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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 여행 환불 '지지부진'..."책임 떠넘기기" 2024-08-04 18:34:37
여행사가 환불을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티몬·위메프 사태 피해자들의 오픈 채팅방에는 4일 "책임 떠넘기기 아니냐", "결국 우리(소비자)만 피해"라는 등 항의글이 쏟아졌다. 소비자와의 계약 당사자인 여행사가 환불 절차에서는 발을 빼고 재결제하라고 요구한 것이 문제라는 것이다. 위메프에서 노랑풍선의 괌...
해외여행 카드 수수료 줄이려면…'원화 결제 차단'부터 2024-08-04 16:51:23
결제할 때는 비자, 마스터카드 등 국제 결제사가 부과하는 수수료와 카드 해외 이용에 따라 카드사가 부과하는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원화로 결제할 때는 해외 원화 결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가 추가로 부과된다. 해외 원화 결제 서비스(DCC)는 해외 가맹점에서 현지 통화가 아니라 원화로 결제할 수 있도록 DCC...
'티메프' 여행상품 환불 보류…피해자들 "책임 떠밀기" 분통 2024-08-04 16:02:09
여행이 확정됐다면 여행사가 환불을 진행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환불 책임을 둘러싼 PG사와 여행사 간 다툼 속에 당장 여행을 앞둔 피해자들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마음만 졸이고 있다. 티몬·위메프 사태 피해자들이 모여있는 오픈 채팅방에는 4일 "책임 떠넘기기 아니냐", "결국 우리(소비자)만 피해"라는 등...
티메프 여행·상품권 환불은 보류…"의무 주체 누구" 법리 검토 2024-08-04 06:03:01
PG사가 법적으로 환불 의무가 있는지에 대한 법리 검토에 돌입했다. 금융당국 역시 이 같은 주장의 타당성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다. 이에 따라 물품에 이어 환불이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됐던 여행상품과 상품권 환불은 당분간 보류될 전망이다. 현재 소비자가 결제했지만 배송받지 못한 일반 상품에 대해서는 PG사와...
해외서 긁은 카드값, 이상하다 했더니…'날벼락' 무슨 일? 2024-08-03 16:05:17
결제할 때는 비자, 마스터카드 등 국제 결제사가 부과하는 수수료와 카드 해외 이용에 따라 카드사가 부과하는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원화로 결제할 때는 해외 원화 결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가 추가로 부과된다. 해외 원화 결제 서비스(DCC)는 해외 가맹점에서 현지 통화가 아니라 원화로 결제할 수 있도록 DCC...
곰팡이 핀 빵 먹고 배탈났는데…유명 제빵 업체가 꺼낸 말 2024-08-03 14:33:09
고객 담당자와 연락이 닿았다. B사 측은 치료비 영수증을 제출하면 실비 보상을 해주고, 추가로 자사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3만원짜리 모바일 상품권과 몇가지 빵 제품을 보내줄 수 있다고 했다. 반면 A 씨는 곰팡이 빵을 먹고 일을 제대로 하지 못했고 병원을 다니며 몸이 상한 점을 들어 최소 10만원의 보상을 요구했다....
"여행·상품권 환불 의무 없다"는 PG사…'폭탄 돌리기' 시작됐다 2024-08-02 18:04:14
사가 티몬·위메프에 대금을 줬어야 하는데 에스크로(판매대금 예치) 시스템이 미비해 PG사가 그 전에 먼저 돈을 줬다”며 “PG사에도 책임이 있는 게 아니냐”고 했다. 일각에선 중소 여행사들의 줄도산이 현실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이날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티몬·위메프에서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받지...
티메프 불똥 튈라…무신사·에이블리 등 "우린 정산 안 밀려" 2024-08-02 16:01:04
정산이 지연된 적이 없었다"고 밝혔다. 무신사가 밝힌 정산 주기는 고객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구매 확정이 이뤄진 이후 기간이다. 구매 확정은 상품 배송이 완료된 이후 고객이 바로 할 수도 있고, 고객이 구매 확정 여부를 답하지 않으면 배송 완료 일주일 뒤 자동으로 구매 확정된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
'테메프' 불똥 튈라…패션플랫폼 "구매확정 최소 5일 후 정산" 2024-08-02 15:22:50
정산이 지연된 적이 없었다"고 밝혔다. 무신사가 밝힌 정산 주기는 고객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구매 확정이 이뤄진 이후 기간이다. 구매 확정은 상품 배송이 완료된 이후 고객이 바로 할 수도 있고, 고객이 구매 확정 여부를 답하지 않으면 배송 완료 일주일 뒤 자동으로 구매 확정된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
무신사 "현금성 자산만 4200억원…대금 지연 한번도 없었다" 2024-08-02 15:20:33
무신사가 최근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불거진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와 관련해 "고객과 브랜드 모두가 믿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쇼핑 환경을 제공 중"이라고 2일 밝혔다. 무신사에 따르면 2023년말 기준 현금성 자산은 4200억원이며 자본총계도 6800억원 가량이다. 또 단기 상황 가능한 현금 비중이 80%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