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가 2등이다"...40조 렌탈 시장 '쟁탈전' 2020-01-03 17:41:06
있는 곳은 쿠쿠. 매트리스·의류건조기·펫가전 등으로 렌탈 제품군을 확대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지난해 11월 기준 국내 누적 렌탈 156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인터뷰> 김경미 쿠쿠 렌탈기획팀 팀장 "쿠쿠는 생활가전으로 대표되던 렌털 제품군을 매트리스, 의류건조기, 안마의자, 전기레인지, 펫드라이룸 등 생활 밀착형...
웰스, 유아교육용 식물재배기 '키즈팜' 출시 2020-01-02 09:21:36
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유아 교육 브랜드 토모노트를 보유한 유엔젤과 손잡고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에 유아용 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한 '키즈팜'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키즈팜은 식물 관찰과 수확 체험으로 자연탐구 활동이 가능한 교육 플랫폼이다. 기존 웰스팜이 일반 가정에서 친환경 채소를 재배하는...
렌털 중위권 밀린 청호나이스…LG전자 출신 '구원투수' 투입 2019-12-24 18:16:24
내부에서도 나오고 있다. 부동의 1위인 웅진코웨이와는 렌털 계정 수가 네 배 이상 차이 나며 격차가 벌어졌다. SK매직과 LG전자에도 밀렸다. SK매직은 ‘가성비’를 내세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계정을 늘렸고, 정수기를 앞세워 렌털사업에 뛰어든 LG전자 역시 공격적으로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오 사장이...
"LG의 1등 DNA 접목해 통신·방송 시너지 낼 것" 2019-12-24 17:14:01
등 가전 렌털 상품과 가정용 사물인터넷(IoT) 등 방송 통신 상품을 결합한 융합 서비스도 내놓는다. LG헬로비전 관계자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싸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은 (결합을 통해) 가입자를 빼앗기지 않는 효과를 누릴...
CJ 오쇼핑, 묶음 렌털 서비스 출시 4개월만에 4만건 주문 2019-12-19 09:19:18
오쇼핑 부문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묶음 렌털 서비스의 누적 주문 건수가 4개월여만에 4만건가량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CJ오쇼핑은 지난 8월 여러 가지 가전제품을 묶어서 한 번에 렌털하는 상품을 출시했고, 방송 1시간당 평균 1천100여건의 주문 전화가 접수되며 인기를 끌었다. 2개 상품을 묶어 렌털한 비중은...
렌털이 돈 된다…1·2위 업체 잇따라 M&A 2019-12-16 15:35:09
된 결과다. ○대부업체·경쟁사도 눈독 들인 렌털기업 생활가전 등 일반 대상 제품 렌털(B2C) 사업을 해온 비에스렌탈의 전용우 대표 등 주요 주주들은 지난 10일 대신캑터스바이아웃에 경영권을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비에스렌탈의 기업가치는 978억원으로 책정됐고, 지분 80%를 809억원에 넘겼다. 비에스렌탈...
쿠쿠 "렌털 사업 성장으로 업계 2위 올라" 2019-12-09 09:37:30
렌털 사업 성장으로 업계 2위 올라" (서울=연합뉴스) 윤지현 기자 =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는 올해 렌털 사업의 성장으로 국내외 전체 누적 계정 수를 기준으로 렌털업계 2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쿠쿠는 11월 기준 국내외 렌털 누적 계정 수 국내 156만개, 해외 81만개로, 총 237만개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전체...
정수기·공기청정기 이을 히트상품은…렌털업체, 속속 안마시장 '노크' 2019-11-25 17:33:12
마사지가 5개 부위에 집중돼 뭉친 근육을 효과적으로 풀어준다. 일시불로만 판매하며 가격은 249만원이다. 이 밖에 웅진코웨이와 교원그룹도 지난해 안마의자를 선보이는 등 생활가전 렌털업계의 안마의자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렌털업체들이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기존 생활가전 제품의 보급률이 높아져 이제는...
"빨간딱지만 두 차례…'국산 골프채' 지키려 잡초처럼 버텼죠" 2019-11-24 18:00:43
열 정도였다. 국산 골프 브랜드를 대표해 평양 골프장에도 렌털이나 연습용 클럽으로 건너갔다는 게 양 회장의 말이다. “철강분야 회사를 운영하고 있었을 때 하루는 골프 클럽을 사러 매장에 갔어요. 죄다 일본 아니면 미국 브랜드이길래 ‘우리나라 브랜드는 없냐’고 물어봤죠. 직원이 저를 위아래로 한...
'직판 시장' 뛰어든 교원더오름, 진출 3년 만에 '톱10' 노린다 2019-11-21 17:06:01
생활가전 ‘웰스’로 잘 알려진 교원그룹이 국내 직접판매(다단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직접판매를 담당하는 계열사 교원더오름을 설립하고 이 사업에 뛰어든 지 3년 만에 업계 20위권에 안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룹의 양대 사업인 학습지와 생활가전 렌털은 가정을 찾아가는 방문판매가 기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