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판타지 유명작가서 초대박게임 주인공 로코조이 대표 2015-11-02 02:03:01
사업을 하는 계기는 뭐였을까. "2000년 게임 사업을 시작했다. 블리자드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나와 집에서 게임을 하면서 소설을 썼다. 그러다 내가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이후 그는 기린게임사에 입사해 임원을 역임하면서 온라인게임 '징키스칸'으로 동접 20만명을 기록했다.■ 한국은...
김신애 오렌지피플 대표, 커피맛 살려주는 '라떼 파우더'로 차별화 2015-10-27 19:26:28
‘오렌지피플’을 설립해 직접 사업에 뛰어들었다. 마침 국내에도 커피 전문점이 잇따라 생겨나면서 커피 시장이 급성장하기 시작했다.하지만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사업 초기 원두커피와 휴대용 더치커피(찬물이나 상온의 물을 이용해 우려낸 커피)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대...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피자마루, 차별화된 '특허받은 그린티 웰빙도우' 2015-10-15 08:00:52
1996년부터 외식 피자 사업에 전념한 경험을 바탕으로 “특허받은 그린티 웰빙도우”라는 확실히 차별된 아이템을 가지고, 막대한 광고비용과 불필요한 배달의 가격거품을 제거하여, 소비자에게 저렴하면서도 높은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피자전문점’으로 2006년에 프랜차이즈를 시작한...
[시론] 한·중 FTA 비준, 골든타임 지나고 있다 2015-10-11 18:01:20
중국시장에선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는 만큼 신창타이는 한국에는 새로운 기회가 열린다는 말과 동의어인 셈이다.질적 변신을 추진하고 있는 중국시장을 100% 활용하기 위해선 뭐가 필요할까. 가장 중요한 건 기업의 전략이다. 중국 공략에 최적화된 제품 생산과 마케팅이 필...
'70년 뚝심' 아모레퍼시픽 "다시 태어나도 화장품이다" 2015-09-09 12:00:06
경영 철학을 적용해 화장품 사업을 시작했다.서 창업주는 개성상인 dna를 발휘해 '품질'에 승부를 걸었다. 초창기부터 연구개발(r&d)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주목을 받았다.아모레퍼시픽은 1954년 국내 화장품 기업으로 첫 화장품 연구실을 만들었고 1959년 프랑스 코티와 기술제휴를 맺었다. 1960년대에는 국내 최대...
연극 ‘녹차정원’ 9월 2일 개막 2015-08-21 14:33:43
녹차정원’은 가족애, 장애인, 성 등의 주제를 다룬다. 타인을 통해 행복을 느끼고 잠시나마 웃는 한 장애인 가족의 이야기다. 작품에는 첫사랑에 눈뜬 재수생 동생 ‘다롱이’와 뇌병변장애인인 형 ‘영재’가 등장한다. 동생 ‘다롱이’ 역은 배우 김현식이 맡았다. 형 ‘영재’ 역은 배우 김용민이 맡아 열연한다. 작품...
[한국경제 돌파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통 기계산업에 ICT 결합…동남권 제조업 혁신 이끈다 2015-08-20 07:00:17
콘텐츠 제작을 도와 한방약초(산청) 녹차(하동) 버섯(합천) 마늘(창녕) 등의 제품을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개발한다.경남센터 지원을 받은 일부 중소기업은 이미 실적을 내고 있다. 성산툴스는 두산중공업의 지원에 힘입어 전량 수입하던 로타 가공용 기기(원자력발전소와 화력발전소에 들어가는 터빈의 핵심부품) 일부를...
경남 희망마을 만들기, 6개 시군 선정 2015-08-11 14:42:47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통영 서호벼락당 음악계단 조성, 창원 진해 중앙시장 주차장 담장정비, 김해 동상동 무지개 마을 조성, 양산 너른 들에 태극기 휘날리며, 함안 덕암마을 장미축제, 하동 농촌체험 휴양마을 가을김장김치 체험 및 판매행사, 야생녹차의 고장 삼신마을 도농교류 힐링체험 등이다. 이번에 선정된 마을은...
[광복 70년, 다시 기업가 정신이다] ABC인삼크림·미로·아이오페·쿠션…아모레퍼시픽, 화장품업계 '최초' 제조기 2015-08-10 18:32:41
2011년 향수 브랜드 ‘아닉구탈’을 인수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지만 수년째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아모레퍼시픽 고위 관계자는 “중국 사업은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안착했지만 화장품 강국인 미국과 유럽은 아시아 업체에는 장벽이 높은 시장”이라며 “단기간에 큰 실적을 내려 하지 않고 장...
올해 상반기 국내 화장품 트렌드는 `융합` Vs `아이덴티티` 2015-07-13 15:01:26
수딩젤이나, 한국화장품이 제주산 녹차를 적용해 개발한 로얄네이처 등 제주도를 컨셉으로 한 다양한 화장품들이 등장해 제주산 화장품 경쟁시대를 만들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제주도 브랜드 육성은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지난해 11월 제주테크노파크와 제주 화장품 산업 및 브랜드 육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