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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과징금 억울하냐' 묻자…카카오T 부사장 "네" 2024-11-04 16:54:03
불만을 밝혔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행정감사에서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부사장은 4일 서울시의회 교통위 감사에서 카카오모빌리티에 부과된 공정거래위원회의 과징금과 관련한 질의에 "억울하거나 소명이 안 된 부분이 있어 추가 소명을 준비 중"이라고 답했다. 이어 '억울하다는 소리냐'는...
소비자 권익 보호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실적도 평판도 '쑥쑥' 2024-11-04 16:39:17
전년 대비 0.6점 하락한 74.1점을 기록했다. 불만과 피해를 경험한 소비자 비율이 7.97%로 전년(5.98%) 대비 1.99%포인트 늘어났다. 조사대상인 240개 기업 중 ‘우수’ 등급에 선정된 기업은 67개로 작년보다 5개 감소했다. 산업별로 살펴보면 금융과 가전 등 일부 산업은 높은 소비자보호수준을 유지했다. 반면 조사 항목...
38개 산업 240여개 상품·서비스 경험한 성인 남녀 3만4873명 조사 2024-11-04 16:33:24
완결성, 소비자 정보 보호, 계약(약속) 이행, 소비자 민원 대응, 사후 정보 제공, 전반적 체감만족으로 파악했다. 아울러 소비자 보호 실태 영역은 불공정 영업 여부, 부당 권유 여부, 허위나 과장 광고 여부, 불만이나 피해 경험 여부로 측정했다. 각 부문에 속하는 기업 평균 점수를 기준으로 개별 기업의 상대 지수를...
한화생명, 전국 8곳 소비자보호센터…완전판매 문화 확립 2024-11-04 16:33:01
불만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완전판매 영업문화 확립을 위한 한화생명의 꾸준한 노력은 객관적 지표로 나타난다. 지난해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미스터리쇼핑에서 생명보험업계는 평균 67.1점으로 ‘미흡’등급을 받았으나, 한화생명은 88.1점으로 ‘양호’등급을 받았다. 한화생명은 법인보험대리점(GA) 판매자회사와의...
NH농협손해보험, 10년째 '소비자 패널 제도' 운영…고객과 소통 2024-11-04 16:32:52
금융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금융 조기교육이다. 이를 토대로 NH농협손해보험은 손해보험협회 공시자료 기준 올해 2분기에 보유계약 10만 건당 민원이 3.05건으로 집계돼 다른 손해보험사에 비해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내년에는 소비자 불만을 신속하게 개선하기 위해 자체 운영하는 분쟁조정심의위원회를 도입할...
'소명'인가 '직업'인가…美 젊은 의사들도 '워라밸' 논쟁 2024-11-04 16:31:35
보험 회사와 씨름해야 하는 상황에 불만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워라밸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개업보다는 대형 병원에서 정해진 시간만 일할 수 있는 파트타임 근무에 대한 선호도 높아지고 있다. 올해 초 첫 아이를 가졌다는 도만스키는 레지던트 수련을 마친 뒤에는 주 4일 근무할 수 있는 파트타임 일자리를...
DB생명, 소비자피해예방 위한 관리지표 상시 점검 2024-11-04 16:29:23
이익을 최우선으로 상품 및 서비스 제공 △금융소비자 불만의 신속하고 공정한 처리 △금융소비자의 권익 침해 행위 금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영만 DB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보호를 강화하여 소비자가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
하나카드, AI로 고객 불만 신속 대응…금융사기 예방 2024-11-04 16:21:30
및 분석 기술을 통해 고객의 문의와 불만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으며, 보이스피싱 및 유사수신과 같은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이상거래탐지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보이스피싱 또는 사기 의심 거래 발생 시 주의사항과 대처 방법을 고객에게 자동으로 문자 발송하는 서비스 개발을...
입사 때 개인정보 수집 동의…회사가 직원 메신저 열람할 수 있을까 2024-11-04 14:42:17
동료들과 메신저로 대화하면서 팀장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기도 하는데, 어느 순간 불현듯 누군가 내 메신저를 엿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기억을 더듬어보니 입사할 때 개인정보 관련 서류에 뭔가 사인을 했던 것 같다. 회사가 직원으로부터 개인정보 관련 동의를 구했다면 사내 메신저 대화를 몰래 들여다보는 것은 과...
'사고뭉치' 펀드 위탁 운용사 해임 잇따라 2024-11-04 14:36:38
관리에 불만이 쌓이던 와중 이 운용사의 대주주이자 전직 대표이사가 포트폴리오 회사 자금을 사적으로 유용하고 무단으로 이전시킨 혐의로 경찰 조사가 착수됐다. 계속되는 잡음에 신뢰를 잃자 LP들은 결별을 선언했다. 2021년 설립된 신생 PEF 운용사인 DCP PE도 지난달 대표이사에 학력·경력 위조 논란이 불거지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