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학생들로 인산인해…"제주도에서 비행기 타고 왔어요" [고졸 인재 채용엑스포] 2022-06-02 15:50:04
전역 후 국가에서 취업을 지원해주는 취업맞춤특기병 복무자들이다. 경기 파주 1군수 지원여단 소속의 육군 기대한(28) 씨는 “제대 전에 취업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왔다”며 “요식업에서 일하고 싶은데, 더테이스터블, 더레스토랑컴퍼니 등 요식업 기업들도 많이 참여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했다. 육군, 해군,...
[인플루언서는 멋지다!] 자전거로 왕복 2시간 출퇴근하며 자전거 입문, 다양한 스포츠 즐기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추구하는 ‘운동하는 직장인’ 인플루언서... 2022-05-27 15:54:00
권유로 인스타그램을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반응도 좋고 다양한 경험을 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게 되니까 재밌더라고요. 8. 현재까지의 인플루언서 활동은? 먼저,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 엠베서더, 협업 광고 등을 하고 있어요. 디스커버리, 탑텐 발란스, 요가복 카하나, 젝시믹스, 런블랙, 아웃도어 k2, 프로스펙스...
‘금쪽이’를 잡아라···스타트업부터 중견기업까지 뛰어 든 영유아 프리미엄 서비스 2022-05-23 13:21:39
부모들의 니즈와 사회현상을 반영해 보육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발달 맞춤형 프리미엄 놀잇감 제공하는 ‘올디너리매직’ 발달 육아 전문 스타트업 올디너리매직은 서울대 늘푸른 어린이집, 교보생명 다솜이 어린이집 등 프리미엄급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월령별 영유아 놀잇감을 제공하고...
[위클리 스마트] 눈맞춤이 가능한 인공지능 비서…SKT 에이닷 써보니 2022-05-21 10:00:01
눈맞춤이 가능한 인공지능 비서…SKT 에이닷 써보니 개인 취향 반영해 친근감 주지만 '친구' 라기엔 무리 SKT, 6월 19일까지 오류 제보 캠페인 진행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왠지 설레는 금요일! 기분 좋게 시작해 봐요." 목소리만 들려주던 인공지능(AI) 비서가 눈을 동그랗게 뜬 캐릭터로 나타났다. 먼저...
전기차도 `메이드인코리아`…현대차·기아, 국내에 21조 투자 2022-05-18 19:10:06
입장에서도 반길 만한 소식이죠. 대규모 투자를 통해 국내에서 빠르게 생산량을 늘려서, 일단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포석이 깔려있는 것입니다. <앵커> 그 시작인 경기도 화성에 짓는 기아 PBV 공장이라고 합니다. PBV가 뭐길래 상징적인 공장이라는 거죠? <기자> PBV가 뭔지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운전자의...
돈벌어도 가난한 1인가구…천정부지 솟은 생활비 탓 2022-05-10 17:26:32
답했다. 2017년 대비 13.0% 증가한 수치다. 반면 ‘혼자 생활하면서 불편함을 느낀다’는 답변도 85.7%에 달했다. 곤란하거나 힘든 점으로는 ‘몸이 아프거나 위급할 때 대처하기가 어렵다’는 응답이 35.9%로 가장 많았다. 서울시 전체 1인 가구는 139만 가구로 전체 가구 대비 34.9%를 차지했다. 서울시 평균보다 1인...
서울시 1인 가구, 소득보다 생활비 크게 늘어 실질소득 감소했다 2022-05-10 10:01:04
34.9%를 차지했다. 서울시 평균(34.9%)보다 높은 행정동은 168곳(평균 39.5%)으로 나타났다. 특히 관악·종로·중구는 1인 가구 밀집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해선 서울시 1인 가구 특별대책추진단장은 “이번 실태조사 결과를 반영해 생활밀착형 맞춤 정책을 발굴하고 시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고객 맞춤 냉음료 수요 증가 대응 위해 2억달러 투자 2022-05-05 22:24:39
맞춤 냉음료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에 나선다. 5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자사 제품을 원하는 많은 고객을 확보해야 하는 반가운 과제에 대처하기 위해 2억 달러 이상을 할당했다.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는 지난 3일 실적발표에서 "오늘날 우리는 스타벅스 커피에 대한 증가하는...
KT 멤버십 고객에게 '생일혜택' 맞춤서비스 2022-05-05 12:12:36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KT가 월별 특색과 멤버십 이용 데이터를 반영해 모든 KT 멤버십 고객에게 매월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나의 초이스' 5월 이벤트는 오는 15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한편, KT는 수도권 북부와 강원도 지역에서 KT 'AI 서비스로봇'을 도입한 매장 수가 100여 곳을 넘었다고 전했다....
중국산과 가격경쟁 대신 '브랜드 마케팅'…컬러강판 강자 '우뚝' 2022-05-03 15:21:30
“철강 분야와 달리 다른 분야에서는 ‘고객 맞춤형’ 전략이 일찍부터 활발하게 사용돼 왔고, 특정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제품을 만들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화(customization)에 대한 연구도 많이 이뤄져 왔다”고 소개했다. 이어 “소비자의 참여 수준에 따라 맞춤화를 세 가지 유형, 즉 완제품 외형선택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