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캔들미디어, 국내최초 'DNA필터링 기술' 미주지역 진출! 2013-08-23 11:33:10
커다란 성과를 만들어 낸 것이다.캔들미디어의 dna필터링 기술이 탑재되어 콘텐츠가 유통되기 때문에 필터링 기술에 대한 로열티를 받게 되는 캔들미디어의 입장에서도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사업영역을 넓힐 수 있는 큰 기회로 보여진다.국내 저작권기술 전문가에 의하면 저작권 기술의 해외 진출은 저작권...
[KS-WCI 소비자웰빙지수 1위] 노랑풍선, `거품 없는 여행` 새 문화 선도 2013-08-23 08:46:20
인증을 획득했고,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을 받았다. 최근에는 한국소비자원과 한국관광공사가 조사 발표한 해외여행객 소비자만족도 평가에서 2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여행의 본질은 `인생의 설렘과 자아발견`이라고 정의 내리는 노랑풍선. 고재경, 최명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새로운...
[KS-WCI 소비자웰빙지수 1위] 청담어학원, 창의성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 2013-08-23 08:46:13
도입 예정인 `청담 3.0`은 글러벌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주제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지식을 이해하고 이를 융합해 자신만의 창의적 결론을 도출하도록 유도한다. 뿐만 아니라 역량 계발, 비전 수립, 진학 실현의 측면에서 개별적인 목적에 맞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입체적으로 구성했다. 디지털 텍스트북...
인크로스, '브라이트코브' 미디어 초청 세미나 개최 2013-08-22 20:50:13
미디어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토대로 클라우드를 통한 미디어 서비스의 이점들이 소개되어 큰 주목을 받았다. 인크로스 광고사업부문 이장원 상무는 'pc, 모바일, 태블릿을 통한 영상소비가 증가하면서 동영상 콘텐츠를 보유한 미디어 사업자들이 콘텐츠 자산을 수익화 하려는 니즈가 늘고 있다'며 '다윈은 동영상...
[책마을] 3억5000만 내수시장 '꿈틀'…아랍의 가능성 베일을 벗다 2013-08-22 17:13:28
미디어 시장, 디아스포라 시장 등으로 나눠 각 시장을 사로잡는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언뜻 소비자 9억명을 지닌 아프리카 시장과 비교하면 경제적 파이가 크게 와 닿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아랍의 3억5000만 소비자 가운데 대부분은 ‘아라비아2’라고 불리는 중산층에 속한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책꽂이] 춤추는 세일즈 등 2013-08-22 16:49:08
소셜미디어의 입소문을 통한 전파성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소셜 스토리텔링 등의 방법을 전해준다. (이광성 지음, 생각비행, 228쪽, 1만4000원)나스닥으로 가라이스라엘 창조경제의 대표기업으로 손꼽히는 뉴 디멘션 소프트웨어가 미국 나스닥시장에 입성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렸다. (로니 a.에이나브 지음, 이원재 옮김,...
IT엑스포부산,9월25일부터 3일간 벡스코서 개최 2013-08-22 10:00:29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으며 it융합산업관계자, 유관기관, 학계, 미디어분야 등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바른전자, 고성능 eMMC 제품 개발…양산 돌입 2013-08-21 10:51:37
미디어 구현 능력으로 기존의 낸드제품을 대체할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 도시바, 하이닉스 등만이 해당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바른전자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essd(64lga type, pata, sata ii 등)제품을 개발한 데 이번 단일 패키지 형태의 emmc를 개발함에 따라 카드 중심의 외장형 제품에...
실패하는 사람은 생각을 읽고, 성공하는 사람은 뇌를 설득한다 2013-08-20 13:39:47
결정하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세계 최고 뉴로마케팅 기업 '닐슨-뉴로포커스'의 ceo가 직접 실행한 마케팅 사례에서 찾은 두뇌 설득 법칙을 공개한다. '뇌 속의 욕망을 꺼내는 힘-바잉브레인'은 강력한 구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구매를 결정하는 프로세스는 전혀 다른 베이비붐 세대 ? 여성 ? 엄마의 ...
SKT·GS칼텍스, 'SNS 부정적 인식 없애자' 캠페인 앞장 2013-08-19 15:29:50
기업·공공기관 동참 확산 sk텔레콤, 윤종신·노홍철 멘토로 건전 sns 문화 만들기 gs칼텍스, sns 취업 멘토링…예비 취업자에 호흥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두 얼굴을 갖고 있다. 쓰기에 따라 독이 되기도, 약이 되기도 한다. 영국 축구클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알렉스 퍼거슨 전 감독은 “sns는 인생의 낭비”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