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프로듀서스] ⑩ 아이오케이 컴퍼니 지성욱 대표 2014-01-15 14:41:32
생각한 창업아이템이 시대의 트렌드에 따라 바뀌거나 또 회사가 초기에 생각한 비지니스 모델을 전개해 나가다 보면 추가 자금이 소요되거나 투자를 활성화 시켜야하기 때문에 오히려 지난 시간보단 지금이 더욱 더 집중해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q. 그렇다면 iok도 3년이 지나가는 이 시점이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수도꼭지의 진화, 어디까지?…LED 조명 등 다양한 기능 2014-01-15 09:41:26
그 변화의 끝이 어디일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첨단 기능이 내장된 수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대림통상은 '에너지 절약 수전 카트리지'를 내놨다. 이 수전 카트리지는 레버의 위치가 오른쪽에서 중앙까지 완전 냉수구간으로 설정돼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하고 낭비되는 온수의 사용을 억제하는 에너지 절약...
"중국 위안화 환율 급락 달러당 6위안 붕괴되나" 2014-01-15 08:57:25
외연적 성장 단계에서 내연적 성장 단계로 변화하는 과도기적 단계이다. 상당히 성장통을 겪고 있는데 이로 인해 임금 상승, 금리 상승, 부동산 가격 광풍 현상 통제 불가능 등의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 해결이 쉽지 않다. 이것은 중국 전체적으로 보면 부패, 부정부패가 척결되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비즈&라이프] "정보 왜곡 우려" 비서실장도 두지 않는 회장, 큰 그림만 그리고 실무 집행 전적으로 맡겨 2014-01-14 22:01:59
‘수익성 하락’ ‘대외환경 변화’ 등을 얘기했다. 그러자 박 회장은 “나는 회사 규모가 커진 게 가장 큰 리스크인 것 같다”고 말했다. 1997년 창업 후 단기간에 국내 굴지의 금융그룹으로 성장한 만큼 이에 걸맞은 시스템을 갖추라는 주문으로 해석됐다. #2. 서울 중구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은행권 고령화시대 공략 선언‥은퇴 상품·서비스 ‘大戰’ 2014-01-14 15:13:56
전략 제시 등을 통해 본격적인 고령화시대 공략을 선언한 가운데 은행마다 은퇴 관련 상품 라인업 강화와 신상품 출시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들은 지난해부터 은퇴관련 자금 수요를 겨냥한 상품을 출시하거나 차별화를 위한 혜택 강화 등에 나서며 은퇴 비즈니스 시장 확대에 대비중입니다....
[부동산, 이제는 월세시대]①부동산 시장, 차익에서 수익으로 지각변동 2014-01-14 07:58:00
'내집 마련+시세차익' 기대했던 시대 지나 부동산 시장, 매매 중심에서 임대 중심으로 체질변화 베이비붐 세대, 집으로 수익 기대…1~2인 가구 급증에 임차 수요↑ [김호영·김하나 기자]"저희 엄마는 전업주부셨지만 강남에서 살면서 분당 아파트들에 투자하셨죠. 어떨 때에는 아빠 보다도 많이 버셨던 것 같아요....
'졸업앨범=추억' 맞춤제작 '스냅스'로 더욱 특별하게 2014-01-13 13:08:21
그 자체가 돼준다. 최근에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졸업앨범 역시 진화하고 있다. 졸업앨범 전문업체 스냅스는 보다 특별한 맞춤형 졸업앨범 제작으로 고객들의 소중한 학창시절을 더욱 아름다운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다시 돌아오지 않을 우리 아이들의 유년시절을 그대로 담아주는 어린이집, 유치원...
깊어지는 검버섯 고민 해결책은... 2014-01-13 10:48:34
`꽃노년`이다.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최근 꽃중년(4050) 꽃노년(6075) 신조어가 등장해 세간의 화제다. 자신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며 왕성한 활동을 보이며 사회 변화와 소비를 주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홈쇼핑과 백화점에선 이미 이들을 위한 건강 미용상품을 발 빠르게 내놓고 있으며, 시니어 여행상품도 호황이다....
"올해 주목되는 새로운 트렌드, `여성화`" 2014-01-13 10:07:47
큰 변화는 출구전략의 첫 단추인 테이퍼링이다. 대부분의 증시 관련자들이 모든 인과 관계를 테이퍼링으로 연결 시킬 만큼 현재 테이퍼링은 국제 금융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선진국 증시는 비교적 차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만, 신흥국 증시가 의외로 많이 빠지고 있다. 지난 주까지 신흥국의...
제일기획 "2014 디지털 소비자 'R.E.A.L.'로 움직여라" 2014-01-13 09:59:38
report)’를 발표하며 2014년 디지털 시대 마케팅 키워드로 ‘real’을 제시했다. 제일기획은 디지털이 이끄는 급격한 변화로 오늘날 소비자들은 ‘불확실성’과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상반된 가치가 공존하는 사회에 살고 있다고 분석했다. 불확실성과 가능성의 공존 속에서 사람들은 조연이 아닌 주연이 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