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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토스처럼…보험사들 '디지털 전환' 속도 2021-12-06 18:12:29
보험사들이 대면 중심의 영업에서 벗어나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간편하게 관리하는 투자 상품부터 토스처럼 모든 서비스를 한데 모은 ‘원앱’ 등이 줄줄이 출시되고 있다. 비대면으로 보험을 이용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늘어나면서 보험사들의 변신은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한화생명은...
마이애미에 분 NFT·한국 작가 '바람' 2021-12-05 17:04:40
신규 투자자 유입이 급증하면서 갤러리들이 고객 관리 차원에서 기존 고객에게 구매 우선권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NFT 작품 출품과 판매도 급증했다. 페이스갤러리는 세계적인 작가 글렌 카이노의 ‘인비저블 맨’ NFT를 5만달러(약 5900만원)에 판매했다. 시카고의 카비굽타갤러리가 내놓은 디지털 동영상 NFT 작품도...
조달청, 한국국제협력단과 전자조달시스템 통합 업무협약 2021-11-24 15:42:01
디지털 분야 협력도 이어나가기로 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번 코이카와의 업무협약은 조달시스템 통합을 향한 첫 발걸음”이라며 “두 기관이 전문분야에서 축적해 온 역량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공공조달 발전·개발협력 활성화 등 상호 시너지 효과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혁상 코이카 이사장도 “코이카의...
英 화장품업체 러쉬 "SNS는 정신에 악영향...공식계정 폐쇄" 2021-11-24 09:43:15
이뤄지는 48개국 모두에 적용되며, 이는 고객들에 더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함이다. 유튜브와 트위터 계정은 추후 더 발전된 형태의 소통창구를 만들기 위해 당분간 열어두겠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조치는 소셜미디어가 사용자들에 끼치는 정신적 악영향에 대한 조사결과가 발표되는 가운데 이뤄졌다. 러쉬의 최고 디지...
신한은행, 교부서류 디지털화..."연 5천만장 이상 절약" 2021-11-23 16:02:46
신탁, 펀드 같은 투자상품의 경우 고객에게 제공되는 투자설명서 및 계약서류의 출력물이 약 100여장으로 다량의 실물 종이 사용은 물론, 상품 신규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 하지만 이번 디지털화를 통해 출력시간 감소 등의 업무간소화가 가능하고 고객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투자설명서와 계약서를 언제든 확인할...
"금융취약자 서비스 확대"…`방문판매법 개정안` 국회 통과 2021-11-11 17:55:45
개정으로 금융취약자나 디지털 소외자 등에 대한 금융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현재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나 노약사, 상병자 등의 경우 창구내방이 어려워 이들의 디지털 금융 소외 문제가 계속 지적돼 왔다. 이번 개정안으로 금융·디지털 소외자의 금융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투자 상품 이해도를 제고해...
경남은행, ‘온누리 상품권 ATM판매 서비스’ 시행 2021-11-03 15:34:44
수 있다. 창구에 직접 대기할 필요없이 ATM에서 구매가 가능해져 편리해질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들 지점 6곳에서 시범 운영을 하다 오는 12월 중 영업점 50여곳으로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이경기 부장은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영업점 디지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남은행은 모바일 뱅킹...
서민금융진흥원 "ESG 성과 6천644억원 창출" 2021-11-02 14:27:25
서민금융진흥원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6천644억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서금원은 최근 2년간 종이 없는 창구 구축·앱·챗봇 출시 등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서민금융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왔다. 또 재무 진단,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비대면 금융교육 확대...
신용회복위원회 "최근 2년간 ESG 경영성과 2천550억원 창출" 2021-11-01 11:14:41
신용회복위원회(신복위)는 최근 2년간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탄소배출을 저감하는 등 2천550억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를 창출했다고 1일 밝혔다. 신복위는 애플리케이션(앱), 챗봇 등을 통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비대면 상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종이 없는 창구를 운영하는...
기지개 켜는 보험설계사..."은행 영업단축은 그대로" 2021-10-29 17:34:16
코로나로 촉발된 금융권의 비대면 디지털화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잡을 것이란 관측입니다. [은행권 관계자 : 예전에는 오랫동안 거래했던 은행들에 충성심이 높았다면 1~2년이라는 시간동안 비대면이 익숙해지다보니 이제는 생활편의앱을 활용해 원스톱으로 처리되는 것들이 많아지면 그것으로 판단하는 경우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