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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계,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전면 재검토 요구(종합) 2014-07-15 14:51:11
등이 실시하지 않는국가단위 배출권거래제를 배출비중 1.8%에 불과한 우리가 먼저 시행하는 것은 "오염물질을 뿜어내는 공장 옆에 공기청정기를 트는 격"으로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게 재계의 주장이다. 경제계는 아울러 "배출권 거래비용은 기업 입장에서는 준조세 성격의 부담금이때문에 명확한 산출근거가 제시...
경제계,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전면 재검토 요구 2014-07-15 09:59:07
등이 실시하지 않는국가단위 배출권거래제를 배출비중 1.8%에 불과한 우리가 먼저 시행하는 것은 "오염물질을 뿜어내는 공장 옆에 공기청정기를 트는 격"으로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게 재계의 주장이다. 경제계는 아울러 "배출권 거래비용은 기업 입장에서는 준조세 성격의 부담금이때문에 명확한 산출근거가 제시...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디젤과 가솔린, 차별의 시작은 차이에서 2014-06-26 07:02:09
탄소배출량을 직접 비교해 보조금과 부담금을 부과하는 것 자체가 이치에 맞지 않는다는 논리다.그렇다면 탄소배출을 줄이지 말자는 것일까? 결론부터 말하면 그렇지는 않다. 다만 정책으로 줄이려면 가솔린과 디젤 연료의 형평성을 맞춰주는 일이 전제돼야 한다는 얘기다. 최근 논란이 되는 저탄소차협력금 제도에 연료의...
<車업계, 저탄소차 협력금제 놓고 '온도차'> 2014-06-24 06:05:07
에쿠스5.0, 체어맨3.2, 벤츠 S500 등을 살 때 400만 원의 부담금을 내야 한다. 반면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전기차인 쏘울, SM3, 스파크, 레이, BMW i3등을 구입할때는 1천만원의 보조금을 받는다. 보조금 또는 부과금이 해당되지 않는 중립구간에는 아반떼, 소나타 등이 포함됐다. 하지만,...
10개 산업단체 "저탄소車 협력금 규제 철회를" 2014-06-12 21:32:14
협력금 규제는 이산화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자동차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겐 부담금을 부과하고, 적게 배출하는 자동차 구매자에게는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내년부터 시행될 예정이다.재계 및 산업단체들은 이 규제를 도입하면 생산과 판매, 두 측면에서 전 세계 자동차 생산국 가운데 최고 수준의 규제로 작용해 자동차...
자동차 저탄소협력금, "정부가 돈 뺏고, 낙인 찍는 법" 비판 2014-06-12 16:08:20
못 봤다면서 탄소 배출 저감을 명분으로 소형차 구매를 유도하자는 사람들조차 명분만 내세울 뿐 실제 소형차를 타지 않는 경우가 적지 않음을 지적했다. 김 교수는 환경부에 대해서도 날을 세웠다. 그는 "환경부 직원부터 효율 좋은 경소형차 타고 출퇴근을 해보라"며 "불안해서 한 달 만에 바꿀 것이고,...
정책 혼선‥콘트롤타워 `도마` 2014-06-12 14:32:50
배출하는 자동차 구매자에게 보조금을 주고 많이 배출하는 자동차 구매자에게는 부담금을 물리자는 저탄소차 협력금 시행이 내년 1월로 다가왔지만 부처간 합의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는 겁니다. 급기야 현오석 부총리는 최근 기재부 간부회의에서 적극적인 조정 역할에 나설 것을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정부 경제팀의...
지난해 정부가 거둔 부담금 16조3천억원…4.6%↑(종합) 2014-05-30 14:03:11
96개 부담금을 운용해 16조3천934억원을 징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2012년의 15조6천690억원 대비 7천244억원(4.6%) 늘어난 금액으로 사상 최대 규모다. 2001년 6조8천억원 수준이던 부담금은 지속적으로 우상향곡선을 그려왔다. 부담금은 공익사업 경비 등을 해당 사업과 이해관계가 있는 개인이나...
지난해 정부가 거둔 부담금 16조3천억원…4.6%↑ 2014-05-30 09:09:53
지난해 정부가 국민과 기업으로부터 거둔 각종부담금이 16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기획재정부는 정부가 지난해 96개 부담금을 운용해 16조3천934억원을 징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2012년의 15조6천690억원 대비 7천244억원(4.6%) 늘어난 금액이다. 부담금은 공익사업 경비 등을 해당 사업과...
<국내서 '씽씽' 디젤차 …본고장 유럽서는 시들> 2014-05-27 06:05:08
나온다"고 지적했다. 디젤은 이산화탄소 배출이 적어 친환경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질소산화물 등 스모그 원인 물질은 더 많이 배출한다. 이처럼 디젤의 환경 문제가 대두하면서 노르웨이 대도시로 출근하는 사람들이기존의 디젤차가 아닌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갈아타고 있다는 것이다. 노르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