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장이슈] '혁신' 외치는 스타트업이 '전지현, 한예슬'을 모델로 쓰는 이유는? 2020-05-08 18:21:00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지금 같은 막대한 비용을 들인 광고마케팅으로는 적자폭을 줄이기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 이 회사는 2018년 광고선전비로 148억 원을 사용했다. 2017년 24억원과 비교하면 517%나 급증한 규모다. 와디즈는 지난해 말부터 매스광고 캠페인을 운영 중이다. 와디즈는 지난해 ...
'속 빈 강정' 유니콘기업, 퇴사율 계속 올라…"뽑아도 나간다" 2020-03-22 06:21:00
이들 기업의 손실 확대는 광고선전비의 증가가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됐다. 2018년 기준 21개사의 광고선전비는 4천374억원으로 전년 대비 118.6%(2천373억원) 증가했다. 매출에서 광고선전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4.1%에서 2018년 5.1%로 1.0%포인트 상승했다. [표] 유니콘기업 연간 평균 채용률-퇴사율...
LG U+, 지난해 영업익 6,862억…`5G 출혈` 전년비 7%↓ 2020-02-07 15:31:19
상용화에 따른 광고선전비, 공시지원금 총액 증가 등으로 전년 대비 8.7% 증가한 2조2,460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에는 인당 가입자 유치비용의 지속적인 절감으로 전 분기 대비 0.5% 감소했다. CAPEX는 5G 기지국 구축 본격화에 따른 네트워크 투자 등으로 2조6,085억원을 집행, 전년 대비 86.7%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아모레퍼시픽, 지난해 영업이익 4278억원…전년비 11%↓ 2020-02-05 14:20:05
기준 영업이익이 4278억3459만원으로 전년 대비 11.2% 감소했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조58014억원으로 5.7%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2103억5555만원으로 37.2% 줄었다. 회사 측은 "해외 사업 투자 확대 및 광고선전비 증가로 이익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농심, 3분기 시장 예상치 하회…해외 사업 성장에 주목할 때" 2019-11-18 07:43:13
및 해외 광고선전비 확대 영향으로 이익 체력이 하락했다"고 진단했다. 국내 별도 매출액은 4730억원, 영업이익은 108억원을 거뒀다. 그는 "라면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0.5% 감소하고, 점유율이 소폭 하락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신라면 건면 등 주력 제품은 수요가 견고했으나 비주력 제품은 약세가...
메가스터디교육의 '배당 확대' 비법은 2019-11-12 17:27:03
‘엘리하이’ 마케팅 강화로 광고선전비가 36.7% 불어난 영향이다. 홍종모 유화증권 연구원은 “학부모 대상 TV홈쇼핑 광고 등 초기 마케팅비용 지출이 완료됐고, 연내 콘텐츠 보강도 일단락될 것으로 보여 내년엔 비용구조가 올해보다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메가스터디교육의...
펄어비스, 3Q '마케팅비'에 발목…영업익 전년比 34.4%↓ 2019-11-08 10:33:45
작년 같은 기간보다 124.7% 늘어난 수치다. 같은 기간 광고선전비도 59% 증가한 158억3500만원으로 껑충 뛰었다. 다만 펄어비스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플랫폼 다각화로 안정적 매출을 이끌었다고 자평했다. 펄어비스는 콘솔게임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를 지난 8월 북미, 유럽, 일본, 호주에 론칭했다. 덕분에...
오가닉티코스메틱, 유통업 진출…`TeaBaby 플랫폼` 활용 2019-10-22 11:32:42
투자금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유지보수, 판촉비와 광고선전비, 시장 개발비, 물류 창고비 등에 투자할 예정이다. 차이정왕 오가닉티코스메틱 대표는 "TeaBaby플랫폼은 영유아 전용 채널의 브랜드 인지도와 전문성, 엄격한 기준으로 직접 선정한 제품을 판매하는 신뢰성, 정부 지분 참여 회사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
한투증권 "매일유업 수익성 높아져…목표주가↑" 2019-09-30 08:36:25
2분기에서 이연된 광고선전비 등 판관비 부담으로 시장기대치(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라며 "그러나 이는 경쟁사 대비 양호하고 4분기에는 다시 영업이익률이 7%대로 상승할 것으로 보여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다"고 분석했다. 이어 "수년간 투자해 온 발효유와 커피음료는 경쟁 심화에도 점유율이 상승하며 마진이...
"매일유업, 올해 영업이익률 7~8%대 안착…목표가↑" 2019-09-30 07:38:42
3분기 실적은 낮은 기온과 강우량 증가와 2분기에서 이연된 광고선전비 등 판매관리비 부담에 시장예상치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시장예상치는 각각 3558억원, 252억원이다. 그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3%, 13.4% 증가한 3480억원, 243억원으로 예상된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