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계 새해 경영화두는 '도전·혁신 통한 위기극복'(종합) 2015-01-02 11:41:02
마켓 드리븐 컴퍼니로의 혁신을 주문했다. 그는 "시장 흐름을 정확히 읽고 경쟁자보다 더 고객지향적으로 활동해야 지속성장할 수 있다. 마케팅 네트워크를 확대·강화해 고객의 소리를 더 많이 듣고 그들의 사업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해욱 대림산업[000210] 부회장은 "불확실한 대외환경에 대비해 긴장의...
재계 새해 경영화두는 '도전·혁신 통한 위기극복' 2015-01-02 10:46:38
마켓 드리븐 컴퍼니로의 혁신을 주문했다. 그는 "시장 흐름을 정확히 읽고 경쟁자보다 더 고객지향적으로 활동해야 지속성장할 수 있다. 마케팅 네트워크를 확대·강화해 고객의 소리를 더 많이 듣고 그들의 사업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해욱 대림산업[000210] 부회장은 "불확실한 대외환경에 대비해 긴장의...
글로벌 고급차, 중국 현지생산 러시 '왜?' 2014-11-26 12:38:13
드리븐을 위한 뒷좌석 공간과 각종 편의장치, s600을 뛰어넘는 성능을 갖춘 게 특징이다. 높은 구매력의 중국 상류층을 겨냥한 차로, 중국 현지에서 관심이 대단했다. �. 비용 절감과 수요 둔화에 따른 가격 하락 충격을 대비하기 위해서다. 성공을 담보하기 위해선 중국 내부로 들어와야 한다는 것. 현지생산은 시장...
광저우모터쇼 뒤흔들 화제의 차는? 2014-11-20 11:51:08
기존 s600에서 휠베이스를 254㎜ 늘렸다. 쇼퍼드리븐이라는 차의 특성을 고려해 뒷좌석 문도 넓혔다. 전면 그릴 역시 기존 s클래스와 미세한 차이를 뒀다. 트렁크 리드에 '마이바흐(maybach)' 레터링을 넣은 점도 특징이다. 실내는 길어진 휠베이스 덕분에 공간이 확장됐다. 뒷좌석은 전동식으로 뒤로 젖힐 수...
롤스로이스, '고스트 시리즈2' 출시 2014-11-18 22:24:05
해리스는 "한국은 쇼퍼드리븐과 오너드리븐 두 소비층이 모두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외관과 최신 기술을 갖춘 새 차는 럭셔리카 세그먼트에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기아차, 고성능...
롤스로이스, "우리는 숫자에 집착하지 않는다" 2014-10-28 10:50:06
소비자들은 롤스로이스의 뒷자리에만 탑승하는 쇼퍼드리븐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 고스트시리즈와 레이스를 찾는 소비자들은 주로 직접 운전을 즐기는 오너들이다. 그만큼 연령층도 낮아져 젊은 기업가들이 늘고 있다는 반증이다" -롤스로이스는 이전부터 '돈이 있어도 아무나 살 수 없는 차'라는 인식이...
6개월 수익률 5.20%…주가지수 관련 변동성 최소화 2014-10-15 07:00:10
분할 등 이벤트를 활용해 수익을 추구하는 이벤트 드리븐(event driven) 전략과 주가지수 선물 매도를 통한 자산배분 전략도 사용한다. 이를 통해 시장의 하락 위험을 방지해 안정성을 높였다는 게 신한bnp파리바 측의 설명이다. 이선근 매니저는 “펀드 수익의 원천인 상장주식 자본 차익이 비과세이므로 예금이나...
애플 초창기 디자이너 "근본 혁신 없는 마케팅만" 비판 2014-09-11 08:11:54
"하지만 근본적 혁신이 없다는 사실은 애플이 마케팅 드리븐 컴퍼니가 되어 가고 있다는 점을 보여 준다"며 "(애플은) 이제는 시장의 압력을 따라가야 하는 상황이 됐다"고 비판했다.에슬링어는 "무선 세계에서 스티브 잡스가 탐색한 가장 앞선 기술마저도 매우 짧은 기간에 흔해빠진 것이 됨에...
[마켓인사이트 Analysis] [김지욱 칼럼] 사건중심(Event-Driven) 헤지펀드(하)-루빈의 아이들 (The Rubin’s Kids) 2014-08-20 11:20:37
이벤트드리븐 전략을 주로 구사한 페리캐피탈은, 투자포지션을 헤지펀드 치고는 놀라울 정도로 장기간 가져가는 특색을 보이며, 어떤 의미에서는 헤지펀드라기 보다는 오히려 프라이빗에쿼티펀드 같은 형태의 투자 건들을 줄줄이 성공시킨다. 대표적인 장기투자의 예로, 1994년에 인수한 ftd라는 전국 꽃배달서비스 업체가...
[마켓인사이트 Analysis] [김지욱 칼럼]이벤트-드리븐 헤지펀드(중)-사건중심 헤지펀드의 효시 파랄론 2014-08-08 07:55:16
이후 이벤트-드리븐 전략을 쓰는 헤지펀드들에게는, 레버리지를 사용하지 않거나 아니면 가급적 적게 쓰는 것이 하나의 마케팅 포인트가 되어 버리게 된다. 1990년1월부터 1997년6월까지 총 78개월 동안, 파랄론은 단 한 달도 손실이 난 적이 없었으며, 그 결과 위험조정수익률인 샤프비율(sharpe ratio)이 주식시장 전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