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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카페창업 전문 `카툰공감`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3일간의 일정 막내려 2016-08-22 10:51:43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공간이다. 그동안 가맹점 오픈을 통해 얻은 축적된 노하우와 풍부한 네트워크로 예비창업주의 성공창업을 도울 수 있다"며 "본사의 마진율을 줄임으로써 비용절감 혜택을 강조한 만화카페창업에 관람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카툰공감은 프랑스 데미앙 셰프와 신라호텔...
하반기 미국 금리인상 등 변수 많아…당분간 종목장세 불가피…네이버·BGF리테일 단기 유망 2016-07-31 14:02:59
확산으로 게임 등 콘텐츠, 소프트웨어 관련 종목이 차지할 것으로 본다. 경기둔화 리스크로부터 비교적 방어력이 강한 방위산업과 스마트카 전기차 등 미래성장동력 관련주, 친환경 이슈 종목도 유력 주도주 후보군이다.관심을 둘 만한 종목을 꼽아본다면 경기방어적인 대형주 섹터에서 네이버 bgf리테일 등이 단기적으로...
국내 최초 VR방 생긴다…강남에 'VR-PLUS' 오픈 2016-07-21 12:49:34
일반 게임 pc 102대 외에 오큘러스 리프트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 4대, htc 바이브 4대, 어트랙션 2대, 시뮬레이터 1대를 구비했다.cpu 스카이레이크 6700, 그래픽카드 gtx 1080, ssd 512g의 최고사양 pc를 준비해 다양한 vr 콘텐츠를 당분간 무료로 서비스할 예정이다.김재철 vr플러스 이사는 "vr기기 및 콘텐츠...
[초점]'포켓몬 고' 韓서도 열풍…코스닥 시총 최고치도 견인 2016-07-14 11:02:04
돌풍을 몰고왔다. 게임주(株)와 기술주들이 급등, 코스닥시장의 시가총액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한 것이다.전문가들은 포켓몬 고 열풍이 증강현실(ar)산업과 가상현실(vr)산업의 대중화를 불러올 것이라며 관련 시장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3일 종가 기준 코스닥 시장의 시가총액은 총...
경기도, 내달 10일까지 게임창조오디션 청중평가단 모집 2016-06-17 14:03:34
신청 희망자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con.or.kr/archives/26870)에서 신청하면 된다. 청중평가단에게는 최종오디션 종료 후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콘텐츠산업과(031-8008-4627)나 경기콘텐츠진흥원(031-776-47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한·인니, 8조원 인도네시아 인프라사업 참여 추진 2016-05-16 17:41:08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에너지·인프라산업과 신성장분야 협력을 확대하기로 하고 경제분야 8건을 포함한 11건의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사업 참여가 기대되는 사업은 인도네시아 정부가 추진 중인 40억달러 규모의 전력발전 프로젝트와 자카르타 도심부에 건설되는 21억달러 규모의 경전철 사업 등입니다. 두 ...
경기도 '콘텐츠기업 특례보증' 확대, 도내 26개 시군 및 경기신보 등과 협약 2016-04-18 15:14:59
프로그램 등 체계적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콘텐츠기업이란 출판, 음악, 영화, 애니, 게임, 방송, 광고, 캐릭터, 정보서비스 분야의 기업으로 2014년 말 기준으로 도내에는 2593개의 기업이 있다. 홍덕수 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콘텐츠산업은 고성장,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창조경제의 핵심이다"며...
<김기자의 마켓노트> 이세돌-알파고 `세기의 대국`…증시도 촉각 2016-03-09 09:33:25
정도로 아직 손에 꼽힐 정도입니다. 뉴스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반응을 데이터로 수집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음성인식을 통한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등의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정부도 올해 4월부터 민간주도 연구소 기업에 30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해 인공지능 개발을 본격 지원할 예정입니다. 주식시장 영...
청년위-문체부 '문화창조융합 콘텐츠' 청년 일자리 만든다 2016-03-03 14:04:31
전국 콘텐츠코리아랩(7곳)에서 매회 청년100명에게 미래 핵심 성장동력인 콘텐츠산업과 융복합콘텐츠 관련 체험 및 멘 訝돛?제공하며, 지역별로 전통·창조·mcn(1인 방송 크리에이터)·창업·게임·융합 등핵심분야를 선정하여 맞춤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이밖에 문체부와...
[정책의 맥] 'CPND 생태계' 조성, 가상현실 주도권 잡는다 2016-03-01 17:45:01
육성에 팔을 걷어붙였다. 게임과 체험, 테마파크 등의 분야에서 대·중소기업 간 협력과 민간투자 활성화에 방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그간 각개약진해온 콘텐츠, 소프트웨어, 디바이스 등 관련 기업들이 가상현실이라는 플랫폼에서 새로운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하고 세계시장 주 뎠퓽?확보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