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GB생명 "작년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1위" 2022-01-07 10:01:58
기반으로 21개 생보사의 모든 상품의 수익률을 자체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DGB생명의 분석에 따르면 업계 평균수익률은 단순평균으로 1.61%, 가중평균으로 3.24%로 산출됐다. 단순평균수익률은 각 보험사의 펀드 수익률을 합산한 후 펀드 수로 나눈 값이며, 가중평균수익률은 기말 기준 각 펀드의...
새해 보험 신상품 봇물…이자율, 일부 상품 '찔끔' 인상(종합) 2022-01-04 09:54:04
보험 가입액의 100%를 사망보험금으로 받는다. ◇ 3대 생보사, 연금보험·저축보험 공시이율 소폭 인상 각 보험사가 그 해 집중적인 마케팅을 펼칠 '전략 상품'은 1년 중 1월과 4월에 출시되는 경우가 많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규제 반영과 공시이율이나 예정이율 변경으로 1월과 4월에는 신상품 출시...
새해 보험 신상품 봇물…이자율, 일부 상품 '찔끔' 인상 2022-01-04 08:00:00
비교 서비스 '뱅크몰'을 추가했다. ◇ 3대 생보사, 연금보험·저축보험 공시이율 소폭 인상 각 보험사가 그 해 집중적인 마케팅을 펼칠 '전략 상품'은 1년 중 1월과 4월에 출시되는 경우가 많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규제 반영과 공시이율이나 예정이율 변경으로 1월과 4월에는 신상품 출시가...
[신년사] 정희수 생보협회장 "노인돌봄 분야 사회적 역할 확대" 2021-12-31 08:48:21
간병서비스 등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법·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규제 개선에 나서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간병·요양 서비스 활성화로 시니어케어 산업에 대한 생보사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하겠다"며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대인 만큼 생보산업의 헬스케어 시장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보험·신용카드업계도 희망퇴직 '칼바람' 2021-12-28 17:19:56
있다.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전체 생보사 임직원 수는 지난 9월 기준 2만3852명으로 전년 동기(2만5421명) 대비 6% 감소했다. 주요 10개 손보사 임직원 수도 작년 2분기 2만8138명에서 올해 2분기 2만7352명으로 줄었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빅테크 플랫폼 내 보험 판매, 카카오손해보험 같은 디지털 보험사 등장에서 볼...
신한라이프, 옛 '고금리' 상품 재보험 계약…금리 위험 덜어 2021-12-27 14:33:21
고금리 상품의 금리 위험을 덜게 됐다. 국내 생보사의 공동 재보험 계약 발표는 ABL생명에 이어 두번째다. 공동 재보험은 고금리 보험 계약의 금리 위험을 재보험사에 넘기는 재보험을 뜻하며, 국내에는 작년 2분기에 도입됐다. 공동 재보험 계약을 통해 원수 보험사는 준비금 책임을 재보험사와 나눠 가지면서 부채부담...
신한라이프, 헬스케어 자회사 큐브온 승인…"생보사 처음" 2021-12-21 17:42:42
헬스케어 자회사 큐브온 승인…"생보사 처음"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신한라이프는 생명보험업계 처음으로 헬스케어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자회사 설립 승인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신한라이프에 따르면 이날 금융감독원은 자회사 '신한큐브온' 소유 인허가 신고서 수리를 통보했다. 신한라이프는 연내...
"생명보험 플랫폼에서 자산 굴리고 건강·식단관리까지" 2021-12-15 12:00:01
2030년에 생보사가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변모하도록 뒷받침한다는 전략을 수립했다. 보험플랫폼에서 보험 가입뿐만 아니라 자산관리, 건강관리, 식단관리, 간병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법 개정에 나서고, 비대면 소비 수요에 부응해 인공지능(AI)과 모바일 기반 서비스 등 혁신기술 도입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속·증여 꿀팁 알려드려요"…자산가 재무설계 나선 보험사들 2021-12-12 17:16:34
이어지면서 생보사들이 자산가 고객을 상대로 상속·증여 컨설팅을 강화하고 있다. 다양한 보험 상품을 통해 상속 및 증여세를 절세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장기적인 생애 주기에 따른 자산 관리 서비스 등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일부 생보사는 현금성 자산 기준으로 1억원 이상인 중·상류층 고객까지 서비스...
'생보사 빅4'로 새출발…신한라이프 디지털·헬스케어로 도약 2021-12-01 15:19:26
지난 7월 금융업계 최초로 생명보험사 광고에 가상인간 로지(ROZY)가 등장했다. 젊고 발랄한 22세 여성인 로지는 컴퓨터 그래픽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탄생했다. 광고 영상 속 로지는 인간과 닮은 자유분방한 모습으로 지하철 등 일상 속 장소를 넘나들며 경쾌한 댄스를 선보였다. 이...