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외신 2017-03-26 08:00:06
'오폭'…"민간인 수십명 사망" 170326-0007 외신-0005 01:31 트럼프, 오바마케어 폐지 위해 총 70회 트윗…결국 수포로 170326-0008 외신-0006 01:39 트럼프 맏사위 쿠슈너가 트럼프케어 싸움의 승자 중 한명? 170326-0009 외신-0007 02:05 "산유국 베네수엘라 휘발유 부족은 좌파동맹국 수출증가 탓" 170326-0010...
日 대졸 고용시장 내년에도 '맑음'…10% 늘며 8년째 증가 2017-03-21 10:05:53
돌봄업체 SOMPO케어메시지는 간병사 위주로 300명을 계획했다. 운전사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육상운송에서는 야마토운수그룹이 대졸은 올봄 수준인 300명, 고졸은 40% 늘어나는 600명을 계획하고 있다. 후쿠야마통운그룹은 대졸자를 300명 채용한다. 지점을 늘리고 있는 외식업체나 드러그스토어의 채용 의욕도 강하다....
[주요 기사 1차 메모](15일ㆍ수) 2017-03-15 08:00:03
- 공화 강경파 '트럼프케어' 수정 압박…"집토끼 잃을 것"(송고) - '금리인상' 美연준 관전포인트는…옐런ㆍ점도표ㆍ경제판단(송고) - 브라질 룰라 "좌파정권 성과 지킬 것…곧 전국 투어"(송고) - 틸러슨 美국무 "유엔인권이사회 개혁하지 않으면 탈퇴" 경고(송고) - WSJ "美, 북한 지원하는 中기업...
"천연비누로 日진출"…코트라, 지사화 사업 사례집 발간 2017-03-10 06:00:08
스킨케어 부문 리뷰·판매 1위에 오르기까지 했다. 코트라는 지사화 사업을 활용해 수출에 성공한 사례 20개를 담은 '지사화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사화 사업은 86개국 126개 코트라 해외무역관이 우리 기업의 해외지사와 같은 역할을 하면서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현지 마케팅 등의 업무를...
문화와 테마 갖춘 복합상가 `디오토몰` 출범식으로 투자가치 UP 2017-03-04 10:00:01
자동차정비, 부품, 세차, 광택 등 오토케어 서비스와 성능검사, 이전등록, 자동차금융에 이르기까지 자동차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기본업종 구성은 물론, 카페, 패밀리레스토랑, 전문식당가 외에도 베이커리, 편의점 등의 다양한 F&B배치로 각종모임 및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업종을...
[한경 미디어 뉴스룸-한경BUSINESS] 다시 뜨는 사내벤처…삼성전자, 분사 기업만 20여개 2017-02-10 17:16:25
선케어 브랜드 ‘아웃런’이 사내벤처를 통해 출시됐다.◆신한은행, 업계 최초 사내벤처 시동신한은행은 지난해 10월 사내벤처 제도를 운영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작업을 시작했다. 은행 업계에서 아이디어를 공모한 곳은 많았지만 내부 벤처 조직을 구성해 사업 추진의 전권을 부여한...
대구시·울산시·충남도·경남도, 776조 웰니스시장 공략한다 2016-11-07 17:28:03
투자자로 붐빈다”고 말했다.고령화 시대를 맞아 지방자치단체들이 웰니스(wellness) 산업에 투자를 확대하는 등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해피니스(happiness)의 합성어로 관광 헬스케어 등 관련 분야 산업을 총칭해 웰니스산업으로 분류한다. 스탠퍼드 국제연구소는 세계...
[월요인터뷰] 폴 로디시나 AT커니 명예회장 "변혁의 시대…기업 혁신과 경쟁력은 '변화 적응 속도'에 달렸다" 2016-10-16 18:01:49
바뀌고 있어요. 선진국일수록 더합니다. 교육, 헬스케어, 엔터테인먼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태어난 세대)도 주목해야 해요. 미국에선 760만명을 돌파한 밀레니얼 세대가 베이비 붐 세대를 넘어섰습니다. 소유보다 공유를 추구하는 이 세대의 특성이 공유경제라는 거대...
[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신뢰로 소비자를 품었다…고객은 사랑으로 보답했다 2016-08-31 16:47:07
스파케어를 경험할 수 있는 ‘맥스클리닉’은 화장품 부문 5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4년 연속 수상에는 4개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아웃도어 시장의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네파, 초고선명(uhd) tv는 고가라는 인식을 깨고 대중화를 선도하는 티베라, 33년간 국내 어학교육을 선도해온 파고다아카데미,...
[사설] K뷰티, 중국 발목잡기 넘어야 진짜 성공이다 2016-07-31 18:01:49
케어 제품이고 부가가치가 높은 색조, 기능성화장품, 코스메슈티컬(의약 화장품) 등은 여전히 취약한 편이다. 게다가 화장품 판매·유통업체가 8000여개나 난립했지만 아모레, lg 외엔 대부분 도토리 키재기다. 자체 생산능력도 없는 군소업체들이 그저 한류스타를 앞세워 한탕을 노리는 식이라면 k뷰티 붐은 짧아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