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가 낳은 돌봄공백…AR기술과 비대면 연결서비스로 막았다 2021-06-21 07:00:04
관심이 쏠리고 있다. 21일 IT업계에 따르면 어린아이들이 등원이나 등교를 하지 못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증강현실(AR)로 양치 방법을 알려주는 앱 '브러쉬몬스터'와 아이돌보미를 연결해주는 앱 '맘시터' 이용자는 코로나19 이전보다 대폭 증가했다. 브러쉬몬스터 개발사 키튼플래닛은 앱...
與, 틱톡에 롤린까지 췄지만…20대 국힘으로 돌아섰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1-06-19 15:52:29
지지율 23%를 기록해 민주당(21%) 보다 높았으나 오차범위 내 우위였다. 20대 정당 지지율이 국민의힘 쪽으로 기운 데는 크게 두 가지 요인이 있다. 첫째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당선이다. 이 대표는 11일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합산 득표율 42%로 당 대표로 선출됐다. 이로써 이 대표는 국내 헌정 사상 최초의 30대...
"양송이 피자엔 꿀" 호텔 뷔페에 해설男 등장 2021-06-15 17:19:07
주인공은 임형철 지배인(사진)이다. 21년째 이 호텔에 근무 중인 임 지배인은 테이블을 돌아다니며 이용객이 담아온 음식을 설명하고 곁들여 먹기 좋은 메뉴들을 추천해준다. 양송이 피자와 꿀처럼 생소한 조합도 많다. 메리어트호텔 관계자는 “뷔설남 덕에 플레이버즈가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의 레스토랑 리뷰 부문...
'선녀들' 불상 뱃속에 감춰둔 보물, CT로 찾아냈다 '감탄의 연속' 2021-06-14 09:49:00
피카소, 밀레 등 서양화 명작들 속 숨은 사이언스 코드도 찾아내며 눈길을 끌었다. 그는 고흐의 대표작 ‘별이 빛나는 밤’, ‘아를의 별이 빛나는 밤에’ 속 달의 모습, 북두칠성의 모습으로 그림을 그린 날짜, 심지어 시간까지 추측해냈고, 피카소의 ‘기타 치는 눈먼 노인’, 밀레의 ‘만종’은 X선으로 분석해, 눈으로...
"1인자 팔도비빔면마저 위협"…출시 3개월 만에 '돌풍' 2021-06-13 08:30:02
올해 들어 비빔면 매출은 21% 뛰었다. 같은 기간 전체 라면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슷한 수준인 점을 고려하면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농심·삼양라면 이어 CJ제일제당도 '비빔면 뉴페이스' 출격 '면식(麵食)'을 즐기는 소비자라면 올해는 유독 많은 뉴페이스의 참전이 반가울 듯하다. 라면업계 1위...
당신이 '애들'이라 부르는 그들이 당신의 미래를 이끈다 [김용섭의 트렌드 빅 퀘스천] 2021-06-08 19:01:42
Z세대가 가져간다스마트폰이 밀레니얼세대의 힘을 키워준 일등공신이라면, 메타버스가 만드는 힘은 Z세대를 키워줄 것이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때의 10~20대가 밀레니얼세대다. 스마트폰을 먼저, 적극적으로 받아들인 그들이 새로운 문화와 미디어, 소비, 비즈니스의 권력으로 부상했고, 이들이 창업한 스타트업들이...
얀센 백신 100만회분 오늘 한국행…뉴욕증시 하락 [모닝브리핑] 2021-06-04 06:59:13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최근 기업에서 'MZ(밀레니얼세대+Z세대)세대'가 급여·성과급, 조직 문화 등에 대해 비판하자 경영진이 젊은 직원들과 접점을 넓히고 사내 문화를 개선하려 노력하는 차원으로 풀이됩니다.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최윤호 경영지원실장(CFO), 한종희·노태문·이재승·전경훈 사장, 김용관 부...
커피·아이스크림·야쿠르트 장사도 뛰어든 `이것`은? 2021-06-01 14:55:35
흰 우유 소비량은 26.3kg으로, 21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저출산이 지속되면서 오프라인 분유 시장의 지난해 상반기 매출도 538억8천만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5% 쪼그라들었다. 지난 2018년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를 선보이며 일찍부터 단백질 시장에 진출한 매일유업은 국내 최초로 단백질 성인 영양식 시장을...
삼성전자, 글로벌 지표 잇따라 1위…벨기에선 애플 제쳐 2021-05-25 07:45:05
밀레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서비스플랜그룹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자제품, 자동차, 식음료, 금융 등 21개 산업 카테고리 브랜드를 상대로 진행된 종합 평가에서 코카콜라에 이어서 2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서비스플랜그룹과 GfK가 매년 독일, 프랑스, 베네룩스 3국 등에서 진행한 온라인 소비자 설문을 토대로...
MZ세대 90%, "장기투자, 코인보다 삼성전자" 2021-05-24 19:48:32
국내 2040 MZ세대(밀레니얼+Z세대) 10명 중 9명은 코인보다 삼성전자에 장기 투자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4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17∼19일 20∼40대 투자자 60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9%가 "30년 후 자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가상화폐 대표선수인 비트코인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