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게 더 크게"…고물가에 식음료도 '거거익선' 2024-03-10 08:47:17
넣었다. 하루 평균 점포 발주량이 3만개에 달할 정도로 인기다. 이마트24에서는 일반 삼각김밥(100g)보다 중량을 절반 늘린 더빅삼각김밥(150g)이 관심이다. 지난해 일반 삼각김밥 매출은 전년 대비 28%, 더빅삼각김밥 매출은 43% 각각 늘었다. GS25가 작년 5월 출시한 '점보도시락면'은 품귀현상이 벌어질 만큼...
고물가에 식음료도 '거거익선'…라지킹김밥·덩어리고기 인기 2024-03-10 08:01:01
있다. CU가 선보인 '꾸이 포대'(1㎏)는 5만개 이상, 기존 대비 중량을 두 배 늘린 핫바 득템 3종(180g)은 740만개가 각각 팔렸다. CU 관계자는 "최근 대용량 상품 출시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의 알뜰 소비와 점포 매출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GS25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에 함께...
'유럽 슈퍼마켓' 알디의 진격…美월마트·크로거 등 초긴장 2024-03-08 11:28:53
밝히지 않았지만 북동부와 중서부에서 기존 입지를 강화하고 남부 캘리포니아 피닉스 및 라스베가스와 같은 새로운 도시에서 서부로 확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알디는 지난해 미국 남부에서 마켓 체인 두 곳(윈딕시, 하비스)을 인수했는데, 800개의 신규 매장 중 일부는 이곳을 리모델링해서 재개장할 계획이다. 올해 말까지...
산업장관 "새벽배송 전국 확대되면 지방 삶 좋아져" 2024-03-06 10:00:05
새벽 배송을 허용하면 신규 투자 없이도 기존 점포를 풀필먼트센터로 활용해 새벽 배송을 전국으로 확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행 유통산업법 체계에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대형마트는 오전 0시부터 10시까지는 영업할 수 없다. 법제처는 이 시간대에 창고에서 물건을 빼내 온라인 주문 고객에게...
인천남동구, 소래포구 주3회 단속...불법행위 근절 2024-03-04 15:20:30
통해 가격표시·호객행위 규정을 위반한 점포 2곳에 영업정지 15일 처분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점포 소유자로 구성된 관리단도 상인회의 자정 노력을 지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소래포구 일부 상인들의 불법 상행위로 인해 소래포구 전체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엄정한 단속으...
부실우려 새마을금고 합병…"손실 없다" 2024-03-03 21:22:47
고객들이 기존에 방문하던 점포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합병 금고의 자산·부채 전액을 새로운 우량 금고로 이관해 고객에게 피해가 없도록 조치했다. 합병 대상 금고의 5천만원 초과 예·적금을 포함한 고객 예·적금 및 출자금을 원금과 이자 모두 새로운 금고에 100% 이전했고, 고객의 예·적금이 금리·만기...
'미래 용산' 세상에 없던 도시가 온다 2024-03-03 18:23:25
에르메스 까르띠에 불가리 등 명품업체 10곳과 150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웬만한 아파트 단지 규모인 1400가구의 주택과 122실짜리 최고급 호텔, 도쿄 도심 최대 국제학교, 종합병원 등이 이 작은 도시 안에 자리 잡았다. 6000㎡ 크기의 중앙광장을 포함해 전체 부지 면적의 37%(2만4000㎡)가...
'팝업 성지' 더현대서울, 220평 팝업 전용 공간 만든 까닭은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03 16:05:02
더현대서울은 패션 팝업 등은 기존처럼 지하 2층 패션관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에 배치하고, 음악·미술·영화 콘텐츠 등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더현대 온리’ 팝업은 에픽 서울에서 여는 것으로 계획을 세웠다. 자체 매출이 큰 팝업은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배치해 매출 증대 효과를 키우는 한편, 강력한 팬덤을...
백화점업계, 대표 바꾸고 조직 신설…대형 복합몰로 '승부수' 2024-03-03 07:33:01
광주 종합터미널 일대 부지를 확보하고 기존 광주점의 세배 규모에 갤러리, 대형서점, 옥상공원, 펫파크 등을 들인 복합문화공간을 개발한다.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매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 더현대 서울의 성공 노하우를 다른 매장에도 접목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우선 급변하는 트렌...
핵심 소비층 1∼2인 가구…유통가, 맞춤·특화매장 선보여 2024-03-03 07:15:00
수요를 겨냥한 점포 리뉴얼이나 상품 구색 강화에 나서고 있다. 그동안 슈퍼마켓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델리 코너를 갖춘 게 특징이다. 롯데슈퍼는 지난해 9월 서울 삼성점을 1∼2인 가구에 특화한 점포로 새로 단장해 문을 열었다. 주변에 오피스가 많고 20·30세대 중심의 1∼2인 가구 비율이 높은 점에 착안해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