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과 맛있는 만남] 이동원 코엑스 사장, CES로 도시 전체가 특수 누리듯 관광·쇼핑·전시 연계사업 추진할 것 2020-01-17 17:22:19
나뉜 광고는 혼자만 잘해서 성과를 낼 수 있는 분야가 아닙니다. 상명하달식 소통이 아니라 수평적 협력이 중요합니다. 전시장도 마찬가지예요. 직원들은 물론 시설을 이용하는 전시 주최자와 국제회의 기획사 등과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에게서 협력의 가치를 중시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면모가 느껴졌다....
바이브 소속사 "박경 측도 페이스북 마케팅…만만한 가수들만 언급" 2020-01-07 17:29:07
또 "대형 기획사 아이돌들이 하면 페이스북 마케팅이고 바이브, 임재현, 황인욱 등이 하면 왜 음원 사재기라고 하는 것이냐"고 항변했다. 그러면서 음원 차트 성과 역시 마케팅에 의한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들은 "페이스북 마케팅은 어느 지역에 살고 어떤 성별에, 어느 연령대가 광고가 노출되게...
[2020 새해를 여는 신입사원] 새해를 여는 新 유망직종 2020-01-06 15:48:00
연 수익: 1800만원~2000만원 취업경로: 웹툰 기획사, 프리랜서 웹툰 PD는 웹툰 콘텐츠의 발굴·제작·유통·관리·홍보·서비스 제공·저작권 관리 등 작품 프로듀싱의 전반적 과정을 기획 및 관리하는 직업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8 만화산업백서’에 따르면 온라인 만화 제작·유통업의 매출은 2015년 1238억원에...
'그알' 본 바이브 "오해 부른 편집, 우리 해명 안나와"[공식입장] 2020-01-05 16:24:56
대형기획사 포함 한 타 기획사 소속의 유명 아티스트 다수의 바이럴 마케팅 집행 실적, 광고비 집행 내역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소동에 직접 언급되지 않았으나 본인들 역시 바이럴 마케팅을 하고 있으면서 사재기를 하지 맙시다라는 형태의 물타기를 하고 있는 일부 인기 아티스트들의 이중적 잣대에 대해서 깊은...
"홍보부터 기부까지 내 가수 직접 챙긴다"…'프로슈머'로 진화하는 팬덤 2019-12-28 07:00:04
주체성을 마련해주며 아이돌 산업의 변화를 이끌었다. 기획사에서 내놓는 홍보수단을 보고 만족하는 수동적인 자세에서 SNS 등을 등에 엎고 직접 그룹을 홍보하고 성장하는 ‘프로듀싱’을 시작한 것이다. 프로슈머로 거듭난 팬덤은 스타를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연다. 대표적인 것이 대중교통을 활용한 광고다...
BTS가 증명한 유동의 힘,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의 변화와 흐름 2019-12-11 18:57:01
기획사는 미디어 노출 기회를 잡기가 상당히 어려웠다. 방탄소년단은 이와 관련한 에피소드를 초창기 앨범에 담아냈고, 향후 성장 서사의 주요 골자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미디어 노출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디지털 플랫폼에 기반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해외 팬들과 소통망을 공급했다. 기존 K팝 시장의...
관객 참여·오감 자극…뮤지컬 마케팅의 진화 2019-12-11 17:27:00
광고물이나 포스터, 각종 관람권 할인 혜택, 예매 사이트 광고 등 전통적 기법에서 벗어나고 있다. 제작부터 관람권 판매, 관람 직전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관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오감을 만족시키는 새로운 기법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공연기획사 클립서비스는 카카오페이와 협업해 뮤지컬 ‘오페라의...
이슈+|현아부터 강다니엘까지…아이돌 멘탈 건강 '주의보' 2019-12-07 08:39:03
안 된다"고 일침했다. 아울러 "대형 기획사의 안일한 대처는 접촉 없이도 퍼지게 될 전염병의 숙주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10대 초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해 데뷔하는 아이돌 가수들은 기획사가 짜 놓은 스케줄대로 움직이며 자신들이 걷고 있는 그곳이 세상의 전...
남성 언더웨어 '슈럭' 광고모델로 슬리피 발탁 2019-11-25 15:01:53
데뷔한 힙합 듀오 언터쳐블의 멤버다. 가수지만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남다른 예능감을 뽐내며 인기를 얻었다. 최근 13년간 함께 했던 전 소속사와 갈등 끝에 결별한 후 PVO엔터테인먼트라는 1인 기획사를 설립, 독자 활동을 시작했다. 전 소속사에서 정산금을 제대로 지급받지 못해 단수·단전이 될 정도로 생활고...
SM C&C, 임팩트스퀘어와 손잡고 소셜벤처 육성 지원한다 2019-11-20 17:32:18
최재서 기자 = SM엔터테인먼트의 광고기획사 SM C&C는 19일 소셜벤처 엑셀러레이팅(신생기업 지원) 전문 기업 임팩트스퀘어와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SM C&C 광고사업 부문은 이번 협약에 따라 자사가 보유한 브랜드 마케팅 역량을 공유해 소셜벤처의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