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쇼핑 도우미·모바일 오피스… 롯데쇼핑의 '빠르고 똑똑한' 혁신 2018-02-22 16:01:54
‘빠르고, 똑똑하게’다. 동시에 유통업의 본질적 경쟁력, 상품 경쟁력 강화도 목표로 세웠다.it 스타트업처럼… 혁신으로 미래 준비롯데쇼핑 경영진은 유통업체도 기술력이 없으면 생존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기술 혁신의 목표는 소비자가 더 편하고 재밌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획기적...
아마존 의약품 판매 '공세'…유통업체들은 M&A로 '맞대응' 2018-02-21 13:49:54
있을 것"이라며 "이는 제약시장에 몸담은 모든 경쟁업체가 우려해야 할 사안"이라고 전했다. 아마존의 위협에 직면한 약국 체인들도 대형 오프라인 유통업체나 제약사 등과 손잡으며 자구책을 모색하고 있다. 블룸버그통신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미국 대형 유통업체 앨버트슨(Albertsons)은 현재 3위 약국 체...
백화점·대형마트 입점업체 영업시간 단축 요구 법으로 보장 2018-02-20 22:44:01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 입점한 업체가 불가피한 사유가 생겼을 때 영업시간을 줄여달라고 요청할 수 있는 권리가 법적으로 보장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러한 내용이 담긴 대규모유통업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다고 20일 밝혔다. 개정 법률은 대규모 유통업체가 자신의 매장을 임차해 영업하는 입점업체의 영업시간을...
백화점·대형마트 입점업체 영업시간 단축 요구 법으로 보장 2018-02-20 15:33:16
백화점·대형마트 입점업체 영업시간 단축 요구 법으로 보장 대규모유통업법 개정안 국회 통과…영업시간 단축 요구 거부하면 '법 위반'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 입점한 업체가 불가피한 사유가 생겼을 때 영업시간을 줄여달라고 요청할 수 있는 권리가 법적으로 보장된다....
"마트 파견인건비 분담정책, 중소업체에 오히려 불이익" 2018-02-07 11:00:00
납품업체와 대형 유통업체가 절반씩 인건비를 분담하도록 대규모유통업법 개정을 검토 중이다. 판촉활동으로 인해 늘어나는 이윤이 대형마트와 납품업체 모두에 돌아간다는 점에서 납품업체만 인건비를 부담하는 것은 문제라는 게 개정 추진 근거다. 이번에 한경연은 납품업체가 자발적으로 파견을 요청하는 경우를 가정해...
자동문 센서 사각지대로 들어가다 '쾅'…법원 "마트 책임" 2018-02-04 12:10:42
= 대형 마트 고객이 자동문의 감지센서 사각지대로 들어가다 문이 갑자기 닫혀 다쳤다면 사각지대를 사전에 경고하지 않은 유통업체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는 판결이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민사71단독 김영수 판사는 A씨가 홈플러스스토어즈 주식회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홈플러스 측이 A씨에게...
유통납품업체 84% "대규모유통업법 이후 거래관행 개선" 2018-02-01 11:35:44
대형유통업체가 중소납품업체를 상대로 하는 `갑질`을 막는 법률이 제정된 이후 거래 관행이 상당부분 개선됐다는 실태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판매촉진비용 전가, 상품판매대금 지연 수취 등이 완전히 근절되지 않아 추가적인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러한 내용이 담긴 `2017년...
유통납품업체 84% "대규모유통업법 이후 거래관행 개선" 2018-02-01 06:00:01
84% "대규모유통업법 이후 거래관행 개선" 공정위, 2천110개 납품업체 대상 서면실태조사 결과 발표 "나아지지만 여전히 개선 필요"…직권조사 등으로 대응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대형유통업체가 중소납품업체를 상대로 하는 '갑질'을 막는 법률이 제정된 이후 거래 관행이 상당부분 개선됐다는 실태 조사...
롯데마트, 할인 전문점에서 건강 전문점으로 2018-01-23 19:01:11
이제 대형마트가 아니다. 건강가치를 추구하는 유통업체가 되겠다”고 23일 선언했다.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대형마트에서 벗어나 건강이라는 핵심 가치를 추구하는 유통회사로 변신하겠다는 의미다. 유통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어 차별화하지 못하면 성장하지 못할 것이란 게 김...
소매유통업, 새해에도 체감경기는 여전히 '흐림' 2018-01-11 11:00:04
유통업 경기전망지수는 유통업체가 체감하는 경기를 수치화한 것으로, 지수가 100을 넘으면 다음 분기 경기가 이번 분기보다 호전될 것으로 예상하는 기업이 더 많다는 의미다. 100 미만이면 그 반대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지난해 내수 침체와 사드 보복을 경험한 유통업계 내부의 불안감이 쉽게 사라지지 않고 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