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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약이 무효?…GDP 3∼5% 저출산에 쏟은 유럽국가들 결국 실패 2024-10-15 12:01:36
팬데믹 이후 감소세에 접어들어 2050년께에는 지금보다 4천만명 가까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1월 기준 유럽연합(EU) 총인구가 4억4천920만명으로 집계됐다는 점에 비춰보면 불과 20여년만에 인구가 10% 넘게 감소한다는 이야기다. WSJ은 "유럽과 한국, 싱가포르처럼 인구학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다른 아시아...
노벨상에 지구촌 불평등 재조명…최빈국 26개국, 최악의 빚더미 2024-10-15 10:29:2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직전보다 평균적으로 더 가난해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는 나머지 국가들의 경제가 대체로 2020년 코로나19 발병 이전 수준으로 회복한 것과 대조된다. 26개 최빈국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순공적개발원조(ODA) 비중은 2022년 7%로, 21년 만의 최저치로 낮아졌다. 이들 국가에는 하루 2.15달러(약...
한세엠케이, ‘플레이키즈-프로 꿈나무 축구 대회’ 개최 2024-10-15 10:08:51
데믹 전환 이후 열리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플레이키즈-프로와 함께 하는 축구 대회로 새롭게 정비해 선보였다. 플레이키즈-프로는 나이키 및 조던, 컨버스, 헐리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키즈 라인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키즈 스포츠 멀티 스토어로, 아이들에게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냉장고만 1000만대 팔린다는데…삼성·LG 달려간 '이 나라' 2024-10-15 08:00:01
데믹은 소비자들이 세척과 위생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했고 결과적으로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의 가전제품 판매량이 증가해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이집트 주요 가전제품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현지 제조사인 프레쉬가 13.4%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바보야, 중요한 건 성과야" [더 머니이스트-이윤학의 일의 기술] 2024-10-15 06:30:01
게다가 팬데믹 이후 재택근무가 일반화되면서 근태의 개념도 바뀌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많은 기업이 근태를 여전히 중요하게 여기고, 많은 사람이 근태를 회사생활에 금과옥조로 받아들이는 게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물론 지각과 결근을 해도 좋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문제는 근태보다 더 중요한 게 있다는 것이지요. 바로...
LCC發 '치킨 게임' 치열…"항공사 적자생존 시대 열릴 것" 2024-10-14 17:51:42
엔데믹 이후 여행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지만 항공사들은 수익성 악화에 시달리고 있다. 상장한 6개 항공사 가운데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 세 곳이 2분기 적자로 돌아섰다. 대한항공과 진에어, 에어부산은 전년과 비교해 모두 수익이 두 자릿수 감소했다. 고환율·고유가 등의 영향도 있지만 항공사들이...
"이제 LCC 타고 발리 간다"…공격적 新노선 취항 나선 항공사들 2024-10-14 17:26:34
엔데믹 이후 여행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지만 항공사들은 수익성 악화에 시달리고 있다. 국토교통부 항공통계에 따르면 올해들어 9월까지 국제선 승객수는 6563만6055명으로 전년 동기(4847만4202명)보다 35.4% 늘었다. 국내 항공사의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다. 하지만 수익성은 악화하고 있다. 상장한 6개 항공사 가운데...
인니 인구 절반 1억명 '이 앱' 쓴다…MZ들 푹 빠진 이유 2024-10-14 15:20:21
데믹을 기점으로 숏폼 비디오 콘텐츠를 주도하는 틱톡의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개인뿐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 홍보·마케팅을 위한 중요한 도구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인도네시아 국영 통신사 안타라뉴스는 지난 13일(현지시간)는 "틱톡은 단순하고 대화형 형식으로 인해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있다"며 "엔터테인먼트...
"밤샘 근무했는데"...인턴 전원 탈락시킨 게임사 2024-10-14 15:09:06
팬데믹 시기 내놓은 모바일 캐주얼 게임과 방치형 키우기 게임이 흥행해 급속도로 성장했다. 2022년에는 근로자 복지 향상에 힘쓴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 장관상을 받았다. 그러나 2022년 매출 830억원에 영업이익 186억원이던 실적이 지난해 각각 805억원·37억원 등으로...
"채용 전환한다더니"…실적 나빠지자 인턴 전원 내보낸 게임사 2024-10-14 13:38:30
팬데믹 시기 출시한 모바일 캐주얼 게임과 방치형 키우기 게임이 흥행하며 급속도로 성장한 기업이다. 2022년에는 근로자 복지 향상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코로나19 특수가 끝나자 2022년 매출 830억원에 영업이익 186억원이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