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바짝 다가온 'M2M'의 시대…초연결사회 열린다 2014-01-17 18:53:53
알아서 정보를 교환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대가 열리게 된다. 이처럼 사물 간 유·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정보교환 기술을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이라고 한다. 전기통신 분야의 국제 협력을 위한 유엔 산하 기구인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은 사물인터넷을 ‘상호 운용이 가능한 정보통신기술로...
모바일 헬스케어 시장을 잡아라 2014-01-17 14:19:57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수명을 연장하는 시대로 변하고 있는데요. 이제 그 중심에 정보통신기술이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을 결합한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헬스 케어는 일상 속으로 더 가까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박상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스마트폰을 이용해 건강을 관리하는 모바일...
송하진 전주시장, 도지사 선거 출마 공식 선언 2014-01-17 13:11:06
역사적 과정과 세계적 시대상황 속에서 제가 가고자 하는 길을 분명히 밝히고자 한다"며 말문을 떼고 "전북이 나아가야 할 길의 기수가 되고 전북인의 뜻을 모으고 뜻을 따르는 일꾼, 상머슴이 되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지금까지의 방법이 실패하고 한계를 보여 왔다면 이제 바꿔야 한다"면서 "변혁으로 발전의 틀을...
클라라를 통해 본 동안미녀의 조건 2014-01-17 11:58:53
[임수아 기자] 시대의 흐름에 따라 미인의 기준은 변화한다. 풍요와 다산의 상징 빌렌도르프의 비너스가 미인으로 칭송받던 고대, 성숙한 외모가 사랑받았던 1990년대를 지나 현재는 동안이 미인의 조건으로 손꼽히는 것. 최근에는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앳된 외모와 함께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가진 이들이...
[2014 스타자문사에 묻다⑨] 에셋디자인, 1000회 탐방의 저력…"구조적 성장에 주목" 2014-01-17 11:14:08
게 지금의 증시입니다. 시대 정신을 다각도로 짚고 인식의 변화를 발 빠르게 쫓아가야 생존할 수 있습니다."'투자자문업은 신뢰 비지니스'라고 말하는 최정용 에셋디자인투자자문(에셋디자인) 대표(39·사진)가 고객들에게 힘주어 하는 말이다. 그는 고려대 재학 시절 가치투자동아리를 세운 경험을 바탕으로 2009년...
LoL, 프리시즌 끝! '2014 시즌' 돌입 "배치 달려봐~" 2014-01-17 10:50:23
다양한 측면에서 변화를 시도해왔다. 이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수렴한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반영해 그 결과물을 2014 시즌 돌입과 함께 선보이게 된 것. 그 중 플레이어들이 가장 관심을 둘만한 부분은 바로 개편된 리그 시스템이다. 리그 시스템은 랭크 게임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에게 보다 세분화된 도전 과제를 제공해...
"다보스 포럼, 세계 경제 리스크 해법 주목" 2014-01-17 08:58:15
로테이션이라는 명칭이 붙을 정도로 많은 변화들이 나타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적인 회의는 그레이트 로테이션에 집중될 것이다. 이것이 정치, 사회, 경제, 기업경영 등에 미치는 영향을 대주제로 삼아 시기적으로 적절하게 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금융위기 이후 주로 정치권의 거물들이 참석 하지 않았다....
NH농협금융지주, 혁신과 M&A…농협금융, 금융시장 '태풍의 눈' 2014-01-17 07:07:00
회사 전반에서 나타나고 있는 변화 덕분이다. ○‘우투’라는 날개를 달다 크리스마스의 들뜬 분위기가 절정으로 치닫던 작년 12월24일 저녁 7시. 퇴근 시간을 훌쩍 넘겼지만 서울 새문안로 농협금융지주 본사에선 임종룡 회장을 비롯한 직원 대부분이 사무실을 떠나지 못했다. 우투증권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아비바생명...
'진짜 사나이'의 군대식 리더, 기업에선 왜 환영받지 못할까 2014-01-17 06:57:15
경영이 한계를 맞고 있다. 경영 환경의 변화 때문이다. 무엇보다 사람이 경쟁의 가장 큰 핵심성공 요인이 됐다. 과거처럼 기계나 자본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지 않는다. 그보다는 창의력이 뛰어난 인재를 보유하고 있느냐가 성공 공식으로 바뀌었다. 과거처럼 경영자가 가진 혜안이나 통찰력으로 상황을 판단하고 직원들...
'나이키+' 소비자끼리 제품 경험 입소문…브랜드 파워 커졌다 2014-01-17 06:57:10
‘변화된 브랜드 역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성공방안’ 강의를 맡은 이경미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사진)는 “기업은 소비자에게 왜 새로운 방식으로 이야기해야 하는지, 어떻게 이야기해야 하는지 알아보겠다”며 강의를 시작했다. ○마케팅 방어형 소비자를 공략하는 길은 기존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