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딸이랑 보다가 눈물"…'인사이드아웃2' 역대급 흥행에 결국 2024-11-15 06:54:40
콘텐츠 판매·라이선싱 부문에서 3억1600만달러(약 443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인사이드 아웃2'는 이달 전 세계적으로 누적 수익 16억달러(한화 약 2조1300억원)를 돌파하며 '라이온킹'과 '겨울왕국2'를 넘어서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1위에 등극했다. 더불어 '쥬라기월드'를 제치고...
[사람들] '요리예능' 원조 "수백만원짜리 코스라니? 셰프는 겸손해야" 2024-11-15 06:11:00
-- 국내에 요리 예능을 도입한 사람으로서 감회가 남다를 텐데. ▲ 2010년 '올리브'를 푸드 전문 채널로 만든다고 할 때 다들 '그런 걸 누가 보냐'며 반대가 많았다. CJ 이재현 회장과 이미경 부회장이 "콘텐츠 시대가 반드시 온다"며 밀어붙였기에 가능했다. 그때 출연한 요리사를 시작으로 대한민국에도...
대기업 3분기 영업이익 34% 증가…반도체 늘고 석유화학 줄었다 2024-11-15 06:01:00
= 국내 대기업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4% 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이 포함된 IT전기전자 업종의 영업이익이 5배 이상 늘어난 반면 석유화학 업종은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에 따른 유가 약세로 적자 전환했다. 15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에 따르면 국내 매출 500대...
KX이노베이션, 올해 '역대 최고실적' 보인다…"핵심사업 집중" 2024-11-14 20:34:44
기록하는 등 지난해보다 주요 지표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누적 영업익은 568억원, 당기순이익 1175억원으로 작년 1~3분기에 비해 매출은 4.3%, 영업익은 12.7%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369.8% 증가했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연간 역대 최고 실적을 올릴 가능성이 있다. 2000년 설립된 KX이노베이션은 방송 송출 사업을...
메디포스트 올 3분기에도 흑자 지속 2024-11-14 18:36:08
메디포스트가 올 3분기에도 흑자 영업기조를 이어갔다. 메디포스는 3분기 매출 182억원, 영업이익 6억원을 냈다고 14일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매출 697억원, 영업이익 36억원을 내 흑자전환한 후 올 3분기까지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라며 “제대혈은행 사업 부문 매출 증가 및 원가 절감 등 전반적인...
두나무, 3분기 영업익 839억원…전년비 17.6%↓ 2024-11-14 18:18:54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7.6% 줄어 839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수익은 1,893억 원으로 1.94%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585억 원으로 98.5% 늘었다. 두나무 관계자는 "매출 및 영업이익 감소는 글로벌 유동성 축소에 따른 가상자산 시장의 위축이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가상자산...
LG CNS, 3분기 영업이익 전년 대비 60% 증가 2024-11-14 18:08:26
CNS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1조4383억원, 영업이익이 1427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60% 증가했다. 매출은 같은 기간 12.6% 늘었다. LG CNS 관계자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산업 최적화,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스마트 팩토리 등 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내수부진에 식품기업 매출 감소…"당분간 힘들 것" 2024-11-14 17:55:37
줄었다. 대상 관계자는 "내수 침체에 따라 3분기 누적 기준 식품 사업 영업이익이 12.9% 감소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097950]은 자회사인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2천764억원으로 0.4% 늘었고, 매출은 4조6천204억원으로 1.1% 감소했다. 그러나 식품사업의 경우 매출은 2조9천721억원으로 1.1% 감소했고...
"김치·라면·과자…K푸드 수출 1000억弗 시대 연다" 2024-11-14 17:44:46
있을까’라는 도발적인 주제로 발표했다. 대상은 국내 1위 김치 제조업체다.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는 올해 국내외에서 약 5000억원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K푸드 대표 상품인 김치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고 정 팀장은 강조했다. 그는 “현재 글로벌 김치 시장이 약 5조원 규모지만 2050년에는 15조원으로 커질...
라면3사 엇갈린 성적표…내수부진에 농심·오뚜기 울고 ‘삼양’만 웃었다 2024-11-14 17:43:44
성장세를 보였지만, 국내 내수사업은 경기 둔화 영향으로 시장규모가 축소됐다. 특히 스낵(-6.6%), 음료(-13.8%) 카테고리에서 매출 감소폭이 컸다. 이에 대응해 농심은 내수시장 침체에 대응해 판촉비를 늘렸고, 해상운임을 포함한 수출 비용 등 경영비용이 상승하며 영업이익이 크게 악화했다. 오뚜기의 3분기 연결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