 자신들이 속한 영역에서의 시장 지위를 어떻게 제고할 것인가에 대한 명확한 청사진을 제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총괄과 지원본부는 각 사업부의 목표 달성을 위해 지원할 사항을 구체적으로 정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신년사]윤경은 현대證 사장 "자산관리영업의 원년 될 것" 2013-01-02 08:31:13
다변화로 현대증권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키워나가자고 밝혔다. 윤 사장은 "올해의 경영 환경은 유럽 재정위기, 미국 재정절벽 등으로 지난해에 못지 않게 매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를 향해 꾸준히 성실하게 앞만 보고 나가는 한 해가 됐으면 한다"고 운을 띄웠다. 그는 "리테일 부문은 자산관리영업 체제로의...
정몽구 회장, 시무식서 '품질·혁신' 강조한 이유 2013-01-02 07:59:10
측 설명이다.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인터브랜드가 지난해 발표한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현대차는 75억 달러(약 8조원)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톱 100 글로벌 브랜드'에서 53위를 차지했다. 한해 전보다 7계단 상승한 순위다. 기아차는 87위로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정 회장은 미...
일본인 관광객 줄더니 서울 명동에 이런 일이… 2013-01-01 10:56:14
입은 모은다. 현재 명동 거리에 들어선 브랜드숍 매장은 80여개. 4년 전에 비해 4배나 증가했다. 명동이 브랜드숍 격전지로 변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진 탓에 매장당 매출 성장세가 한계에 이르렀다는 분석이다.한 관계자는 "매장의 매출을 일정 부분 보장해 주기 위해 화장품 가게에도 거리제한을 둬야 할...
프로스펙스, 새 BI 공개 `2030 공략` 2012-02-22 17:50:32
전문성과 기능성을 강화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BI를 선보였습니다. 새 BI는 기존의 블루와 그린 컬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Everyday Lifestyle`의 모토를 중심으로 확장해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편안하고 유연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또한 3D 입체형태와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 변화를 주었습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