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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최다' 2022-02-09 18:02:00
분석한 결과 지난해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부문에서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많은 운항편과 탑승객 수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국내 8개 항공사가 총 269회 운항했으며, 2만8607명이 탑승했다. 에어부산은 67회 운항해 24%의 점유율을 나타냈다. 탑승객 수는 7727명으로 전체의 27%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온라인 집중한 아모레퍼시픽그룹…작년 영업익 136% 증가 2022-02-09 14:58:10
190% 증가한 518억원을 거뒀다. 국내의 경우 온라인과 면세 채널이 전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우선 국내 온라인 매출이 약 40% 증가했다. '설화수' 등 럭셔리 브랜드 역시 온라인 채널 성장이 돋보였다. '라네즈' 등 프리미엄 브랜드는 전체 매출이 증가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데일리뷰티 브랜드는...
"LG생활건강, 강력했던 실적 모멘텀 기대 어려워…목표가↓"-KB 2022-01-28 08:25:41
주춤해질 것으로 우려되는 가운데 지난해 4분기 면세점 매출이 당초 기대치를 크게 하회하면서 올해 이후 면세 실적에 대한 우려가 확산됐기 때문이다. LG생활건강의 지난해 4분기 연결 매출은 2조231억원, 영업이익은 2409억원을 나타내면서 최근 하향 조정된 컨센서스에 대체로 부합했다. 박 연구원은 "생활용품과 음료...
지난해 연매출 8조 뚫은 LG생건…4분기 실적은 '후진' 2022-01-27 17:07:56
4분기 실적 '역성장'…"국내 면세점서 차질" 다만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역성장했다. 매출과 영업익 모두 전년 동기보다 3.4%, 5.9% 감소한 2조231억원, 2410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사업부인 뷰티 부문 매출과 영업익이 두 자릿수 후퇴한 게 발목을 잡았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13.9%, 16.9% 감소한 1조1403억원,...
1년 만에 회사채 시장 찾은 호텔롯데, 기관 투심 사로잡을 수 있을까 2022-01-24 02:35:32
이후 회사채 시장에서 자취를 감췄다. 호텔·면세업의 주요 수요 기반인 외국인 입국의 경우 지난해 10월 누적 인원이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연간에 비해 4.5%에 그쳤다. 입출국제한조치로 내국인 출국도 크게 위축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업황이 침체되면서 2020년 연결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48% 감소했다....
코로나도 못막은 中 명품 소비…지난해 4710억위안 2022-01-21 17:08:31
화장품 부문은 20% 증가하며 뒤를 이었다. 베인&컴퍼니는 중국이 하이난을 국가면세지구로 지정한 것이 명품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작년 하이난 면세점의 매출은 600억위안으로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중국 정부는 2020년 하이난을 홍콩을 능가하는 면세지역이자 자유무역항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상상초월 명품의 '갑질'…"K패션, 굴욕 협상 벗어나려면…" 2022-01-19 09:10:53
면세점에서 철수한다는 게 ‘뉴스’가 되는 요즘이다. 외국 관광객이 줄었으니, 돈을 쫓는 기업 입장에선 당연한 일인데도 명품 ‘3대장’ 중 하나가 나간다고 호들갑이다. 롯데 등 면세사업자와 협상력을 높이려는 어깃장임을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유별난 명품 사랑이란 관점에서 보자면 뉴스가 되지...
중국 반도체 굴기, 실패했다고?…'글쎄' [더 머니이스트-Dr.J’s China Insight] 2022-01-14 16:28:21
면세조치를 취합니다. 한국은 반도체인력 확보에 아우성이지만 대학이 내부문제를 들고나와 꿈쩍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반도체학과 정원 증원이 아니라, 명문대에 아예 반도체 단과대학을 만들어 인력공급을 파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 미국과 경제, 기술전쟁을 하고 있는 시진핑 정부는 첨단기술 분야에서...
절치부심 신동빈 "메타버스는 반드시 선점" 2022-01-13 17:12:17
신설했다”며 “여행 준비에서부터 면세 쇼핑, 출국에 이르는 전 과정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에 기반한 초개인화 마케팅을 올 상반기 시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예정된 DT부문 투자액만 수백억원에 달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11월 온라인 면세점 명품관인 ‘소공 1번지’를 글로벌 면세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LG생활건강, 올해 성장 모멘텀 제한적…목표가 12.4%↓-유안타 2022-01-10 08:31:25
"면세매출 감소는 중국 이커머스 경쟁 심화로 인한 보따리상(따이공) 마진 하락의 결과로 해석한다"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화장품 부문 매출은 1조2000억원, 영업이익 2000억원을 예상한다"며 "브랜드 후가 전분기에 이어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를 전망한다. 감소는 대부분 면세 영향으로 중국은 상대적으로 선방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