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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에 고장력 강판 약 70% 사용 2014-12-16 16:12:41
최다인 차체의 71.4%를 고장력 강판으로 제작했으며, 이 가운데초고장력 강판 비율 역시 동급 최다인 약 40%에 이른다고 쌍용차[003620]는 설명했다. 특히 탑승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주요 부위 10곳에는 핫프레스포밍 공법을 활용, 차체 변경을 최소화했다. 에어백은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해 동급...
쌍용차, 티볼리 '골프백 마케팅' 왜? 2014-12-16 15:39:32
티볼리에는 고장력 강판 비중이 71.4%로 동급에서 가장 많고,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해 동급 최다인 7개 에어백을 장착했다고 소개했다.티볼리의 경쟁 차종에는 르노삼성 qm3, 쉐보레 트랙스 등이 꼽힌다. 쌍용차는 경쟁 모델 대비 안전성과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는 점을 강조했다.쌍용차 관계자는 "신차 출시에...
쌍용차, 티볼리 안전 기술 공개…초고장력 강판 40% 2014-12-16 10:57:43
이 중 초고장력 강판 비율은 40%에 이른다. 특히 주요 10개 부위에 핫프레스포밍 공법으로 한층 뛰어난 강성을 갖춘 초고장력 소재를 적용해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했다. 3개까지 실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또한 준중형 차종에서 제공하지 않는 2열 시트 풀 플랫 폴딩 기능으로 적재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도요타 캠리 '독한 변신'…한국시장서 설욕 나섰다 2014-11-25 07:10:00
고장력 강판과 스폿 용접을 확대해 차체 강성을 강화했다. 외부로부터 미세한 실내 소음까지 차단하는 프리미엄 소프트 소재를 대폭 늘렸다. 전륜과 후륜의 서스펜션을 전면 개선해 잔진동을 잡고, 핸들링 성능도 크게 높였다.2.5 xle 모델의 공인연비는 11.5㎞/l(도심 10.㎞/l, 고속 13.6㎞/l). 실제로 125㎞를 달려 보니...
철강재 '뚝'…비철금속 '쑥' 2014-11-20 21:25:27
보통철근(d10㎜)과 고장력철근(하이바 d10㎜)은 건설경기 불황에 따른 수요 부진과 원자재인 철스크랩 가격의 지속적인 약세로 t당 전주 대비 5000원씩 내린 63만5000원, 64만원에 거래됐다. 국제 비철금속 시장이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나타내면서 전기동, 동판, 황동판, 알루미늄괴, 알루미늄판 등 국내 비철제품은 전주...
한국토요타, 신형 캠리 출시 2014-11-19 02:04:06
'와이드&로'의 공식을 따랐다. 고장력 강판과 스팟용접을 확대 적용, 차체 강성을 높였다. 앞뒤 서스펜션을 전면 개선, 핸들링을 크게 향상시켰고 외부의 미세한 실내 소음까지 차단했다. 프리미엄 소프트 소재라고 불리는 고급 실내 소재를 적용해 사용자의 촉감을 배려했다. 4.2인치...
도요타 '올 뉴 스마트 캠리' 출시…3천390만원(종합) 2014-11-18 09:57:47
모습을 강조했다. 고장력 강판과 초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차체도 더 가벼워지고 강성은 강화됐다. 아울러 전륜과 후륜의 서스펜션을 개선하고 핸들링의 성능도 한층 높였다. 특히 외부로부터의 미세한 소음까지 차단해 정숙성도 강화했으며 사이드미러도공기 흐름을 더 효과적으로 통제해 흔들림과 소음을...
한국도요타, '올뉴 스마트 캠리' 출시 … 가격 동결 3390만원부터 2014-11-18 08:57:04
부품을 바꾸거나 재설계했다. 고장력 강판과 스폿 용접(전기용접 방법)의 확대로 차체 강성을 강화했으며, 전륜과 후륜의 서스펜션(현가장치)을 뜯어고치고 핸들링 성능을 크게 높였다.한국도요타 관계자는 "풀모델 체인지에 버금가는 변화에도 불구하고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한다는 도요타의 가격 정책에...
기아차 모닝 후속, 더 가볍고 단단해 진다 2014-10-15 16:44:24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시판중인 2014년형 모닝은 고장력 강판 사용 비율이 67.5%로 동급 경차 대비 가장 높다는 게 기아차의 설명이다. 이에 따른 공차중량도 910㎏에 묶었다. 하지만 새로운 강판 적용으로 신형은 이보다 높은 경도와 적은 무게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최근 불고...
"철강금속, 원자재가 하락·이익개선 전망‥톱픽 POSCO" - 신한금융투자 2014-10-13 09:00:25
철강 산업의 최대 화두는 자동차 산업의 변화가 될 전망"이라며 "자동차 산업은 철강의 핵심 3대 전방 산업(자동차, 조선·해양, 건설) 가운데 이익 기여도 비중이 50%를 웃도는 핵심 전방 산업으로 신흥국의 지속적인 수요 성장, 선진국의 고장력 경량화 강판에 대한 수요 성장에 따른 최대 수혜 기업은 POSCO가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