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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소법 첫날 길어진 상품가입 시간에 은행 '진땀' 고객은 '불평'(종합) 2021-03-25 15:48:09
복잡해 불편하다'는 반응을 보였다"며 "내점 고객 대부분이 고령층이라 이메일 등 전자 방식으로 받아보기 힘들어서 출력물을 건넸더니 '읽어보지도 않을 종이를 왜 이렇게 많이 주냐'고 했다"고 전했다. C은행 영업점 직원은 "예금상품은 고객이 기본적인 내용도 다 알고 있고 금리만 빼면 다른 옵션이 없는...
금소법 시행 'D-1' 소비자 선택지 오히려 감소?…금융권 '우려' 2021-03-24 13:55:40
시 고객과 상담 내용을 녹취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기존엔 고난도 상품이나 부적합 투자자, 고령 투자자에 한해서만 설명 과정을 녹취했으나 금소법 시행에 따라 녹취 대상을 '모든 고객'으로 확대한다. 또 영업점 창구 직원을 비롯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교육도 시행하고 있다. 증권업계는 불완전판매...
2G·3G 전환 고객 잡자…알뜰폰 시니어 특화 요금제 경쟁 치열 2021-03-21 07:00:04
약 190만명 감소했다. 메신저·동영상 서비스를 능숙하게 이용하는 고령 세대가 늘어나면서 3G 가입자가 LTE로 전환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SK텔레콤[017670]이 작년 2G 서비스를 종료하고, LG유플러스[032640]도 올해 6월 2G 서비스를 종료함에 따라 2G·3G의 주 이용층인 고령층 가입자들이 LTE로 전환하는...
16:1 경쟁률 뚫은 스페이스 살림 입주기업, 날개 달 묘책 내 놓는다…백미순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 2021-03-19 15:20:02
고객과의 네트워크도 지원합니다. 오픈형 공간으로 지어진 스페이스 살림의 기업은 편집매장·홍보관에 제품을 전시·판매하며 고객과의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살림 공간 내 있는 물리적 공간 외에도 온라인 채널을 지원합니다. 라이브 커머스, 스토어 등을 이용해 온·오프라인 경험을...
신한카드, '고객의 소리' 통합관리체계 구축 2021-03-10 08:21:01
기존의 여러 채널과 더불어 아이디어 공모전, 고객 패널 제안, 고령 고객 전용 라운지 구축 등을 새롭게 마련해 숨어 있는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집,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수집한 고객의 소리를 전사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내부 분류체계를 일원화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싱글뷰(Single View)’ 환경을...
보령제약, 카나브 발매 10주년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2021-03-04 14:26:56
10주년 카나브-고령사회에서 심혈관질환 최소화를 목표로'를 주제로 열렸다. 김한수 대한임상순환기학회장이 좌장을 맡고 김철호 분당서울대 교수가 연자로 나섰다. 고령 고혈압 환자의 치료 및 관리에 있어 카나브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온라인 심포지엄은 동시접속자 3475명을 기록했다. 회사는...
주식 뛰어든 실버개미…"테슬라 사달라" 새벽 전화도 2021-03-03 17:22:24
“고령 투자자에게 가장 익숙한 기업이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며 “예금 금리보다 훨씬 높은 배당수익률에 큰 매력을 느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면거래 선호, 해외주식 투자도 나서한산했던 증권사 지점에도 방문 고객이 크게 늘었다. 조영환 신한금융투자 안산지점 부지점장은 “고령 투자자들은 비대면 거래에...
대형주 랠리 탄 실버개미, 수익률 2030 압도 2021-03-03 17:19:51
주식시장에 뛰어든 70대 이상 고령 투자자(실버개미)들은 수익률 측면에서도 준수한 성과를 거뒀다. 삼성전자와 현대차 등 대형주 위주 매수 전략이 적중했다. 반면 테마주나 증시 하락에 베팅한 밀레니얼 세대(2030세대)는 실버개미보다 수익률이 낮았다. 국내 한 대형 증권사가 작년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주식 거래...
금소법 시행 초읽기…은행들 상품판매절차 정비·직원교육 분주 2021-02-28 07:01:02
설명 과정을 녹취하는 대상을 모든 고객으로 확대한다. 기존에는 고난도 상품이나 부적합 투자자, 고령 투자자에 한해서만 설명 과정을 녹취해 왔는데, 금소법 시행에 따라 녹취 대상을 '모든 고객'으로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또 우리은행은 그동안 상품 설명 과정을 영업점 직원이 직접 읽는 방식으로 운영하던...
라임펀드 투자자에 손실액 최대 80%까지 배상 2021-02-24 10:00:06
본 고객은 손실액의 40∼80%를 배상받을 전망이다. 금융감독원은 우리은행과 기업은행의 라임 펀드 사례를 안건으로 올린 분쟁조정위원회 결과를 토대로 이런 배상 기준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날 열린 분쟁조정위에는 3건의 불완전 판매 사례가 안건으로 올라갔다. 분쟁조정위는 "과도한 수익 추구 영업 전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