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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지난해 세계시장 점유율 8.8%···'2년째 제자리걸음' 2014-04-04 08:41:16
이후 미국차와 일본차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반사 이익을 본 것이 주효했다. 하지만 2012년부터 경쟁사인 도요타, 혼다 등 일본차 업체들의 판매실적이 호전되면서 현대·기아차의 점유율 상승은 제자리걸음을 보이고 있다. 올해 현대·기아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4% 성장한 786만대를 판매 목표로 설정했다. 올...
"LF쏘나타, 중형차 새 역사 쓰겠다" 2014-03-24 18:01:18
단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 상황은 예전만 못합니다. 국내 소비자들은 중형차에서 SUV로 눈길을 돌리고 있고, 수입 중형차의 공세도 거세지고 있습니다. 해외는 위기에서 벗어난 미국차, 엔저를 등에 업은 일본차와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직면한 도전과제를 극복하고 국민 중형차의...
<쏘나타도 말리부도 "파사트 잡겠다" 한목소리…왜?> 2014-03-24 16:55:57
분석한 결과 YF쏘나타 수준만 유지해도 일본차와 미국차는 상대할 수 있지만 파사트와 경쟁하려면주행 성능을 반드시 개선해야 했다는 것이다. 24일 출시 행사에서도 여전히 "현재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중형차 가운데 가장실내 공간이 넓은 파사트보다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고 직접적으로 비교했다. 한국...
520d·티구안·골프 '강남 쏘나타' 獨한 대결 2014-03-10 21:31:43
미국차 유일 [ 서욱진 기자 ] 올 들어 한국 수입자동차 시장에서 ‘독일차 약진, 일본차 퇴보’ 현상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지난 1~2월 수입차 판매 순위에서 20위 안에 든 일본차는 원조 ‘강남 쏘나타’로 불리는 렉서스 es300h뿐이었다. 그외 미국 포드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익스플로러를 제외하고는 모두...
"韓, 탄소세 도입땐 미국차 부담금 한국산의 5배" 2014-03-10 21:04:40
최근 한국 정부와 ustr에 보낸 보고서에서 “탄소세가 시행되면 미국차 피해가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암참은 한국이 이른바 보너스-맬러스(bonus-malus·보조금-부과금), 즉 탄소세 제도를 시행하면 미국산 구매자는 대당 평균 504만1000원의 부담금을 내야 할 것으로 분석했다. 반면 한국산은 대당 평균 108만5000원,...
2월 수입차 작년보다 30% 성장…독일차 베스트셀링 모델 '싹쓸이' 2014-03-06 13:41:00
tdi 블루모션(539대) 순으로 이어졌다. 독일 빅4 브랜드는 점유율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상위 4개 업체는 1만86대가 팔리면서 지난달 점유율 72.8%를 기록했다. 반면 일본차는 작년 2월 점유율 15.6%에서 11.4%로 떨어졌고, 미국차는 7.8%에서 6.4%로 하락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수입차 연초부터 '불티'···"1월 판매 또 20% 늘었다" 2014-02-06 09:57:59
치솟았다. 반면 일본차는 작년 1월 점유율 12.1%에서 9.8%로 떨어졌고, 미국차는 전년과 같은 7.5%를 유지했다. 디젤 모델이 시장 확대를 주도했다. 디젤 판매대수는 1만363대로 전년 동월보다 33% 증가했다. 시장 점유율은 69.8%를 차지, 수입차 중 10대 중 7대는 디젤이었다.1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809대가 팔린 bmw 520d...
기아차, 2014년형 K9 가격 '인하 vs 인상' 팽팽 2014-01-14 11:25:54
모든 제품군 가격을 내린 것처럼 표현하는 것"이라며 "선택폭 확대도 좋지만 마케팅 메시지는 분명하게 전달할수록 오해가 생기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쌍용차, "올해 내수 판매 목표 6만9,000대" ▶ [기획]자동차, 2014년 내수 기상도④-일본/미국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