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성착취물 온상 된 '나무위키', 덩치 커지는데…"규제 사각지대" 2024-10-16 13:17:06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나무위키의 광고 배너 수익(PC·모바일 합산)은 팬데믹 기간 약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출과 클릭 수가 각각 2배가량 뛰면서다. 2019년 4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2년 7개월간 나무위키가 광고 배너 하나에서 벌어들인 예상 매출은 4억7985만원으로 집계됐다. 총 노출 수는 191억5509만회,...
세탁물 새벽배송하다 사망한 지입기사…법원 "산재 인정" 2024-10-16 11:03:02
1톤 트럭을 분양받았다. 그는 이 트럭을 운행해 모바일 세탁서비스업체 D사의 세탁물을 운송하는 업무를 맡았다. 운수회사에서 물류회사와 화물운송 계약을 체결하고 운임 수수료 조건으로 지입차량을 제공해 운송하는 이른바 '지입제' 기사였다. A씨는 2022년 6월 어느 날 새벽 트럭을 운전하다 경기 파주의 한...
SOOP, '2024 넥슨 아이콘 매치' 생중계 2024-10-16 09:42:17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콘 매치'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속 전설적인 선수로 구성된 '아이콘 클래스'에 속하는 선수들이 실제 한국을 찾아 펼치는 이색 경기다. '최고의 창과 최고의 방패의 대결'이라는 콘셉트로...
'무료 AI 검색'에 앱 설치 순위 73계단 급등 2024-10-16 07:09:31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중국 직구 쇼핑앱 '테무'(Temu)가 지난달 국내 이용자가 많이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앱) 1위로 복귀했다. 지난달 테무의 신규 설치 건수는 86만8천412건으로 전체 앱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미국 소셜미디어 앱 '인스타그램'이 신규 설치 건수 2위로 도약하고, 중국...
中 테무, 앱 설치건수 1위 복귀…외국계 1~3위 차지 2024-10-16 06:00:15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모바일 건강보험증은 63만6천299건으로 두 달째 4위를 유지했다. SK텔레콤[017670]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은 63만5천147건으로 전월 21만3천362건의 3배로 급증하며 5위를 기록했다. 순위가 8월 78위에서 한 달 새 73계단 껑충 뛰었다. SKT가 8월 말 에이닷의...
고객 행동까지 예측…매끄러운 디지털 경험 제공해야 2024-10-15 16:53:24
이외에 제품, 서비스, 직원, 커뮤니케이션 등을 보고 느낀 감성적인 가치 전달에도 집중할 필요가 있다. 재구입 의향은 인지적인 요인보다는 행동적 요소가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또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는 고객과 시장 변화에 따라 기존 고객의 소리 서비스처럼 불만 처리 및 개선을 넘어 고객의 소리...
우정사업본부, 우편·예금·보험 '디지털 혁신'…고품질 서비스 2024-10-15 16:46:54
가능하도록 우체국에서 발송한 소포 내용물을 수취인이 ‘사진’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소포물품사진서비스’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간편결제서비스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편리하게 우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간편결제서비스를 도입했다. 전국 우체국 금융 창구에선 고객 편의를 위해 모바일...
우체국소포, 소포 방문접수…농어촌·도서·산간 동일요금 2024-10-15 16:45:10
제공해 공공서비스를 선도하는 우정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고객이 소포를 접수하기 위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수 있도록 모바일·인터넷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시스템을 수시로 개선하고 있다. 또한 외부플랫폼과 업무 제휴를 통해 우체국소포를 신청할 수 있도록 접수채널도 확대했다. 모바일을 통한 손해배상 간편 청구가...
현대자동차, 차량 구매·정비·멤버십·대차 등 모든 분야 서비스 고도화…고객 요구 충족시켜 2024-10-15 16:43:33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시각화한 자료다.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e-Book 형식으로 제작했다. 활자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퀴즈 등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제공한다. PC, 모바일 등 기기별로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각각 적용해 정보...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집중…'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10-15 16:39:20
디지털 전환에 집중하며, 트렌드를 선도한 기업이다. 모바일 카드를 업계 최초로 출시한 것에 이어 2013년 앱카드를 본격적으로 선보였다. 이듬해에는 앱카드를 기반으로 한 생활 금융 플랫폼도 구축했다. 이 플랫폼은 ‘신한 페이판(PayFAN)’, ‘신한 플레이(신한 pLay)’를 거쳐 ‘신한 쏠페이(SOL Pay)’로 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