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트 전단지 사라지나…롯데마트, 모바일 전단으로 대체 2023-01-10 06:00:04
앱 '롯데마트GO'나 매장 내 고지된 QR코드를 스캔해 확인할 수 있다. 매주 목요일 9시에 한 주 소식과 행사 내용을 업로드한다. 기존 디지털 전단과 달리 모바일에 특화된 사이즈로 디자인도 개편했다. 롯데마트는 매장을 재활용품 수거 거점으로 활용하고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는 등 친환경 활동을 강화할...
톱11 중 8곳이 병원…백화점, 영화관, 증권 금융상품매매 만족도 높아져 2023-01-09 17:40:16
발맞춘 증권·금융회사들이 모바일 서비스 개편으로 이용 편의성을 증가시킨 영향으로 2점 오른 79점을 받았다. 백화점도 2점 상승한 79점으로 조사됐다. 신규 브랜드 유치, 매장 리뉴얼 등으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은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음원서비스, 태블릿PC, 증권 위탁매매는 점수가 하락했다. 음원서비스는...
홈플러스, '고향' 대구에 초대형 식품전문매장 첫선 2023-01-04 16:19:25
대구성서점은 테넌트(임대 매장) 공간만 1만1570㎡에 달해 쇼핑몰로서의 경쟁력도 높은 점포로 꼽힌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모던하우스’ 등 앵커 테넌트를 새롭게 입점시키고, 패션·스포츠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등 쇼핑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개편에도 공을 들였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구성서점은...
신세계백화점, 스포츠·아웃도어 등 영 패션관 리뉴얼…MZ세대 쇼핑메카로 2023-01-04 16:00:22
갖춘 스포츠 매장을 소개하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도 오프라인 공간 혁신과 콘텐츠 차별화를 가속해 미래 소비 시장의 주요 고객인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6월 업계 최초로 자체 캐릭터 ‘푸빌라’를 활용한 NFT(대체불가능토큰)를 제작해 1초...
'사과빵' 대박에 독자노선…투자유치 검토나선 이랜드 프랑제리 2023-01-02 15:18:25
리조트 내 베이커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신라호텔의 ‘페스트리 부티크’, 신세계조선호텔의 ‘조선델리’, 호텔롯데의 ‘델리카한스’ 등이 대표적 사례다. 이랜드파크의 호텔·레저 관련 콘텐츠 사업과 컨설팅 업무를 맡아오던 켄싱턴월드는 이후로 제과 프랜차이즈 사업으로도 발을 넓히게 됐다....
"신발이 포인트"…명품 슈즈관 늘리는 강남백화점 2022-12-28 17:23:07
매장이 들어섰다. 내년에는 디올도 신세계 강남점에 슈즈 매장을 열어 명품 브랜드를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해 남성 명품관을 만들어 히트를 친 데 이어 올해는 슈즈 존을 강화해 카테고리를 다양화하는 전략을 구사했다. 이처럼 백화점업계가 명품 슈즈존 개설에 공을 들이는 것은 국내 소비자의 고가 신발 수요가 꾸준히...
시내점포 접는 면세점, 새 전장은 온라인 2022-12-28 17:13:54
8월 온라인면세점 플랫폼을 전면 개편했다. 증강현실(AR)을 활용한 가상 피팅 서비스 기능 등을 추가하며 디지털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올해는 미국 럭셔리 주얼리 데이비드율만을 인터넷면세점 명품관을 통해 국내 최초로 론칭하는 파격 행보를 보였다. 고가 브랜드를 오프라인이 아니라 온라인면세점을 통해 선보인 건...
강남 최고급 백화점이 명품 슈즈에 꽂힌 까닭은 [배정철의 패션톡] 2022-12-27 09:26:57
및 핸드백, 남성의류, 화장품 등 최소 3개 매장 이상으로세분화해 매출을 높이는 게 백화점의 보편적인 전략"이라고 말했다. 명품 선호현상 강해져소비자들이 명품 선호현상이 강화되면서 백화점의 명품 브랜드 모시기는 치열해지고 있다.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은 지난해부터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5층 '남성패션관'...
조직도 뜯어고친 LG유플러스…플랫폼·메타버스에 힘 실었다 2022-12-14 17:50:54
컨슈머부문 산하에 있었다. 오프라인 통신 매장과 온라인 매장 격인 유플러스닷컴 등을 주로 맡았다. 재편된 LSR/UX센터는 전사 범위에서 UX 체계를 다듬는다. 통신뿐 아니라 LG유플러스의 모든 상품을 들여다보며 ‘완벽한 경험’을 만들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LG유플러스가 준비 중인 미디어와 스마트홈, 모빌리티...
[단독] 신사업 조직 대거 개편한 LG유플러스…'성장동력 새 판' 2022-12-14 17:10:02
총괄하는 컨슈머부문 산하에 있었다. 오프라인 통신 매장과 온라인 매장 격인 유플러스 닷컴 등을 주로 맡았다. 재편된 LSR/UX센터는 전사 범위에서 UX 체계를 다듬게 된다. 통신뿐 아니라 LG유플러스의 모든 이용자 접점에서 ‘완벽한 경험’을 만드는 게 목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UX는 현재 LG유플러스가 계획 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